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드서버 아툼입니다.

 

밑에 문어던전(열렙 광렙편)에 이어 득템따윈없고 긴장감따윈 찾아볼수없는 지긋한 마그마링말고 득템도 하고 긴장감도

 

좀 있고 재밌는 사냥터는 없을까 해서 갔었던 니드호그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니드호그를 가기위해선 2가지 선행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번역기 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64&l=64

 

메신저 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64&query=view&p=1&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8%DE%BD%C5&sterm=&iskin=&l=116

 

번역기 퀘는 완료하여 지혜왕 반지(이걸 껴야 다음 메신저퀘를 할수있습니다 그러므로 번역기 퀘부터 해야됩니다)를

 

껴야하며 메신저 퀘는 난폭한상처 던전입구 찾는것 까지만 퀘를 수행하면 됩니다(던전만 들어가면 되므로)

 

이곳은 스파사냥을 하고 피가 보통 2만대들 이상이므로 스파 4렙과 5렙(본인에 맞게 조절)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필수로 지참해야할것으로 수속성갑옷(아쿠아갑)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마찬가지로 워터볼때문) 언프갑 있으면편합니다.

 

번역기 퀘를 수행하려면 미드가르드 주둔지에 가야되는데 간단합니다.

 

낙원단 1층에 고양이손 요원 << 요놈한테 말걸고 등록하고 5만제니 주면(처음만 5만제니 소모됨) 차원의 균열이라는

 

황폐한 땅덩어리로 떨궈줍니다. 파리나 텔 타지마시고 바로 좌측으로 가면 모로코 병사들(모로코로 보내주는 병사들)과

 

그 약간 위쪽에 고양이 한마리가 있는데 누르고 등을 타서 넘어가면 고양이 요원이 있는곳으로 보내줍니다.

 

말걸고 이계로 넘어가면 미드가르드 주둔지입니다.

 

니드호그 1층 서식몹으론 핀귀큘라 다크/드라코/아쿠아 엘리멘탈/라타/두네이르 있습니다.

 

주력 몹은 핀귀다크와 드라코 아쿠아 엘리멘탈이며 라타와 두네이르는 필드에 각각 1마리씩 무한 리젠됩니다

 

(잡아봐야 바로 어딘가 1마리 튀어나옵니다 고로 잡을필요없습니다 잡기엔 130렙대 이상 몹들이라 무지 아픕니다 그래봐야

 

5컨센 키고 5렙 스파 2방이면 라타는 죽고 두네이르는 3방때려야 죽긴합니다만 안잡는게 편하긴합니다)

 

우리의 주력 대상은 바로 드라코 입니다.

 

스파4렙(데미지 2만2천 이하면 5렙)으로 원킬나는데다가 타 직업군과 달리 원킬나면 인식도 못하는데다가 동족의식도

 

못하기 때문(평타치면 드라코들 몰려옵니다)에 스파 룬나에겐 그냥 호구몹입니다.

 

이놈이 바로 드래곤베스트(드베)를 뱉기때문에 주력으로 잡아야되는 몹이죠.

 

핀귀다크는 엘더가지를 잘주는 편이고 선공이지만 약하기때문에 쉽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아쿠아 엘리멘탈인데 이놈은 유저 인식하면 무조건! 무조건 첫타는 프로스트 다이버(프다)입니다.

 

이때문에 언프갑과 수속갑을 스윗칭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첫타는 무조건 프다이기 때문에 얼리지 않기위해 언프갑을 입어줍시다.그리곤 워터볼을 대비해서 바로 수속갑으로 체인지

 

약간의 평타질이후 주로 워터볼을 쓰는데 캐스팅도 굉장히 짧기때문에 이놈이 프다쓰는 즉시 스파5렙을 꼽아주세요.

 

피가 3만2천대 이상이기때문에 스파5렙을 꼽아주셔야 원킬날껍니다.

 

이놈의 워터볼 역시 피가 1천대 이상 들어오기때문에 굉장히 피가 많이 답니다(수속갑 안입으면 2.5만피 정도면 원킬도 납니다)

 

이녀석을 상대하기 귀찮으면 그냥 텔타시면 됩니다. 잡으시려거든 이놈을 항상 1순위로 처리해주시면 잔몹처리하기 편합니다

 

주는걸로는 아쿠아 브로치(hp1% 올리고 마방올리는데 별쓸모없슴)줍니다.

 

전 비상용으로 아이스크림 50개정도 들고와서 나갈땐 110개정도 채우고 잡템까지 채워서 무게50%넘으면 마을갔다 옵니다.

 

라타가 베테랑해머를 준다고 하긴하는데 직접먹어본게 아니라서 머라고 말씀을 못드리겠습니다.

 

어짜피 개체수 자체가 1마리씩 밖에 리젠되지않기때문에 먹을확률은 희박하고 이놈이 가끔 아머브레이크도 시전하기 때문에

 

재수없으면 갑옷깨져서 마을가야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때문에 잘안잡습니다.

 

가끔 속성타 맞으면 피가 5천정도 까지더군요.

 

어디까지나 주력은 드라코입니다. 경험치 측면에서는 확실히 마그마링보다 좀 떨어지긴 하지만 사람이 없고

 

(퀘를 하고 와야되기때문에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전 거의 혼자 아니면 한명정도 보이더군요)

 

가끔 니드호그를 잡으러 메모리얼 던전을 가기위해 지나쳐가는 분들이 있긴합니다만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한가지 팁 드리자면 니드호그 2층을 가기 위해선 구름다리(안보이는다리)를 장치를 이용해서 건너야 합니다.

 

이때 가기전에 클로킹을 하면 구름다리 일일이 밟으면서 안가도 스트레이트로 바로 직선으로 쭉가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니드호그 자주 잡으시는분들은 가드 후드나 머플러로 클로킹하고 건너시더군요

 

(저도 프릴도라 카드 팔았다가 후드 하나 새로 구입했습니다 저렴하게..)

 

드라코 및 기타몹들 개체수도 제법 많고 리젠도 그럭저럭 빠르기때문에 혼자 마그마링 잡는속도나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드베 드랍율 경우 저는 더럽게 못먹었습니다만 쉐체분들이나 노가다하는 룬나분에 말씀에 따르면 잘먹는사람은 30분에

 

하나꼴로도 먹기도 하고 하루에 2~3개정도는 건진다고들 하시더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1개먹어봤습니다..3일해서..)

 

스노이어카드 노리면서 얼던에서 노가다겸 하는것도 좋지만 몹신경 덜쓰고 좀더 편하면서 좀더 자주 득할확률이 높은

 

(아무래도 카드보단 그래도 드베드랍율이 훨씬 높을껍니다..)드라코 사냥이 더 낫지않나 생각되구요.

 

실제로 100~102렙대 얼던2층에서 스노사냥도 해보고 했지만 드라코가 좀더 편하고 경험치 면에서도 더 좋았습니다.

 

시간이 너무 늦어 이만 줄여보겠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