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오더 ( 왼쪽 숫자는 인구수입니다. / 프로브는 최대한 쉬지않고 누릅니다.)

7.5 파일런
10 게이트웨이
11 가스
13 질럿 + 파일런
17 사이버네틱스코어 - > 코어지은 프로브로 정찰
18 질럿
22 드라군 생산 + 파일런
25 드라군 사정거리 업그레이드 
26 게이트웨이 -> 첫 드라군이 나왔을 텐데, 본진 옆으로 날아들어올 오버로드를 대비합니다. 드라군은 쉬지 않고 뽑습니다.
27 포지
32 파일런 -> 포지가 완성되었을 텐데, 공업을 눌러줍니다.
36 파일런



39 사업이 완료됐을겁니다. 이 때쯤 질럿 2기 + 드라군 3기가 나와 있고, 드라군 2기가 생산중일텐데
    프로브 2기와 함께 앞마당으로 나가 진입로에 파일런을 하나 짓습니다. (위 사진)

이후 추가된 2드라군과 함께 2질럿 + 2프로브 + 5드라군으로 러쉬를 갑니다. 이때가 보통 5분 40초정도 됩니다.
인구수 안막히게 파일런 지으면서 드라군 계속 뽑아주는 것 잊지마세요. 

이 러쉬를 확인한 저그의 대응은 크게 3가지입니다.
1.해처리에서 저글링만 왕창 뽑아서 수비를 시도한다
2.성큰을 2~3개 지으며 저글링 또는 히드라로 수비 + 러커생산을 시도한다.
3.성큰을 왕창 지으며 빠르게 뮤탈을 뽑는다.

1,2,3번 모두 저그의 병력이 저그 본진을 수비할 수밖에 없습니다. 
1~2번일때는 주구장창 누르는 드라군을 합류시키며 밀어낼 수 있지만, 
3번의 경우에는 뮤탈을 저그 본진에 묶어두는 동안, 넥서스 옆에 포토캐논 두개정도 박아주며 템플러 테크를 타면서 아칸으로 수비해야합니다.


상대 앞마당까지 병력이 도달했다면 앞마당에 지어둔 파일런도 완성될텐데, 포토캐논 2개를 지어줍니다. (위 사진)
이 프로브는 앞마당쪽에 대기하며 400원이 모인다면 넥서스를 건설합니다.




동시에, 질럿과 프로브를 밀어넣으며 드라군으로 상대 성큰을 파괴, 무빙-홀드 컨트롤로 저글링을 잡아줍니다.
질럿/프로브는 다 죽어도 됩니다만, 드라군은 최대한 살리며 컨트롤을 통해 저글링을 계속 죽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

7분 10초 정도에 공업이 완료가 될 텐데, 포지 하나를 더 추가합니다.
상대가 뮤탈 테크일 시 아둔을, 히드라 테크일 시 로보틱스를 올립니다. 드라군 한타임 쉬고 둘 다 올려도 됩니다.
이후 업글 꾸준히 돌려주시고 나머지 테크도 올려주세요.

그리고 운영 들어가시면 됩니다.

───────

파워드라군의 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0. 대부분의 저그는 상대 토스가 더블넥서스라고 생각합니다.
1. 따라서, 앞마당까지만 정찰하고 빠지는 저그가 대부분이라, 저그의 정찰이 늦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더블넥 파워드라군과 달리, 러쉬가 굉장히 빠른 시간대에 이루어져 저그가 예상하기도 쉽지 않고 막기도 쉽지 않습니다.
3. 사업된 드라군이 쌓이기 시작하면, 단순한 저글링만으로 잡아내기가 힘듭니다. 
4. 그렇다고 안막을 수는 없으니, 저그는 라바는 모두 저글링으로 바꾸고, 드론은 성큰으로 바꿔야하기 때문에 계속 가난해집니다.
5. 프로토스는 드라군-저글링의 압도적인 교환비율로 병력우위를 점하고, 해처리 및 성큰을 두드릴 수 있습니다.
6. 2포지에서 꾸준히 돌아가는 토스 업글에 비해, 가난해진 저그는 업글을 돌리기 힘들어서, 이후 한타 싸움에서 토스가 우직하게 밀어낼 수 있습니다.

약점이라면 성큰뮤탈 / 땡히드라입니다.
사실 땡히드라도 어지간하면 밀어낼 수 있는데, 
성큰을 아끼지 않고 박으며 뮤탈를 토스 본진으로 날려보내는게 좀 성가십니다. 결국 드라군을 뺄 수밖에 없거든요 ' ~')

───────

요즘 저그들이 신나게 째면서 히드라만 뽑고도 토스를 줘패는, 일명 개드라나 973저그가 많습니다. 
이건 보면서도 막기가 어렵더라구요. 명백하게 상대가 나보다 못하는 사람임에도 힘들구요.

차라리, 최대한 빠른 시간에 토스가 러쉬를 가서 저그의 낭비를 강요하는게 훨씬 낫겠다 싶어서 깎아본 빌드입니다.


저도 APM 100을 간신히 넘기는 허접이라, 대단한 플레이를 보여드릴 수 없는게 아쉽지만
저보다 손이 빠르신 분들은 훨씬 타이트하게 운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리플 두 개를 첨부합니다! 토스분들 건승하세요 (~_ _)~ *
+ 리플이 잘못올라가있어서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