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사냥터는 어느정도 국민사냥터가 정해져 있고 그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호문은 왠지 닥 개미알 ㄱㄱ 오던 ㄱㄱ 인것같아서 사냥터를 다양화시킬겸(?) 적어봅니다.

기본적으로 방목은 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방목하실 분은...뭐 알아서...

캐릭터는 경험치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자기렙 +10~15정도의 몹을 잡지만
호문은 그런게 없으므로 동렙 - 10~20정도의 몹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호문마다 능력치가 달라서 축호문이 아닐 경우 70렙 이하일땐 동렙몹을 잡는데 상당한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기본 공격력과 회피율 뿐 아니라 명중률도 중요한 요소거든요.

추가. 축호문/망호문 스탯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사냥터에 가서 사냥해보고 호문이 동렙대의 몹을 잘 잡는가 / 아닌가를 보시고 
잘 잡는다면 거기서, 잘 못 잡는다면(많이 맞거나 미스가 자주 뜨거나 어택이 낮아서 한참 때려야 하거나) 그
보다 낮은 레벨터의 사냥터를 가시면 됩니다.

호문 S로 130대의 레벨이 되면 호문간 스탯차이가 없어진다고 하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요. 
차이라면 중저렙때 얼마나 잘/빨리 자라느냐의 차이겠네요.

호문 사냥의 중요한 점은 경험치가 높은 몹을 한마리 잡는게 아니고 경치가 낮은 몹을 여러마리 잡게 하는 점이라는 거죠.
따라서 몹량이 매우 풍부한 곳이 좋습니다.




1~3(5) : 프론 앞마당이나 프론 동쪽에서 포링이나 루나틱을 잡아서 대충 기본 레벨을 올려줍니다.




3~10(20) : 프론 서서서 로다프로그 or 페이욘 동 스포아
로다프로그는 파티가 많이 돌아가므로 사람이 많다면 페이욘 스포아밭에서 사냥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아존에서 20까지도 잘 크더군요.




그리고 보통 10렙 전후에 개미굴을 가시지만 개미굴 가면 늘 2~3마리정도의 호문이 하루종일 버티고 있기 때문에 
정신건강상 안 가는 쪽을 추천합니다.
아무도 없으면 모를까 2~3마리 호문이랑 경쟁하는것보다 다른 몹 잡는게 훨씬 잘 오릅니다.




20~40(50) : 여기는 루트를 3개정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루트1 : 페이욘 던전 1층
에전엔 파티가 많이 돌아가서 사냥하는데 많이 눈치가 보였으나 요즘은 그렇게까지 유저가 많지 않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습니다.
이동하면서 사냥하셔도 좋고 고정해놓고 책보거나 밥먹으면서 사냥해도 좋습니다.
단 호문의 렙이 낮다면 몰려서 얻어터지는 경우가 매우 많으므로 눈돌리지 말고 항시 지켜봐주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루트2 : 개미굴 1, 2층
개미알이 아니라 개미와 비타타, 퍼밀리어를 사냥하는 겁니다. 고정 안되고 무빙 사냥입니다.
개미들은 같은 색마다 동족성 의식을 띠기 때문에 한마리만 잡아도 2~3마리가 모여들어서 한번에 잡기 편합니다.

루트3 : 페이욘 남남동 포포링
역시 무빙 사냥입니다. 개체수도 많고 가끔 엔젤링 뜨면 잡아줍니다. 데빌링은 ㅌㅌ...잡을 수 있으면 잡으셔도 됩니다.
포링류 특성상 먹자이기 때문에(마린 제외) 한마리만 잡아도 잡템을 먹기위해 우글우글 모여들어서 좋더군요.




40~50(60)) : 오크마을 / 오크던전(70~99까지)
오크던전 들어가기 직전 맵도 좋고, 그 옆의 오크레이디 맵에서 사냥해도 좋습니다.
오크들은 워낙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눈치 안보고 사냥하기 좋습니다. 
단 파티가 많으면 아무래도 렙업이 느려지므로...사람이 많을 땐 그 옆 오크레이디 맵에서 무빙을 하도록 합시다.
몰리면 카레를 돌려도 좋고 호문에게 모두 잡게 하고 싶다면 하이딩 클립을 써서 숨어줍니다. 
그러면 몹이 전부 호문에게 붙습니다.

빠르면 40렙 정도에 늦으면 60렙 정도에 오던을 입성합니다.
오던은 어째선지 무빙보다 자리 박아놓고 사냥하는게 더 잘 오릅니다. 
자주 젠이 되는 위치가 있는데 몰리기도 엄청나게 몰리고 상시 고목테러가 일어나므로 들어갔을때 몇마리 잡지도 못했는데 죽어있더라 해도 빡치지 않는 대인배의 여유를 가진 분이라면 모르겠으나 어지간하면 모니터링을 계속 하는게 좋습니다.
잡템 주워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크게 돈되는 잡템은 아니지만 워낙 떨어지는게 많다보니 
한 몇시간 모니터링하면서 잡템만 주워먹어도 10~20만은 가볍게 벌리더군요.
드레인리어 카드는 잘 팔리진 않으나 먹어두면 쓸 일이 많습니다.

