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묘르닐섭에서 서식중인 레몬드랍키드입니다.

100렙이 넘으셨는데 접속시간이 잘 맞지않고 해서 사라나 고성메모를 가기가 힘드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하루에 한번밖에 할수 없는 메모리얼을 그냥 날려버리는 건 조금 속상한 일이기도 합니다.

혹시 파티가 있나 해서 접속할때마다 확성이나 파티모집을 항상 체크해도 하위 스나 하프 딜러 구해요 만 뜨고

과연 내 스펙으로 가서 욕이나 먹지 않을까 노심초사 지원을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어쨌든 파티를 구해서 가실수 있는 분들께는 해당되지 않겠지요.


첫번째로 사라메모리얼 소수팟 공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행퀘스트는 전혀 없구요 입장하는 방법은 낙원단이용(제가 라알못이라 남들은 보내준다는데;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과 저는 모로크마을 3시 출구앞에 있는 왠지 음울해보이는 후드를 덮어쓴 엔피씨와 대화해서 들어가고 있어요;;;

사라메모리얼을 하는 이유는 보상+경험치때문인데요.

보상은 대장로 까지 클리어시 실타래(이건 사용하면 운이좋은경우 세공석1개+균열석 약 10개정도 운이 나쁘면 세공석 없이 균열석만 10개 안팎 ㅠ.ㅠ 이 나옵니다.) 그외 페이욘병사카드를 노려볼수 있고 쫄몹들 낙템인 편지 갑옷조각 균열석

등등을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경험치는 풀파인 경우 쫄몹 사냥경험치+퀘스트완료 경험치(서버50%+어카운트+이그버프까지 있을때 750만정도)

를 얻을수가 있는 상당히 쏠쏠한 컨텐츠입니다.


하지만!!! 나의 클래스는 공팟에서 절대 구하지 않더라 든가 하는 분들은 이 컨텐츠를 그냥 패스하시지요.

그런 분들을 위해 보스인 대장로를 제외하고 대장로직전까지 필드몹만 사냥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소수팟 또는 솔플을 왜 하느냐 하면 필드몹 사냥으로 얻을수 있는 경험치가 솔플기준(어카운트 이그버프시) 약 천만

정도나 됩니다. 어떤 닥사 사냥터보다 우월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구요. (이정도만 해도 용지 아마쯔 고성 합친 경험치정도) 드랍률 어카운트가 있을시 대장로 앞까지 필드몹만 사냥해도 편지와 갑옷조각을 50-60개 얻을 수 있답니다.

거기다 솔플이나 소수팟의 장점! 페이욘 병사카드 대박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편지와 갑옷조각은 어디다 쓰냐구요? 편지15 갑옷조각15를 모아서 엔피씨에게 가져다 주면 무려 세공석을 1개 준답니다.

세공석이 균열석 24-32 개로 쪼개지니까 개당 만원만 잡더라도 잡템으로 50-60이 간단히 나오는 사냥터지요.

솔플가능 직업이면 풀파 대장로 클리어팟보다 무조건 이득이구요.

2인팟이면 비슷한 정도 3인팟이상부터는 살짝 떨어지는 보상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사라메모리얼을 안하고 넘기는것 보다야 훨씬 낫겠지요.


이 험난한 라그세계에서 고독한 솔플러보다는 게임을 하시면서 친구도 만들고 우울한 직업끼리 같이 가서 즐기면

더 훌륭한 라그생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인분들을 만들어가면서 소소하게 이런거 해보면 상당히 즐겁답니다.


나오는 필드몹은 병사하고 멍멍이인데요. 병사는 피통만 큰 띨띨이라 누구나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멍멍이가 살짝 문제인데 어질업을 쓴 경우 제 경우에는 히트가 500이상은 되야 좀 때려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멍멍이 때문에 히트가 좀 높은 직업 크리직업 마법사용가능 직업이 훨씬 용이하겠지요.

저는 파티에 잘 끼기 힘든 양검기사로 항상 하고 있어요. 전투블스 전투하프 어쌔등등의 크리직업도 가능해보이구

심지어 챔프도 멍멍이는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반드시 명중하는 스킬인 침투경으로 콕콕 찔러주고 있습니다 -_-;;


이렇게 해서 대장로 나오기 직전까지 사냥을 하고 대장로님은 얼굴을 보지않고 그냥 탈출하는 방식이지요.

