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영웅 1종 추가

- ‘(구)세븐나이츠’ 도감에 [레전드] 알프가 추가됩니다.

* 위 신규 영웅은 현재 잡화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영웅 소환권 / 선택권 종류의 아이템에는 소환 대상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게임 내 아이템 정보에서 획득 가능한 영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레전드] 영웅 중 특정 영웅의 경우, 픽업 소환 이벤트 종료일 기준 다음 점검 시 ‘여신의 선물’의 선택 대상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레전드] 영웅의 소환 확률은 각 소환 배너의 우측 상단 [확률 정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봉인된 장비 상자를 봉인 해제해서 획득할 수 있는 고유 장비 리스트에 위 신규 영웅들의 ‘고유 장비’가 추가됩니다.

* 고유 장비의 획득 확률은 장비 상자 봉인 해제 메뉴의 좌측 상단 [확률 정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정보

알프

 

 

등급

레전드

소속

(구)세븐나이츠

전투 타입

기능형

공격 스타일

가장 가까운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

일반 공격

사거리 60

대상에게 공격력의 600%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사거리 60

대상에게 공격력의 850%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자신에게 2초 동안 마력의 흐름 버프를 부여하고, 아군에게 2초 동안 마법학의 결정체 버프를 부여합니다.
또한, 피격 대상에게 2초 동안 금지된 서적의 기록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마력의 흐름

치명타 확률 24% 증가,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실드 획득


마법학의 결정체

최종 치명타 피해 24% 증가, 최종 약점 공격 피해 24% 증가


금지된 서적의 기록
최종 회피 
60%
 감소, 공격속도 50% 감소
 

액티브 스킬 - 마법학의 결정체

사거리 60 ┃ 쿨타임 10초

자신의 주변 6m 범위에 2초 동안 10회에 걸쳐 공격력의 4000%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성공 시, 치명타 확률이 100% 상승하여 적용되고 대상에게 부여된 모든 이로운 효과를 제거합니다.
또한, 피격 대상에게 10초 동안 고대 마법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고대 마법

이동속도 50% 감소
 

* 스킬 상세 정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레전드] 알프의 픽업 소환은 5월 29일(목) 점검 이후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 신규 코스튬 추가

- 신규 코스튬 1종이 추가됩니다.

[레전드] 알프 - 블러디 트릭스터

 

■ 신규 펫 2종 추가

- 신규 펫 [레전드] 티코, 누아르 추가됩니다.

* 위 신규 펫은 현재 잡화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펫 소환권/선택권 종류의 아이템에는 소환 대상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게임 내 아이템 정보에서 획득 가능한 펫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레전드] 등급의 펫은 소환 레벨 5레벨부터 등장합니다.


■ 신규 펫 정보

[레전드] 티코

[레전드] 누아르

[보유 효과]

명중 증가,

약점 공격 확률 증가

[보유 효과]

생명력 증가,

치명타 확률 저항 증가

* 보유 효과는 변경될 수 있으며, 자신이 보유한 모든 펫의 효과를 편성 중인 모든 영웅에게 적용합니다.

 

■ 신규 스테이지 / 가이드 퀘스트 추가

- [가이드 - 14,012]까지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신규 영지 [신선의 봉우리 (초월)]이 추가되며, 관련 정수 연구 항목이 추가됩니다.

- 신규 스테이지 [36,801 ~ 37,600]가 추가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붉은 협곡 (초월)]의 정수 선택 상자를 루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신규 스테이지 입장 시 토벌 의뢰에서 획득 가능한 주사위 보상이 증가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명예의 전당 기록이 초기화되며 명예의 전당 전용 테두리도 초기화됩니다.

* 스테이지가 확장됨에 따라 아래 정보를 포함한 모든 악몽 및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가 초기화/변경됩니다.

