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사망시 별도 애니메이션이 있는 것은 사냥을 현실감 있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현재 시스템상 굉장히 걸리적거리는 요소인 점도 분명합니다.
그나마 범위스킬, 지면 지정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는 불편이 덜하지만
평타 공격이나 1인 대상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3마리의 몬스터가 한 셀에 겹쳐져서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1인 대상 연타스킬을 사용해서 몬스터를 쓰러뜨린 경우,

일단 스킬의 연타횟수가 끝날때까지 계속해서 몹의 피격 애니매이션이 출력되고
이후 몹 사망 애니메이션 출력이 모두 끝날 때까지
겹쳐진 뒤에 있는 두 마리 몬스터는 공격이 불가능하고,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역시 줍기가 어렵습니다. (탐욕 등 스킬 사용하지 않는 이상)

현재..아마 몹 사망시 서버측에서는 즉시 몹 사망처리가 이루어지고
피격애니메이션과 사망애니메이션은 모두 클라이언트 측 처리인 것 같은데..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몬스터 사망시 즉시 표시방법을 이펙트나 데미지 숫자와 같이 바꾸어
다른 오브젝트를 가리지 않게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그것이 어렵다면 옵션으로 사망 애니메이션을 on/off 하는 방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