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07.30 - 마검 공략 작성

 

 

2015.09.03 - 마공 공략 작성

 

 

2015.12.30 - 마공쉐체 사냥 동영상 추가

 

 

2015.12.30 - 무자본 쉐체 마검 공략 및 템추천 추가(1~150)

 

 

2016.01.12 - 전반적인 가독성 업그레이드

 

 

2016.01.23 - 무자본 쉐체 마공 공략 및 템추천 추가(150~175)

 

 

2016.07.18 - 유자본 신규 마검쉐체 템트리 추가

 

 

 

 

  

 

 

 

================================================================== 

 

 

 

목차

  

1. 들어가는말

 

2.쉐도우체이서의 분류

 

3.마검쉐체로 1~134까지

 

4. 마공쉐체로 134~161까지 

 

5. 무자본 쉐체 사냥 루트 및 아이템

 

6. 유자본 마검쉐체 아이템

 

 

 

 

 

 

 

 

 

 

 

 

==================================================================

 

1. 들어가는 말

 

 

 

안녕하세요 바포섭에서 쉐체를 플레이하고 있는 오지상입니다


올해 7월부터 서서히 적어왔던 쉐도우체이서 공략을 2015년 12월 30일 드디어 마무리를 하네요.

제가 알고있는 정보는 최대한 적은 것 같습니다. 새로 시작하시는 쉐체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제가 키운 정보 + 주변분들에게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제가 하지 못한 쉐체의 유형은 다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마검쉐체하고 마공쉐체에 대한 정보는 최대한 자세히 작성하였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

 

 

2. 쉐도우 체이서 분류


1. 물공

-물공쉐체 - 어질 120,힘 120 을 찍어서 괴랄하게 어쌔신을 희망하는 캐릭이다. 광역기가 없기때문에 단일 평타딜은 도작과 섞어서 (육합권,볼배,듀플)등등 아무리 우수하다 쳐도 평타기준 어쌔신 하위호환이다. 아무리 돈을 발라봣자 3차스킬중 사용할 것이 없기때문에 사실상 스킬딜은 2차도작 스킬을 써야하고, 덕분에 스토커때랑 차이가 없다. 잘 쳐줘봤자, 평타 잘치는 한손묶은 길크의 하위호환이다.(치독이 없기 때문이다) 몹 피가 많아지는 구간에 도달하면 지옥을 맛보고, 몹이 몰리는 순간 불지옥이 강림한다. 장점이라곤 하나 무게증가밖에 없다.

 

 

 


2. 마검(본문에서 다룰 유형)

-스탠다드 마검 - 무기는 단검(월광검,크리스나가,퀸다리), 악세사리로 악실 하모니를 주로 사용한다. 힘을 주지 않는다.(본문에서 다룰 유형)

-후딜형 마검 - 무기는 (+9~10오래된 양산 후딜4작), 후딜타천,후딜싱장 등등 후딜을 최대한 떙기고, 나머지는 스탠다드랑 동일하다(후딜 장비 세팅에따라 15블츠대신 템페를 쓸 수 있다)

-하이브리드 마검- 향공방링을 사용하는 경우 하이브리드를 많이 생각한다. 힘 인트를 같이 찍는다.(물공과 마검의 반반)

- 엘레멘탈소드마검 - 엘레멘탈 소드를 세팅한다. 나머지는 스탠다드 마검과 동일하다. 단일딜이 우수하다. 추가적인 발동을 위한 콜드볼트 나가는 쉐도우와 게에즈티작 악세사리를 세팅하기도 한다. (도작의 콜드볼트와, 쉐도우 악세사리의 자동발동이 엘소의 연발볼트를 작동시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점은, 오토쉐도우를 1렙을 사용해야되서 리필을 하는것이 스트레스다. 10렙 오토쉐도우도 짧아서 짜증나는데 콜볼발동확률때문에 1렙 오토쉐도우를 쓴다면?? 손이 매우 바쁘다.

 

 

 


3.마공(본문에서 다룰 유형)

-마공 - 변캐를 100 가까이 맞추고, matk를 최대한 높힌다. 어질 120 인트 120 덱스 90~100 나머지 바이탈 형태

(그나마 150파티 이후부터 껴주긴 한다)



 

 

 

4. 활

활 - 천라지망, 서비어 레인스톰, 애로우 스톰, (이그니션 브레이크) + 페인트 밤 등을 사용한다. 궁수계열보단 효율이 떨어지지만, 요즘 좀 자주 보인다. 덱스 어질이 주 스텟이다. 어질 120 인트 90~100 덱스 120 , 나머지 바이탈 형태의 스텟을 가진다. 시계탑에서는 서비어 + 트라이앵글샷 + 페인트밤 콤보를 주로 사용한다. 오크아처활 or 진홍의활을 사용하며, 매눈작 부츠로 인해 페밤딜 뻥튀기를 하는 맛으로 게임을 한다.



 

 

 

 ==================================================================

 



3. 마검쉐체 1~129관련 정보


1~129까지의 상황


위의 사진을 찍었을 당시의 129부터 134까지 위의 상태를 유지 한 채 계속 마검으로 스카라바 사냥을 하였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체네레를 꼈어도 퀸다리 덕에 사냥이 힘들지 않았습니다. (어스퀘이크) 하지만 길던 2층은 칼도 안박히는데 회피가 많이 뚫려서 매우 아팠습니다.