오던에서 99를 찍어도 상관없지만(보통 그렇게 하지만) 
지겹기도 하고 고목테러도 많고 비매너도 많고 정신건강상 적당히 하고 나오는 게 좋습니다.
전 50에 들어가서 70이던가 75에 나왔던것 같네요.




60~80(90) : 브라질리스 필드
버려진 사냥터. 하지만 아주 좋은 사냥터! 개인적으로 강추 사냥터입니다. 몹은 엄청나게 많은데 사람이 없습니다. 
어쩌다보니 다른 캐릭들도 키울 일이 있어서 브라질리스에서 한 몇달 살았는데 저말고 사냥하는 사람을 본 일이 거의 없네요. 가끔 한명?
개인적으로 오던 이후에 여기서 풀팟이 돌아가면 겁나 잘오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프로 위자분과 1:1팟을 했는데 잘 오르더만요. 
55~71 물갈퀴를 안 뛰시는 분들은 적당히 팟을 짜서 여기서 사냥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근데 어쨋든 호문 사냥터 글이니까 호문 얘기를 하죠. 맵 남동쪽 구석에 몹이 제일 많습니다. 
머리없는 말이 하이딩을 해도 보므로 호문 ai를 조정해서 말부터 잡게 하던가 아니면 같이 카레를 돌리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브라질리스에 오셨으면 강아지 찾기 퀘스트 (경험치 5만/24시간 쿨타임)를 같이 해주면 참 좋습니다.




70~90(99) : 브라질리스 던전 1층 / 2층
던전입장퀘스트를 깨야 합니다. 깨는게 어렵지도 않고 경험치도 7만이던가 9만이던가 주니까 하도록 합시다.
1층은 피라니아가 많고 2층은 이아라가 많습니다. 
개체수는 비슷한데 1층이 뻥 뚫려있는데다 피라니아가 선공이라 겁나 몰리기 때문에 
하이딩 클립이 있다면 1층 없다면 2층이 좋습니다.

1층은 몰아서 하이딩 - 호문에게 잡게 만들기
2층은 길 따라 무빙하면서 호문에게 잡게 하면 됩니다.

몹량도 많고 경치도 좋고 잡템도 쏠쏠하고 상당히 좋은 사냥터인데 
역시 동렙에 물갈퀴로 넘겨버리는 분이 많아서인지 버려진 사냥터입니다.
가끔 2층에 보이타타 잡으러 오는 분들 말고는 참 사람 없더구만요.
다른델 가봐도 여기만한 곳이 없어서 저는 여기서 99 찍었네요.




80~99 : 지상 쁘띠
역시 유명한 지쁘밭입니다. 잠깐만 움직여도 우르르 달려들기때문에 잡기도 편하고 잘 오릅니다.
오던이 싫은 분은 여기서 99를 많이 찍으시더군요.
쁘띠 잡템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간간히 몹플레일 떨구면 재정에 도움이 되므로 호문이 잘 잡는다면 여기서 크셔도 됩니다.





< 그 외의 사냥터 경험기 >

하피 약하고 잡템좋고 물량도 많아서 좋은 몹인데 요구명중이 높은지 호문이 계속 미스가 뜨길래 사냥 못했습니다.
가보시고 잘 박힌다면 하피에서 사냥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아인브로크 북쪽에 녹시/베노머스 잡으러 가봤는데 
애들 이속도 다 다르고 녹시/베노머스 자폭에 핏맨 트랩에 정신없어서 5분 사냥해보고 gg...

광산던전 2층은 조용해서 괜찮긴 한데 별로 잘 오르진 않더군요.

산들바람 겁나 아픕니다. 호문한테 잡게 하다가 내가 죽겠다 이눔아.
방패차고 카레돌리는데도 피가 쭉쭉쭉 빠져서 공포스러움

로우윈은 잡경을 많이 주는 몹이라 비추. 아프기도 하고...
몹이 많진 않아서 무빙하면서 한두마리씩 잡긴 좋기 때문에 91낙퀘 솔플할때 간간히 씁니다.

시로마는 피통이 커서 비추.

다크프리스트도 별로...굳이 가시겠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힐윈드/데저트울프는 애들이 너무 쎄서 호문이 계속 죽길래 때려쳤습니다. 
호문S를 가지신 분이면 괜찮을지도.
전 아직 제네릭 전직을 못해서 호문이 99밖에 안되네요.




호문하면 개미굴-오던-가끔 지쁘밖에 안 보이는 것 같길래 좋은 사냥터(특히 브라질리스!) 추천드릴 겸 적어봤습니다.

브라질리스 좋아요 퀘스트도 좋아요 여러분 두번 오세요 

브라질리스 파티만 잘돌아가도 물갈퀴 없는분들 업하기 좋을거 같은데 매우 아쉬움. 몰팟 아니고 격수팟이어도 좋을텐데.
쿠루피라가 석화를 징글맞게 걸어대기에 솔플은 안좋습니다. 리커버리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