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갑이 있는경우 특정한 공격에 높은피해를 받지 않고 반대장갑이 낮은쪽의 피해를 받음 유령, 밤까마귀 같은 무장갑 유닛은 이런 특정한 공격에 항상 높은쪽의 피해를 받아 방어에 불리해짐
에너지 관련연구는 생성되자마자 에너지를 추가로 주는게 아닌 에너지 회복능력을 25%상승시킴

해병
전투방패 연구가 삭제되는 대신 사거리 증가하는 연구가 생김

불곰
최대체력 20감소

사신
중장갑을 제외한 대상에게 7(+1)를 입힘

유령
자원 미네랄 50 가스 25감소
체력 20감소 공격력 20->15(중장갑 대상 10->5)로 감소
사정거리 1증가
부동조준과 EMP삭제
저격술과 기동억제사슬이 추가
저격술
토글형 스킬이며 매회 에너지 10을 소모해 대상에게 20(+2)(생체에겐 40(+3), 방어무시)만큼 피해를 입힘 활성화 중엔 은폐를 사용하면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이동을 하면 해제된다. (사정거리 14)
기동억제사슬
에너지 100 유지시간 60 활성화시간 5 사정거리 8 범위 5
기동억제사슬이라는 지뢰를 발사하여 지정된 위치에 설치한다. 기계유닛이 이 지뢰 사정권안에 들어서면 사슬이 3가닥 뻗어나와 활성화 시간안에 발을 묶어 이동과 변신스킬을 제어한다. 거대유닛은 3가닥이 연결되어야 발을 묶을 수 있다.

화염차
최대체력 10증가
공격력 10(+1)(중장갑 대상 6(+1))×3

화염기갑병
최대체력 10감소
공격력 10(+1)(중장갑 대상 6(+1))×2
중장갑으로 변경
전투자극제 사용가능
수송칸 4->2칸

땅거미지뢰
자원 미네랄 50감소 가스 50증가 인구 1감소
체력 45감소
수송칸 2->1칸
공격력 100(+7)(경장갑 대상 60(+5))
공중대상 사정거리 2감소
공격을 하면 달려들때 까지 1초간 딜레이 발생 매복하거나 수송선에서 내린 후 3초동안 공격을 할 수 없음

토르
지상공격력 30(+3)
공중공격력 15(+2)×4(중장갑 대상 9(+1)×4) 단일대상 피해
방어력1->2
천벌포 삭제

사이클론
인구 3->2
공격력 6(+1) 방사피해(중장갑, 거대유닛은 방사피해 면역)
공격속도 0.333, 8발 발사 후 2.5초동안 딜레이발생
사거리 2증가
목표물 고정이 패시브로 변경 한 번 지정한 대상은 시야에서 사라지거나 12를 벗어날 때 까지 계속 공격한다.

밴시
최대체력 40증가
자원 미네랄 50증가 가스 25증가
공격속도 1.25->0.9
2발의 공격이 서로 다른대상을 공격하며 연구를 통해 타겟을 3기로 늘릴 수 있다.

해방선
기술실이 연결되어야 생산가능
공격속도 1.8->0.25 4번 공격후 2초동안 딜레이 발생
수호모드 삭제
네이팜탄 추가
네이팜탄
사거리 8 범위 3 재사용대기시간 25
5가닥으로 부채꼴로 미사일을 투하하여 지상유닛에게 30(방어무시)만큼 피해를 주고 이후 화재가 발생하여 범위내 지상유닛(구조물 제외)에게 10초에 걸쳐 60만큼(방어무시, 틱당 3) 피해를 준다.

밤까마귀
최대체력 20증가
인구 2->3
대장갑 미사일 삭제
방어막 매트릭스 추가
방어막 매트릭스
에너지 75 사거리 9 지속시간 20
단일 유닛에게 방어막을 씌워 200의 피해를 방어한다. 방어막이 소멸될때 까지 체력피해를 줄 수 없다.

전투순양함
인구 6->8
공중공격력 1증가
전술차원도약 삭제
집중타격포 추가
집중타격포 모드를 변경하여 단일대상에게 40(+4)(경장갑 대상 25(+3))만큼 피해를 준다. 공격속도 1.75
패시브 순항 추가
직선으로 계속이동하면 4초에 걸쳐 이동속도가 40%까지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