(마검을 계속 하실 계획이고, 공속템 여유가 된다면, 체네레 거신뱀 말고, 이뮨이나 원더링 거신뱀을 껴야지 스카라바랑 길던 2층이 수월할 것 같습니다)


아첨의 로브같은 경우에는 matk 와 어질 및 추가스탯을 당길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일정 렙 이상이어야 얻을 수 있는 matk 차등형태때문에, 초반에는 게펜 매직 로브(스킬 안끊김)과 혼용하기도 합니다. 나는 데미지가 우선이야 하시는 분은 아첨을, 마검일때 마법 안끊김을 추구하고 싶으시면 게펜매직로브를 쓰시면 될거같습니다.

저도 매직로브쓰다가 아첨으로 마공 넘어가면서 갈아탓습니다

이후 134렙에 길던 2층에 들어갔습니다. 덱스를 90언저리까지 주고 들어갔는데도 칼이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칼이 들어가지 않으니 메테오가 떨어지지 않고, 스턴이 안되니 너무 많이 맞아서 사냥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질이 120인데도 불구하고 길던 2층 몹들한테 회피가 거의 잘 되지 않았습니다.

사냥이 너무나 힘들어서, 추가적으로 천유와 7엔션갑옷까지 껴보면서 명중을 높혔지만도 필요명중 490에는 부족해서 미스가 잘 떳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큰맘먹고 장비를 정리해서 134렙에 마공으로 갈아탔습니다. 그리고 길던 2층을 사냥하였습니다.






==================================================================

 

 

 

 

4. 마공쉐체 134~161 관련 정보

134~161(현상태) 하지만 템 변화 없이 사냥터 시계탑 고정으로 175까지 사냥 예정

요즘은 길던 2층말고 라자냐(용의 둥지)가 나와서 마검으로 150까지 고정사냥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명중 딱히 보정하지 않아도 쉐도우체이서의 최고의 사냥터니. 150즈음 마공전환을 추천드립니다.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세팅 설명은 134렙을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라자냐를 가시고 150렙에 세팅을 하신다면, 저처럼 딜이 부족하실 일은 적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125,134,150 이 세 레벨에 따라 마공전환을 고려하는데, 스카라바에서 바꾸냐, 길던 2층에서 바꾸냐, 시계에서 바꾸냐 차이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라자냐가 나와서 150에 전환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변캐 100을 위와 같이 맞추고, 순어질 120, 순인트 120을 세팅으로 잡고 구성했습니다. 위의 스텟은 버프가 하나도 안 걸린 상태입니다.

처음에 134때는 인트가 많이 높지 않아서 길던에서 딜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딜을 메꾸기 위해 아첨의 로브와, 폭마 부츠까지 활용해서 사냥을 했습니다. 폭마 부츠와 일반 부츠를 스왑하면서 사냥하는것은 굉장히 귀찮습니다. 마나가 200이상 넘어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번 삑사리나면 죽음이 가까워 오는 요단강에 가까운 삶을 살면서 렙업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15헤이셋까지 사용해서 혹시나 중간에 민블 버프가 풀릴 경우를 대비했었습니다 (시계올라와서 헤이셋은 판매했습니다 거파사냥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인트가 수월하게 올라가면서 점차 사냥이 편해졌습니다.

161인 현재에는 피방버프2번 + 민블 시에 특화무기 끼지 않은 상황에서 시계탑 빅벨한테 사이킥 틱당 19000~20000이 뜹니다. 부츠는 운수 마력이고요, 화염진 잘 비비면 사이킥 한콤에 상콤하게 빅벨 정리가 가능합니다.

빅벨 특화 무기 (10 트리플 인텐지블 오래된 양산 6마력작) 사용시 풀버프 사이킥 틱당 26000~27000, 노버프시 24000~25000으로 사이킥으로만 원킬이 가능합니다(버프가 있거나 없거나), 심지어는 운수가 터지면 3만이 뜹니다. 틱당

사이킥 7틱이니 풀딜은 21만정도까지 뜬다는 거죠.

이정도 세팅이 된다면 여유가 되신다면, 해피벌룬이랑 쌍림닐을 껴도 원킬이 뜨실 겁니다. 경치쉐도우까지 끼면 좋고요.추가적인 변캐 10 때문에 부츠를 무형경치로 바꾸기 애매할 수도 있지만 덱스가 100정도가 된다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빠른 렙업을 원하시면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이정도 세팅이 된다면 마공쉐체로써 시계사냥에서 눈치볼 필요가 없습니다.

법사들이 마법 한방으로 잡는것과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공쉐체는 일단 최대한 matk를 높이면서, 변캐를 100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진속 장신구는 마공 스카라바 카드작 마엘스트롬 x 2입니다)

여기까지 마공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마검때의 영상은 없지만 마공때 영상 찍은게 있어서 첨부합니다(장비는 위에 적힌거 그대롭니다)



 



==================================================================


    


 

 

 

 

 

 

 

 

 

 

5. 무자본 쉐체 사냥 루트 및 아이템

 

 

 

(2016.1.23)




아래 나오는 템의 시세를 확인하시려면 kafra.kr에서 현재노점이나, 팔린 내역을 확인하세요.


로그를 10마리를 키우면서 제가 경험해본 최고의 앵벌루트를 비밀리에 소개합니다.

많은 공략을 중에 제 공략글을 선택하신 여러분에 대한 소소한 선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앵벌 루트


저 같은경우는 저렙구간의 잡템은 돈이 잘 안되기 때문에 최대한 카드노가다로 따라왓습니다

먼저 레벨1~4는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포링만 나오는 필드에서 job level 10을 찍고 나옵니다

그럼 base level이 3~4정도 될것입니다.

(좀더 잡고 베이스레벨을 더 올리고 나와도 됩니다.)


그 이후에는 프론테라 남쪽에서 몬스터를 잡던, 게펜 북쪽에서 만드라고라(lv13)을 잡던 해서 레벨 8을 만듭니다!