- 악몽,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 전용 테두리 획득 초기화

- 악몽의 조각 버프 레벨 및 악몽의 조각 버프 경험치 초기화

- 악몽, 깊은 밤의 악몽 콘텐츠 진행 단계 초기화

* 악몽 콘텐츠의 난이도는 별도 조정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펫톡톡 콘텐츠 추가

- 펫과 교류하고 호감도를 쌓아, 보상을 획득하고 히든 스토리도 감상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펫톡톡]이 추가됩니다.

 

[진행 안내]

- [펫톡톡] 콘텐츠는 스테이지 [471] 진입 시 오픈되며, 최초 연결 시 ‘알’ 형태로 지급됩니다.

- 펫은 [D-10] ~ [D+100] 기간 동안 알에서 부화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특정 행동을 통해 펫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펫의 부화 일자가 늘어날수록 더욱 많은 [펫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펫이 특정 부화 일자에 도달하면 [호감도 질문]이 발생하며, 질문에 대한 대답을 통해서 [호감도]를 높이고 최종 부화 일자 이후 획득한 호감도에 따라 [호감도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펫과 영웅의 히든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펫 부화]

- ‘펫톡톡 에너지’를 사용하여 펫톡톡 통신 연결 시 [D-10] 상태의 ‘알’을 부여받습니다. 알에 있는 펫은 알이 깨지기 전까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펫을 부화시키는 동안 펫의 상태와 부화 일자에 따라 펫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루비’를 사용하여 연결된 펫의 부화 일자를 초기화하고 신규 펫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부화 일자 초기화는 [D+0]부터 가능하며, 초기화 이전까지 사용한 ‘펫톡톡 에너지’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최종 부화 일자인 [D+100]에 도달하면 호감도 레벨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펫의 부화 일자가 [D+0]이 되면 펫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균등한 확률에 의해 펫이 확정됩니다.

* 상세 확률은 게임 콘텐츠 내 확률 정보를 확인하시거나, 아래의 확률형 아이템 확률 정보 안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명칭을 검색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 확률 정보 바로가기]

 

[행동 안내]

- [밥 주기], [재우기], [놀아주기], [씻기기], [치료하기] 등 다양한 특정 행동을 실현할 수 있으며, 행동의 게이지는 정해진 시간마다 조금씩 감소합니다.

- 게이지가 감소하면 ‘펫톡톡 에너지’를 사용하여 행동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재화와 에너지 양이 다릅니다. 펫의 부화 일자 및 행동 게이지와 펫 상태에 따라 [펫의 선물] 보상이 달라집니다.

- ‘펫톡톡 에너지’는 일정 시간마다 충전되며, 특정 행동 실현을 위해 부족한 ‘펫톡톡 에너지’는 [엘가의 가마솥]에서 ‘상급 물약’을 재료로 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 모든 행동 게이지가 0으로 떨어지면 통신이 강제로 종료되며, [펫의 선물] 보상 및 [엔딩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펫과의 통신이 종료되면, ‘펫톡톡 에너지’를 사용하여 신규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

- 특정 부화 일자에 도달하면 [호감도 질문]이 발생합니다.

- [D+0]에 활성화되는 [펫의 성격]을 참조하여 좋아할 만한 질문을 선택해 답변해 주면 호감도 점수가 올라갑니다.

- 최종 부화 일자에 도달하였을 때 호감도 레벨에 따른 [호감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호감도 보상]은 달성한 최고 호감도 레벨을 기준으로 지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펫톡톡 기록부]

- 펫을 최종 부화 일자까지 도달시키면, 펫과의 통신이 종료되고 [펫톡톡 기록부]에 기록됩니다.

- 획득 가능한 펫의 수량과, 최종 부화한 펫의 정보 및 히든 스토리는 [펫톡톡 기록부]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영향력 최대 단계 확장

- [영향력] 최대 단계가 135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영웅 최대 레벨 확장

- 영웅 최대 레벨이 100레벨까지 확장됩니다.

- [도감] 메뉴에 영웅 100레벨 달성 보상이 추가됩니다.

