이건 어디까지나 로그계열 용으로 제가 노그 쩔로 쓰던 방법입니다.

일단 조건은 로그계열 캐릭 2개가 있어야하고요. 쩔해줄 레인저라든가 여타 캐릭, 즉 3클라를 켜야하는 거지요.

 

 

일단 설명부터 드리자면 저 방법은 스킬 '갱스터 파라다이스'를 사용하여 몹들의 공격을 피하는 방식입니다.

 

스킬 설명을 대강 말씀드리면 '근처에 같은 로그계열의 캐릭터가 바로 옆에 앉아있을 경우 몬스터가 공격하지 않는다' 입니다.

 

쉐체를 키우려고 노그 쩔을 하려하는데 캐릭 지키는게 어렵다 하는 경우에 써먹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3가지 조건이 걸리는거지요.

1 로그계열 2캐릭 보유/2 갱스터 파라다이스 스킬이 있어야한다./3 3클라를 켜야한다.

 

일단 1번은 무조건으로 로그계2캐릭(키울캐릭과 갱스터용캐릭)은 확실해야합니다.

2번의 경우 스킬을 안찍었다 하는 경우 [갱 스카프]를 착용하면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참고로 두 캐릭중 한캐릭만 갱스터 스킬이 있으면 됩니다]

3번의 경우는 다클라 꺼려하시는분도 있는걸로 아는데 아무튼 1번, 2번 충족시켜놓고 쩔해줄 캐릭이 없다면 무용지물이겠지요?

 

아무튼 이 방법으로 비교적 안전지대를 확보를 하게 됩니다.

 

단, 단점은 여타 캐릭분들이 실수로라던가 악의적으로 캐릭을 붙여 오는 경우 마법쓰는 몬스터한테 마법을 맞게 되어 강제 기상상태가 되어버리면... 그대로 끝장이 날 수도 있다는 점.

 

아무튼 저는 사람이 비교적 적을 시간에 두 캐릭을 쉐체까지는 만들었습니다.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추천은 드리지는 않지만 이런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 보실 분들은 해보세요 하는 정도의 정보입니다.

 

 

 

[응용Tip]

 

예전에 [마공] 계열 쉐체 세분이 이 방법으로 앉아있다가 몰려오는 몹을 잠깐 일어서서 쏜 다음에 다시 앉아서 [선공]을 없애는 방법을 쓰는걸 본적이 있는데...  이런 방향으로 응용해도 좋을 듯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