잡다한 몹을 잡으면서 레벨을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기만의 노하우를 사용하세요!

그쯤 되면 전직을 하셧을겁니다.

8렙이 넘으셧으면 다음에는 게펜 서 - 북 필드 집시마을에서 크리미(level 23)을 40까지 때려잡았습니다.

오토가 많은 필드니 지나가는 사람에게 말을 걸었다고 무시당해도 좌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40까지 잡다보면 나중에는 역경험치를 먹어서 잘 안오르지만, 운이 좋다면 1~2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카드 한장에 200~300정도 합니다.

저는 그담에 바로 페이욘 던전 2층에 가서 솔져스켈레톤(lv34), 아쳐스켈레톤(lv50)의 카드를 노렷습니다.

이 카드들도 돈이 꽤 됩니다. 나오기만 한다면 말이지요. 만약에 본인이 될놈이라면 드실 수 있습니다.

계속 잡다보면 질려서 50~55즈음 2차 전직을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여기까지 오면서 대박이 터져서 장비가 좋다면 저는 바로 게펜 던젼 가서 헌터 플라이(lv63)를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놈 카드가 500만정도라서 아주 효잡니다 효자. 하지만 겁나 아픕니다. 장비가 안되면 렙이라도 되어야 버틸 수 있습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낙단장비로 쇼부치기에는 좀 힘들수도있습니다. 그럴경우에. 렙을 올려서 hit과 회피 보정후에 다시 오던가,

아니면 소희밭에 가서 낙단퀘를 받고 머리털을 뜯으면서 카드를 노려도 좋습니다. (소희퀘는 1월초 패치로 사라졌습니다)

헌플을 가봣는데 너무 아파서 힘들다 싶으시면, 세비지 파티사냥 라인을 따라오시거나, 샌드맨을 잡으시거나,

아니면 페이욘 던전 2층에서 좀더 사냥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어느정도 렙업과 덱스, 그리고 어질이 된다면 언제라도 다시 복귀해서 빨간 파리를 죽여버리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엔, 헌플같은 경우엔 잘때리고 잘피하는 괴랄한 몹이라 덱스를 좀 찍어야 잡히기때문에 덱스를 좀 줫습니다.

물론 어질도 많이 줘야지요. 그리고, 몰리면 어질을 뚫고 때리기때문에 1:1을 유도해야합니다.

덱은 한 70 준거 같네요

포션이 없어서 초보자용 포션 노가다를 해서(캐릭 만들고 포션 옴기기) 걍 맞으면서 계속 포션을 빨면서 잡았습니다.

하지만 2파리가 모이면 도망쳣습니다.

이놈을 78까지 잡으면서 경험치의 꿀을 최대한 빨아도 되고, 돈이 더 필요하고 나는 이 사냥터가 좋다 하시면

걍 85까지 놀으셔도 됩니다.

그 사이에 돈 될 구간중에는 여기가 최곱니다. 역경 좀 먹을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78~85가 되시면, 슬리퍼(lv81)을 잡으러 슬리퍼밭으로 갑니다. 이놈도 아주 돈이 됩니다. 70초중반에 와도 좋슴다.

그레이트 네이처는 일단 모앗다가 나중에 뿌수기용 세이지를 키워서 부숴서 팔면 아주 돈이 짭짤합니다.

혹시 세이지 키우기가 귀찮으시면 움발라퀘를 해서 쪼갭니다.

http://ro.inven.co.kr/dataninfo/quest/detail.php?code=66 링크 참고.

그외에도 진홍의 단검이라는 장비템과 수많은 비싼 잡템을 줍니다.

성속성 진홍의 단검이 나오면 아주 땡큐합니다.

이친구도 꿀을 챱챱 빨아줍니다. 슬리퍼 꿀을 다 빨면 레벨이 86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쉐체의 마음의 고향인 고래섬에 가서 마브카(lv84)를 찾아 거울을 털어줍시다.

덱스가 80은 넘어야 여유롭게 터실수 있습니다. 워터볼 날라오면 잘 도망쳐야합니다.

고래섬은 입장퀘도 있으니 잘 확인후에 출발하세요.

또한 마브카를 털면서 돈을 벌다가 이곳이 지겹다 싶으면 갈수 있는 곳이 바로 고성입니다.

고성 지하감옥에 가서 인저스티스(lv95)를 잡으면서 성속성 진홍의 카타르를 희망합시다.

스틸로 뽑히는것은 속성이 없다고 슬퍼마시고 기분좋게 도구상인에 파셔도 되고,

수,화,지 등 속성 있는 카타르는 노점상인을 통해 찹찹 팔아줍니다.

잡템 또한 도구상인님께 꾸준히 오버차지 배운 상인으로 넘기시는거 알죠?

또한 이번에 새로 알게된 곳이 쿤룬던전입니다. 85 이상이 갈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몰랐던 곳인데

게시판을 돌아다니다가 연주가님의 정말 좋은 팁이 있어서 첨부합니다. 자세한건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52&l=196395

이것저것 하다보면 레벨 99를 달성하게 되고, 전승을 하게 됩니다. 위의 루트를 똑같이 반복합니다.

저같은경우에는 고래섬에서 99를 달고, 쉐체를 찍고 나서 고성을 방문했습니다.

고성에서 105~110정도를 달고 스핑크스 4층의 아누비스(lv105)를 털면서 흰날셋을 기도했습니다.

이블갑 + 풍레지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분명 소닉과 선더볼트 그리고 소울은 경계해야합니다.

130이전이면 레노 선더스톰 도작해서 가면 좋슴다. 여기서 파사나카드또한 기대해볼만 합니다.

이게 지겹다면 이계 핀귀큘라밭가서 엘더가지랑 마력의뿔 모아도 좋습니다.