 

■ 장비 던전 최대 단계 확장

- [장비 던전] 최대 단계가 3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깊은 밤의 악몽 최대 단계 확장

- [깊은 밤의 악몽] 최대 단계가 10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하드 보스 도전 최대 단계 확장

- [하드 보스 도전] 최대 단계가 300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성물 1종 추가

- 레전드 등급 [성물] ‘알카이드의 믿음 III’이 추가됩니다.

- ‘알카이드의 믿음 III’은 [성물 소환]으로 획득할 수 없으며, 이전 성물인 ‘알카이드의 믿음 II’의 합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알카이드의 믿음 II’를 통해 ‘알카이드의 믿음 III’ 합성 시 5개가 아닌 3개만 소유하고 있어도 합성하여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 확률 정보에서 확인되지 않는 성물은 일괄 합성으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첫 결제 보너스 이벤트 추가

- 인게임 또는 웹상점을 통해 첫 유료 상품 결제 시 3일간 매일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첫 결제 보너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첫 결제 보너스 이벤트] 추가 이후 결제건부터 해당되는 이벤트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메인 화면 좌측 상단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3일차 보상까지 전부 획득할 경우 버튼이 비활성화 처리됩니다.

 

 


■ 강림의 날 : 점령전 콘텐츠 개선

- [강림의 날 : 점령전]의 BETA 서비스가 종료되며 정식 오픈에 맞춰 개편됩니다.

 

[자동 전투 기능 추가]

- 정산 시간에 돌입하였으나 배치가 되지 않은 경우, 자동 배치 및 자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자동 전투] 버튼이 추가됩니다.

* 자동 전투 설정 시, 참여 조건에 부합하는 지역이 다양할 경우에도 지역을 임의로 선택은 불가합니다.

* 참여 가능한 인원 수보다 자동 참여 인원 수가 더 많은 경우와 조건에 부합하는 지역이 없는 경우 해당 인원들은 모두 [훈련장]에 참여하는 것으로 처리됩니다. (이 경우 [훈련장] 최대 참여 인원 수를 초과하여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 자동 전투는 남은 [라운드 참여 기회]에 따라 최대 7회까지 예약 가능하며, 라운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자동 전투는 최초 점령전 진행 시 비활성화로 시작되며, 한 번 활성화되면 마지막 라운드가 종료될 때까지 유지됩니다.

* 자동 전투의 경우 시즌별 편성 정보가 필요하며, 진행 중인 라운드의 다음 라운드부터 선택 가능합니다.

- 자동 전투의 기본 편성은 자동 전투 창에서 선택한 편성으로 진행되며, 자동 전투를 설정한 라운드 중간에 수동으로 플레이를 진행할 경우 나머지 자동 전투 라운드는 가장 최근에 수동으로 사용된 편성으로 진행됩니다.

- 자동 전투 창에서 직접 자동 전투 여부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후 참전 지역을 새로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투 관련 개선]

- 각 지역별 획득 점수를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PvE 최근 기록에서 기사단명 앞에 서버명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특수 오오라 효과를 부여하는 [관문] 지역에서 점령 상태와 무관하게 획득 가능한 버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훈련장] 내 참여 인원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망루] 지역에서 [최근 경기] 다시보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보상 개선]

- 점령전 [기여도 보상] 및 [시즌 보상]에 각각 ‘여신의 선물 조각’과 ‘피나의 선물 조각’이 추가됩니다.

 

[기타 시스템 개선]

- 표시할 기여도가 없을 경우 [점령전 기여도] 팝업에서 안내 문구가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점령전 진입 시 [길드 채팅]에 시스템 메시지가 제외되도록 개선됩니다.

- 전체적인 맵을 확인하기 편하도록 카메라 3번의 범위가 확장됩니다.

- 점령전 진입 시 [무녀의 제단]을 중앙으로 노출하도록 카메라 세팅이 개선됩니다.