물론!!! 나는 스펙이 괴수다 하시는 분들은 대장로까지 솔플(된다고 하는 하위분은 보았습니다. 확인은 못했어요;;)

2인팟은 저도 종종 하고 있습니다. (괴수 아니지만 어스퀘이크만 정신력으로 극복하고 있어요. 정신력이 안되면

지크가 대신 극복해주죠;;;)


두번째로 살펴볼 것은 고성메모리얼인데요.

이것도 이것 역시 선행퀘는 전혀 없구 80퀘 받는 곳 바로 아래에 후긴인지 후딘인지 후시딘인지 하는 엔피씨한테

퀘스트 받고 입장만 하면 됩니다.

이것 역시 암다라이스까지 클리어시 우수수 낙템(신발 응고된마력 오보 기타등등)과 클리어보상

응고된마력 을 노리고 하는건데요.

암다라이스를 때려잡을 수 있는 경우와 때려잡을 수 있는 파티에 항상 낄 수 있는분들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암다라이스를 잡기 전까지 몹만 사냥하고 나오는 방식이지요.

여기서 잡몹만 사냥해서 얻을 수 있는건 여러가지 비싼(1700원정도였던거 같아요) 잡템들과 시간의결정 응고된마력

등과 약 300만 정도의 경험치입니다.


입장하면 왼쪽방 오른쪽방으로 랜덤하게 파티원을 갈라놓구요.

한쪽방 클리어시 다른쪽 방으로 갈수 있고 양쪽방 클리어시 위쪽 방으로 진입가능한 방식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첫번째 방 클리어하면 뭐라뭐라 하면서 통로에 뭔 존재가 있는데 굳이 싸우지 마라 어쩌고 하는데

이것이 타락한뿌리입니다. 첫번째방 클리어후 5분이 지나면 타락한뿌리는 바빠서 자동으로 퇴근하게 되구요.

우리도 바쁘니까 싸우지 말고 퇴근시켜줍시다.. ㅠ.ㅠ

양쪽방을 다 클리어하면 위쪽 통로가 열리구요.

위쪽으로 가서 맵을 뒤지다보면 빨간망토와 녹색망토의 로열나이트가 있습니다.

근데 이건 랜덤인지 0-4마리 정도 등장하는것 같았습니다. 얘들이 핵심입니다. 상당히 응고된마력을 잘 드랍하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 운나쁘면 0개에서 최대 4개까지 응고된 마력을 얻어본 적이 있습니다.

맵 다 뒤져서 로열나이트 다 잡아주고 퇴근하시면 될듯합니다.

암다라이스 공략은 찾아보시면 영상이 제법 많구요. 스펙업 한 후 도전해보세요!


등장하는 몬스터는 구울비슷한;; 그냥 샌드백 심연의기사 업글판 (얘도 샌드백) 레이쓰 업글판(샌드백)

레이드릭류 업글판(샌드백) 칼리츠버그 업글판(회피가 높아서 짜증을 유발하는 샌드백) 피빛의기사 업글판

(샌드백이긴 한데 주제에 보스형이라고 빨간 장판 깔고 메테오 떨굽니다. 빨간장판 나오면 후퇴후퇴;;)

한쪽방에 50마리씩 나오는데 46-7마리를 잡으면 정화완료라고 뜨고 클리어되는 방식입니다.

로열나이트류 (피통이 제법 100만을 훌쩍 넘고 매그넘이 제법 아픕니다. 솔플시 시럽을 상당히 먹게하는;)

고성맵 답게 지인분들 중 하프분이 계셔서 아스만 발라주실경우 어린애손목비틀기 수준의 쉬운 진행이구요.

솔플이다 물몸이다 스펙이 몹시 낮다! 의 경우는 살짝 괴롭지만 충분히 할만한 컨텐츠입니다.


100렙이 넘어서도 용지 아마쯔 휘겔 고성 쿤룬 일퀘만 고집하지 마시고 사라 고성 메모리얼도 완벽 클리어는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해보면 상당히 재미있는 컨텐츠였습니다.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역시 인게임 아이디 레몬드랍키드 로 로덱이나 귓말 주시면 아는 범위에서는 해결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활기차고 즐거운 라그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