또한 피라나메 1층에서 베릿트랑 소 잡으면서 소머리고기 + 멈심 + 진홍투액을 노려도 좋고요. 다양하게 돌아다닙시다!!

물론 이때는 100렙부턴 100퀘부터 매일 낙원단 퀘스트를 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아누비스를 털다 파티사냥이 하고싶으시면, 108 이후 알데 길던 1층은

젖과 꿀과 그리고 로열제리와 지팡이가 흐르는 땅이기 때문에 가도 무방합니다.

프론길던 또한 크리미피어를 털면서 음파를 노릴만 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이미 여기까지 번돈이 엄청났기 때문에 많은 장비들을 구매할 수 있었고 (저같은경우에는 로그 10마리를 키웠기 때문에),

한가지 캐릭으로 여기까지 오셔도 충분히 장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반복하며 121을 달성하고 21퀘를 다녔습니다. 또한 비공정 인던을 돌면서 매일 펠록망토를 노렸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프론 왕궁 퀘까지 해서 재테크를 해도 좋습니다.)

21퀘같은 경우에는 (데들갑을 하나 장만해서 몸을 섯고요,

앵벌을 위해 바탈과 덱스를 많이 주다보니 인트가 적어서 그것을 보정하기 위해 폭마부츠를 선호했습니다)

이때도 솔플은 계속 아누비스, 파티는 길던 1층을 갔으며, 낙퀘를 하다보니 바쁘게 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21퀘를 하면서 새로 생긴 사냥터인 무명에 가서 누더기 좀비를 털었습니다. 무명에서 익스링 앵벌도 가능하기때문에 가서 익스링 대박을 노리기도 좋았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무명은 경쟁이 없어 좋았습니다. (아누비스는 가끔 경쟁자 or 무시무시한 100퀘 유저들이 등장합니다. )

누더기 좀비가 주는 나브의 링을 팔면서 하루하루 연명하면서

21퀘 지터벅 주사위 돌리는 맛으로 살다가 131을 달고, 131부터 쉐체의 꿈이 열렸습니다.

찰스턴에서 연료를 1시간 캐면 6~13개를 먹습니다. 처음에는 명중이 안되서 힘들어서 스텝을 버렷습니다.

스텝 필요명중이 높기 때문이죠. 하지만 레벨이 140이 넘어가면서 툭툭 치시다보면 좀 박힌다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때부터는 스텝도 털어주세요. 스텝을 안털시엔 본전으로 털면 4개정도 먹으면 좋구요.

저는 166쉐체 기준으로 평균 8개 잘먹으면 15개 못먹으면 5~6개 정도 먹습니다.

그리고 130언저리부터는 새로 생긴 라자냐에 가서 오보, 에르, 오리, 이그열매,를 쓸어담으면서,

제 비프도는 길크보다 돈을 더 잘 버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라자냐가 꿀입니다 진짜. 멍때리면서 파티사냥만 해도 돈이 벌립니다.

항상 31퀘를 가면 찰스턴은 혼자 돌기때문에 미리 돌고 패스했고,

연료 + 라자냐로 하루에 300~500만원정도씩 돈을 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150을 달고, 최소한의 마검장비는 남겨두고 찰스턴에서 지속적으로 연료를 캐며,

심심하면 라자냐 가서 오보,열매,에르등을 캐시면 됩니다..

이후 시계탑에 입성해서 저주받은 책 드랍을 노렸습니다. 시계부터는 마공으로 올라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150~166까지 키우는동안 한개 먹었네요 하하.

 

 

 

이 루트를 100%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루트이고, 해본 루트를 기반으로 적은겁니다.

 

더 좋은 앵벌터나 사냥터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그것을 사용하셔서 돈을 버시면 됩니다.

또한 파티사냥이 하고싶으면 그 루트를 빼고 파티하셔도 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다음 사냥터에 갔는데 사냥이 힘들다면,

제가 그 사냥터를 가던 때보다 장비나 스텟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제 경험에 맞춰서 적어드린 루트니까요..

그런 경우에는 모았던 카드와 템들을 팔아서 장비를 업글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다 안된다면, 그 전 사냥터에서 필요한 스텟을 찍기위해 더 있던가, 파티사냥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아이템 맞추는 법


낙원단 장비만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시세는 2015년 12월 30일 기준)

위의 루트를 따라가면서 돈이 생기는 대로

 

 

 

 

레벨1~100 미만 필수 구비 템들

-송곳(로그~스토커 단계의 사냥을 쉽게 해준다)(노히든스텟) 가격 300만원 근처

-공중 딜리터c 박힌 체력 100 ,마나 50작 코튼셔츠 20만 안쪽(카드를 사셔서, 이즈루드 코튼퀘 해서 직접 박으셔도 됩니다)

-7어질이상 체네레 카드작 거신뱀의 껍질(잘보고사세요 스페셜 스텟은 +8강화 이상에서만 발동됩니다 주의하세요)6~700

-버코워너 부적 타투 x 2, 900~1200

-월광검(고래섬~이후를 책임진다)(노히든스텟) 300

 

 

 

 


레벨100이상 필수 구비 템들


-6~9 시간의 민첩 부츠 4후딜작 +@(히든인첸은 없어도 되고 있다면 매눈)(200~400)


-휘케바인의 검은 고양이귀 (마검쉐체 졸업투구) 2000 (이건 나중에 구매해도 된다, 먼저 공속 193이 먼저다)

공속을 193을 뽑기 위해선 대대적인 장비 교체가 필요하다. 이것을 우선적으로 이룰 때 고수들은 99블츠, 15블츠, 공속날개, 공속 투구 등을 사용하면서 쉽게 공속을 커버하지만 우리는 무자본 기준이니까 돈을 최저로 쓰면서 공속 193을 맞추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쉐체는 공속 193을 유지한채 어떻게 장비 세팅하냐가 우선이다)

위에서 구매했던 노스텟 월광검을 팔고, 7어질 이상 월광검을 구매한다 8어질 기준 700~800만 가격

또한 중단 어질작, 의상 상단 어질작, 어질변환 중하단을 껴서 어질을 극대화해서 공속을 최대한 뽑는다.

어질하단 한입 수박은 비싸니 패스한다.

여력이 되면 7어질작 애시드 거신뱀도 더 고어질 애시드 거신뱀으로 업글한다 (이건 꼭 안해도 된다, 상황에 따라서.)

돈이 여력이 있다면 6 시간의 민첩 부츠 4후딜작을 팔고 9 시간의 민첩 부츠로 바꾼다

히든은 있다면 매눈 or 폭마를 추천한다. 히든이 없어도 무방하다.

폭마를 산다면 6 시간의 민첩 부츠 4후딜작 노히든을 유지해서 스왑용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게. 이래도 어질이 부족하다면, 어질을 메꿀 방법은 한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다.

이건 졸업 아이템이니 필수로 해야한다.

바로 7 아첨의 로브를 구매하는 것이다.

3000만원 정도 하지만, 미리 사두면 프론 왕궁퀘를 통해 얻는 코인으로 히든 스텟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뵤르그c를 박지 않고 히든 스텟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좋은 스텟 (같은거 1/1, 2/2, 3/3 같이 균형적으로 나오는것 )이 뜨면 팔고 다시 노작으로 사는 재테크를 해도 된다.

 

(추가적으로 버코 2개를 끼면서 추가적으로 민블텔용으로 스왑용 도심지도를 추천한다 700근처.)

잘 감이 안오실까봐 아래에 스크린샷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스샷은, 저의 조언에 따라 템세팅을 하고계시는 길드원 분의 아이템입니다. 제가 세팅을 도와드렷습니다.


 

---------------------------------------------------------


이쯤 되면 이미 공속 193이 나오고 쉐도우 체이서가 모든 앵벌을 하고 마검으로 사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스펙을 갖춘 것이다.

이 상태에서 악세사리 버코를 빼고 110렙 악령의 실, 130렙 하모니 팬던트를 껴야 하는데,

거기서 떨어지는 공속을 메꿀려면, 앞서 말한바와같이 어질을 더 땅기거나, 15블츠, 99블츠, 공속투구, 공속날개 밖에 없다.

그러면서 쌍버코 악세를 점차 빼면서 악실, 하모니로 바꾸고, 15블츠와 공속날개 공속의상투구를 맞추면 된다. 자기가 부족한

공속대로 준비하면 된다.

돈이 충분하다면 나머지 부분의 템을 제일 위에 있는 마검쉐체 공략의 스샷쪽 템들처럼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어질만 최대로 땡겨진다면, 이론상으로 공속은 공속보정장비 없이 193이 뽑힌다.

아첨3/3민니브 + 10어질 이상 거신뱀 + 8어질이상 월광검, 그럼 공속날개, 투구, 15블츠

사용 없이 자력으로 노민블 193공속을 쌍버코에 의지하지 않고 뽑을 수 있다. 하지만 요즘 공속장비도 좀 싸졌기 때문에

적당한 어질 + 공속장비 1개정도로 세팅하는것도 좋다. 공속장비를 둘둘 도배한다면, 애시드 거신뱀을 벗고, 무기 어질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돈을 벌면서 점차 이런식으로 업글을 하면 된다.(결국 이런 루트로 가야한다)

하지만 3/3민니브 확률이 낮기 때문에. 민첩이 1개만 아첨에 박혀도 버코 1짝을 벗을수 있고,

어변셋 등을 추가하면 둘다벗고 193도 가능하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쉐체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193의 공속이다.

 

 

 

 

***요즘엔 위자드 쉐도우라고 쉐도우 갑옷, 부츠가 새로 나와서, 그것을 사용하면서, 쉐도우로 텔쉴드, 15블츠 악세, 공속투구,공속날개, 그리드웨폰을 사용하는 추세다(텔쉴드랑 그리드는 위치 스왑 가능)***

 

 

 

 


**무자본 쉐체의 척추 아이템, 최저가격대비 최대효율템 필수 구매 순서. 재요약

100렙 이후 6~9 후딜작 시민부, 7어질이상 애시드 거신뱀, 7~8어질이상 월광검, 쌍버코, 7 아첨의 로브(가능한 민첩인첸트-아첨은 사고, 인첸은 직접 왕궁퀘로 코인벌어서 하면 된다 그게 싸다.), AGI변환 의상 중하단, AGI +1작 중단 스핀글래스 or 안대류, AGI +1 민첩스톤작 의상 상단) 이 장비를 척추로 두고 다른템을 바꿔야한다. 먼저 가장 중요한것은 무기가 아니라, 어떻게 공속 193을 유지하면서 악세사리를 악실,하모니 등으로 교체할까를 중점에 두고 장비를 업글한다. 공속날개, 공속투구 or 고어질 애시드로의 업글, 민첩니브의 추가 인첸, 시민부의 업그레이드 등등의 방법을 통해 이를 성취한다. 193 공속을 유지하며 악세사리 교체가 끝나면, 그다음에 고려해야하는 것이, 휘케바인의 귀와 위자드쉐도우세트이다. 그 두개를 맞추었다면, 시민부를 노히든작을 쓸것인가, 폭마+후딜작 +스왑용을 쓸것인가, 매눈작을 쓸것인가를 고려해보고. 시민부를 뭐 쓰냐를 같이 고민하면서 이제 7어질 이상 월광검을 빼면서 어떻게 다른무기로 교체하느냐가 중요하다. 무기랑 시민부를 이렇게 연계하는 이유는, 매눈을 무한유지하려면 인트 100정도 이상 + 타격당 3흡이상의 무기가 필요하다.(매눈+월광) 매눈은 앵벌에 효율적인데, 그런 스텟이 되지 않는다면 부츠는, 노히든인첸, 폭마인첸, 운수인첸 3개중에 골라 사용한다. 월광검을 사용한다면 폭마+노히든을 추천하고, 퀸다리를 사용한다면, 부츠는 알아서 신으면 된다. 노히든+폭마 해도 되고, 아니면 운수해도 된다. 하지만 월광검을 빼면 공속장비를 하나 더 구해야하기때문에 수천만이 더들고, 거기다 퀸다리값까지 추가로 든다. 크리스나가는 고려하지 말자. 이유는 더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무자본이라면 대박이 터지지 않는 이상 이러한 상황에서 150까지 돈을 모으다가 월광검 어질작으로 졸업할 확률이 매우 높다. 퀸다리 교체까지 돈을 모을려면 공속장비 + 퀸다리 가격이 들기 때문이다. 합쳐서 억대가 넘게 들것이다. 퀸다리 맛을 못봐서 아쉽지만, 150즈음 되면 번돈 + 장비를 팔아서 마공으로 넘어가야 한다. 위에 제가 사용한 마공 장비들은 가격이 비싼 편이다. 여기서 템페셋을 빼고 싱장을 빼고 그 두개 대신 휘케귀를 써도 조금 다운그레이드지만 충분히 시계탑을 털 수 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다시 추가하겠다.

세팅을 하다보면 저주받은 매드바니를 많이 선호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주바니는, 진짜 퀸다리에 부츠에 모든 장비를 다 하고 돈이 남았을때만 추가적으로 공격을 조금 더 높히려고 가는 템이다. +@형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마검세팅 완료

 

 +++추가된 사실: 요즘은 직업6셋이 나와서 템페나 휘케귀 없이도 싼 가격에 고어질과 마법 방어력 무시를 통해 공속템과 뎀지를 보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부분을 고려해서 맞추시는것도 매우 추천드립니다.

 

 

---------------------------------------------------------------------------------------------

 

 

 

 

렙업에 목적을 두고 있다면, 이렇게 마검을 150정도까지 플레이하고 마공으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자냐에서 150까지 놀면서 사냥 + 앵벌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무자본으로써 마공으로 전환할때 사실 어질캐릭을 키우다가 갑자기 법사장비를 맞추려니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제가 썻던 마공 장비들은 템페 쉐도우 때문에 상당히 고가(템페만 해도 2~3억이 됩니다)이기 때문에 혹여나 마검은 이렇게 싸게 하지만 마공은 할때 돈이 많이 드는구나라는 고정관념을 가지실 수 있을까봐 아래 무자본 마공내용을 추가합니다.

 

 

 

 

 

레벨 150이후 필수 구매 템들(무자본 마공쉐체 150이후~175)

먼저 시계렙업시에 고려해야하는점은 악세 림닐 + 무형특화부츠가 필요합니다. 최소한의 경험치 보정 세팅을 한 상태에서 최대딜을 뽑아야 합니다.

템페는 있으면 매우 좋지만, 없어도 원킬세팅에 무방합니다.

물론 아리아랑 휘케귀 터지는 이펙트를 기억해서 딜사이클을 맞춰서 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지만요.

솔직히 쉐도우체이서는 화염진 도작 때문에 솔직히 템페는 큰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부분을 맞추는게 중요하지요

저는 마공쉐체를 할때 템을 두가지로 구성해봤엇습니다.

템페를 사용한 부자세팅(위에 있는 마공 사냥 스샷), 잠깐 중간에 사냥 접었다가 복귀했던 무자본세팅(아래 이야기할 이야기) 해보니 둘다 원킬이 가능했습니다 !!

물론 데미지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템페세팅은 깡사이킥으로도 원킬날정도의 딜세팅이 나왔습니다.

물론 저도 그때는 경치장비를 착용할 생각을 못해서 딜이 오버되는 측면이 있었습니다.

아래 이야기할 무자본세팅은 1.5억 정도로 구성되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세팅이지만 경치장비를 착용하고 원킬이 나옵니다

만약에 무자본 마공 세팅으로도 경치장비를 포기하고 딜뻥장비를 착용했다면 비슷하게나마 깡사이킥 원킬도 가능할지 모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둘다 해보고 결론내린것은 쉐도우체이서는 템페가 딱히 필요하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있다면 더 쎄집니다. 그건 사실입니다. 'ㅅ'


그리고 무자본 원킬세팅은 제가 해보니 인트 120 기준으로 특화무기 + 휘케귀 + 텔림닐 + 하모니악세(matk + 엠회복 50% 특화무기를 끼면 엠수급이 딸려서 거파타임까지 편하게 버틸려면 하모니가 좋다) + 6 배테랑사냥꾼 시지부2마력이상 + 7익시드아첨(인첸은 마력1개이상)+마공의상셋+ 민블+피방버프2/4+올마 로 풀버프 사이킥 틱당2만, 화염진+ 사이킥으로 원킬 나왓습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쉐체 마공장비는 매물이 잘 안나오기때문에 자금적 여유가 있으시면, 마검 사냥하시다가 매물이 나오면 미리 구하면 매우 좋습니다. 특히 특화무기 구하는게 굉장히 힘이듭니다. 9~10 트리플 인텐지블 오래된 양산 6이상 마력작이 필요합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마공장비 총액 1.5억 미만으로 세팅했엇습니다.

가격을 추가 설명 드리면 대략....

최저가 사냥 만렙 시계기준 휘케귀2000, 7익시드아첨3300, 9이상 트리플 코발트미네랄c작 양산 6마력이상2000미만, 6이상 시지부 2마력이상 무형 특화경치작600, 악세한쪽텔림닐2000, 나머지한쪽 하모니200, 고서비공정망토20만,아리아중단1500, matk작의상 상중하 500~1000, 여기까지가 필수템들이고요,

추가적으로 해피벌룬이나, 매지컬셋, 변캐 캐스터셋, 익시드웨폰 등등이나 무형딜추가 세팅을 쉐도우에서 하면 1.5억 미만 가능할것 같습니다.

쌍님릴까지는 무리더라도 추가경치 효과를 볼 수 있는 1림닐 + 무형부츠 조합이 가능합니다. 쉐도우 여유도 있어서 경치셋이나 무형딜+경치셋을 낄수도 있고요.

또 많은 분들이 쉐체의 시계탑 폭마사냥을 해야하냐 물으시는데, 폭마 없어도 충분합니다.

폭마에 의존하는 사냥은 시계에서 저주받은 책에 맞다보면 리스크가 좀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치부츠를 껴야하니까 폭마는 무리입니다.

그리고 폭마를 쓸려면 무기를 뱀파작 무기로 고정해야하는데, 이러면 특화무기의 엄청난 딜뻥을 쓸수가 없습니다.

가능하시면 노폭마 특화무기 원킬세팅을 추천드립니다. 마나는 120인트의 회복력 + 숍의 마니피캇 + 하모니 50퍼 회복으로 잘 버틸 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이렇게 무자본 세팅으로 시계탑에서 빅벨잡고있는데 같은 파티 지나가던 제네릭님이 저보고 왜이리 쎄시냐고 보카 둘둘 마셧냐고 하시더라고요.. 쉐체를 항상 다들 약하게 보다보니까 뭔가 1인분 하는 모습이 신기하셧나봅니다..

다들 본인의 여유에 따라 세팅하셔서 쉐체를 잘 키우시면 좋겠습니다.

 

 

 

 

6. 유자본 쉐체 아이템

(2016.07.18)

 

 

요즘은 꼭 마공을 타지 않아도 마검쉐체가 딜이 나오는 시대가 왔습니다.

 

지금은 과거에 주로 사냥하던 150까지 렙업을 책임졌던, 길던 2층 대신 라자냐를 가게 되면서 150을 넘어 시계까지 마검으로 가볼만 한 시대가 왔습니다.

 

많은 장비들의 추가와 엄청난 투자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투구: +10 불의 청이의 영혼, 9불의 셀린느의 리본 

 

-중단: 포링 선글래스, 불중단

 

-하단: 해피 벌룬, 드롭프스 풍선

 

-갑옷: +7이상 익시드 아첨 (마력작이나 민첩작) 자신의 공속이 여유롭다면 마력작 추천합니다. 9블리츠쉴드만 끼고 의상 상단과 날개를 공속을 당기고, 걸칠것에서 13어질 이상 땡기고 시민부를 신는다면 둘다 마력니브작을 써도 공속 193이 나옵니다 )

 

-무기: +9~10 페이스웜 퀸의 다리 (덥뱀파 or 뿌리뱀파작)

 

-방패: +9 저주받은 매드바니

 

-망토: 공속 여유가 있다면 배낭류부터, 네수스 거신뱀이나 네수스 타천, 불타는 거신뱀이나, 불타는 타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13어질이상 네수스나 불타는 거신뱀이 가성비와 효용성 측면에서 추천드립니다. 시민부와의 시너지로 피뻥보너스 얻기도 좋고, 제가 써보니까 13어질기준으로 의상까지 하면, 위에서 언급했다 싶이 마력작x2 아첨 10제련 이상 해서 matk 10%이상을 챙겨올 수 있습니다.

 

-부츠: 9 시간의 민첩 부츠(후딜,운수). 만약에 덥뱀파 퀸다리를 쓴다면 폭마나 매눈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타뿌, 뱀파 1개 박힌 퀸다리를 사용하였는데, 하모니악세 + 청이 회복 + 1머너넝걸로 120인트기준 매눈 마나가 커버되었습니다. 운수와 타뿌다리의 시너지도 매우 좋습니다.

 

-악세사리: 마공스카악실, 하모니팬던트, 텔도심지도

 

-의상 상단: 공속상단

 

-의상 중하단: 어변중하단

 

-쉐도우 웨폰 및 악세: 템페풀셋

 

-쉐도우 아머, 부츠: 위자드셋

 

-쉐도우 쉴드: 9블리츠쉴드

 

투자한만큼의 딜과 재미를 보장합니다. 아마 현존하는 마검 세팅중에서는 매우 강한 축에 속하는 세팅일 것 같습니다.

 

직접 연구해봤고, 전부 다 사용해 봣습니다.

 

 

 

 

PS)

그리고 요즘 마검 쉐도우 체이서의 무기선택에 대해 한마디 하고싶다.

보통 쉐도우체이서가 쓰는 무기가 마검같은경우에는 일반적으로 6개가 있다.

월광검, 크리스나가, 오래된양산, 엘레멘탈 소드, 퀸다리, 라크마

엘소는 특별상황 무기라서 빼고 라크마는 비싸서 뺀다면 월광검, 크리스나가 ,양산, 퀸다리의 4파전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양산같은경우에는 후딜작은 되팔기와 템 구하기가 쉽지 않기때문에 대체적으로 후딜4작은 잘 안쓰이고 마력작으로 해서 마공쉐체가 주로 사용한다. 그러니까 마검으로써 선택의 폭은 월광검, 크리스나가, 퀸다리로 좁혀진다.

 

 

 

 

 

주관적인 사냥시의 쉐체 무기 효율 - 퀸다리>넘사벽>월광검>요단강>크리스나가

주관적인 앵벌시의 쉐체 무기 효율 - 월광검>넘사벽>퀸다리>요단강>크리스나가

(단160이상 판타 연료노가다라면 퀸다리 추천 - 딜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나머지 160전 앵벌에는 퀸다리의 딜때문에 스내쳐전에 몹이 죽을 수 있다.)

 

 

 

 

 

 

또한 위의 내용을 통해 의문을 가질법 한 것이, 다들 나의 주관적인 무기 순위를 보면서 크리스나가가 그렇게 안좋은가? 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크리스나가는 보통, 대부분의 쉐체들이 처음에 퀸다리를 사고 싶어하지만, 그 가격의 벽에 막혀서 허우적대다가 크리스나가를 선택하는 차선택의 형식이 강한 무기이다. 제련도에 따라 강한 깡 MATK를 가지고 있지만 홈이 1개인 무기이다.

 

하지만 나는 크리스나가는 월광검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첫째로 뱀파를 최대치로 박아도, 엠흡이 1이라는 사실이 너무 큰 단점이다. 엠흡이 1이면, 시민부 히든옵을 사용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물론 돈이 많다면 페널티 없는 히든인 운수를 껴도 되지만, 그정도의 돈이 있다면 부츠랑 크리스나가를 팔고 합쳐서 퀸다리를 먼저 사라고 추천하고 싶다.

무기랑 항상 연관되어있는 시민부를 또한 생각해보면, 쉐체가 사용하는 히든인 운수, 폭마, 매눈 중에서 매눈은 부족한 딜 + 스틸 스내쳐 확률 증가용으로, 그리고 엠흡 3정도면 유지할수 있기때문에 무자본이 선택하기 가장 좋다. 이말은 월광검을 사용한다면 매눈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3흡이기 때문이다(3흡+인트100정도가 되어야 유지 가능, 저렙때는 스페셜 스텟을 고려하지 말거나, 폭마 + 스왑용, 운수를 사용하자 하지만 운수를 쓸 돈이 있다면 걍 깡퀸다리 가는게 낫다.). 하지만 크리스나가 같은 경우에는 1흡이라 부츠 사용 자체가 힘들고(노옵 or 운수옵만 가능), 수동스틸 하다보면 엠이 마르기도 한다.

두번째 단점은, 가격대 효율비가 좋지 않기 떄문이다.

만약에 너에게 4천만이 있다면 어떻게 템을 구상하겠는가.

애시드 거신뱀, 쌍버코,6시민부 4후딜작이 있다고 치자. 다음 템들을 사야한다면 무엇을 사야할까? 무기를 산다고 치자.

그럼 월광검같은 경우를 메인으로 두면 4천만으로 8어질 월광검 +7 아첨의 로브를 살 수 있다.

크리스나가 같은경우에는 그냥 9~10 뱀파 크리스나가 사면 몇백 남을것이다

그럼 만약에 아첨의 로브가 민첩니브 1/1작이라고 친다면

8어질 월광검 + 아첨에서 얻는 어질만 최소 18이다. 어질 1개만 작되면 최소 13이고, 3/3으로 민첩니브가 박히면 22의 어질을 올릴 수 있다. 그렇다면 여기서 얻는 공속 어드벤테이지가 엄청나다. 하지만 크리스나가는 matk가 있지 않느냐 라고 말하는데, 아첨의 로브에도 matk가 있다. 이것은 거의 상쇄된다.(크리스나가가 좀 더 높다) 하지만 무자본 입장에서 어질 22에서 얻는 공속 어드벤테이지가 엄청나게 크고, 거기다가 아첨의 인첸이 잘되면 타직업에 팔 수 잇는(손재주,마력작) 재테크 가능성도 있으며, 마나를 1이 아닌 3씩 흡수하는 것을 통해 시민부의 히든옵을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그냥 비교 자체가 불가는 할 정도로 포텐셜이 차이가 난다.

여기까지 요약하자면, 크리스나가는 matk는 분명 상승시켜주지만, 마나도 1밖에 못빨아서 시민부 히든옵 사용을 제한하고, 가격도 높아서 가격대비 효율이 좋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크리스나가가 나쁜 템이라는 것이 아니다. 제한된 돈에서 세팅을 무자본으로 시작하면서 세팅한다고 고려했을 시에, 월광검+아첨+시민부(히든o) 콤보가 크리스나가+시민부(히든x)+아무갑옷 콤보보다 엄청난 효율을 자랑한다는 이야기를 하고싶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마검 쉐도우체이서가 앵벌과 사냥을 같이 할 경우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하는 점이, 몹이 죽기전에 스내쳐를 할 수 있는가? 의 여부라고 생각한다. 파티사냥에 지장이 줄 정도의 데미지가 아니면서, 본인의 스내쳐타임을 적절하게 150전까지 조화시키면서 사냥하기에는 내 생각에는 월광검으로 충분하다. 퀸다리까지는 필요없다. 하지만 본인 만족의 기준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해도 무방하다. 퀸다리는 그럴 가치가 있다. 엄청난 아이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 글을 읽은 무자본 쉐도우체이서들은 크리스나가는 고려하지 말고, 바로 월광검 어질작을 쓰다가 돈벌어서 퀸다리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개인적인 귓말이나, 로덱스, or 모로코 남쪽 카프라 기준 << 왕리본 길터로 오셔서 오지상을 찾아주세요. 공략이 도움이 되셧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

도울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쉐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