* 전투 참여 후 재진입 시 참여한 지역을 기준으로 노출되며, 참여한 지역이 없는 경우 내 진영의 [훈련장]을 기준으로 노출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휘장 시스템 개선

- [휘장 세공] 시 선택한 숫자의 보석만큼 자동으로 세공을 할 수 있는 [자동 세공 설정]이 추가됩니다.
* 보석 색상과 무관하게 1개의 색상이 지정한 숫자만큼 나올 경우 또는 세공에 필요한 ‘황금 가루’의 보유량이 1,000개 미만이 될 경우 자동 세공 진행이 중지됩니다.
* [자동 세공] 결과 중 [휘장 공명 효과]가 기존보다 더 높은 결과가 없었다면 기존의 [휘장 공명 효과]가 유지됩니다.

- [휘장 세공] 진행 시 변경 전과 후의 능력치를 비교하여 원하는 결과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미가입 상태에도 [휘장] 메뉴가 노출되도록 변경됩니다.

* [휘장] 해금 조건을 만족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메뉴에 진입할 수 없습니다.

 

■ 일일 던전 시스템 개선

- 각 [일일 던전]의 단계가 100단계로 압축됩니다.
Ex) 압축 전: 금화 던전 [11단계] → 압축 후: 금화 던전 [1단계]

      압축 전: 금화 던전 [12단계] → 압축 후: 금화 던전 [2단계]

- 업데이트 이후 진행 중이었던 [일일 던전] 단계에 따라 다음 단계부터 압축된 [일일 던전]으로 전환되어 진행되며, 일부 콘텐츠 진입 조건 및 상품 구매 조건, 보상 획득 조건이 변경됩니다.

조건

변경 전

변경 후

[고대 유물] 콘텐츠 진입

유물 조각 던전 [201단계] 클리어 시

유물 조각 던전 [15단계] 클리어 시

‘고대 유물 조각’ 및
‘고대의 흔적’ 보상 획득

[고대의 흔적 지원 패키지] 구매

유물 조각 던전 [201단계] 진입 시

스테이지 [2,401] 진입 시

‘영웅 성장석’ 보상 획득

영웅 경험치 던전 [101단계] 클리어 시

영웅 경험치 던전 [10단계] 클리어 시

 

- 압축 이후 [일일 던전] 최초 클리어 보상은 압축 이전 단계에 비례하여 조정되며, 압축 이후 현재 도달한 단계 기준의 최초 클리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압축 이전에 미수령한 최초 클리어 보상이 있을 경우, 압축 이후에 해당 단계 기준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Ex) 압축 이전 금화 던전 [1,100단계]까지 클리어 후 최초 클리어 보상을 모두 획득했을 경우

  → 압축 이후 금화 던전 [100단계] 최초 클리어 보상 수령 가능

Ex) 압축 이전 금화 던전 [1,000단계] 클리어 후 [900단계] ~ [1,000단계]의 최초 클리어 보상을 획득하지 않았을 경우

  → 압축 이후 금화 던전 [82단계] ~ [91단계]의 최초 클리어 보상 획득 가능

 

■ 일반 결투장 / 상급 결투장 콘텐츠 개선

- [일반 결투장] 및 [상급 결투장] 랭킹 1~5위의 돋보기 버튼이 삭제됩니다.

 

■ 승천의 탑 콘텐츠 개선

- [승천의 탑] 증축 시 돌림판 연출에 숫자 ‘0’이 표기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진행 가능한 최대 층수를 확인하기 위해 기획된 [연습 전투]에서 점수가 함께 표기되는 것이 플레이에 혼동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승천의 탑] 연습 전투 진행 시 점수가 표기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콘텐츠 밸런스 조정

- [일반 결투장], [상급 결투장], [길드전] 콘텐츠에 적용되는 피해량 보정 수치가 일부 조정됩니다.

 

■ 엘가의 가마솥 제작 아이템 개선 및 추가

- [엘가의 가마솥] 내 ‘영웅 성장석’의 일간 제작 횟수가 15회에서 30회로 증가합니다.

- [엘가의 가마솥]에서 제작 가능한 아이템 목록에 일부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재료 아이템

제작 아이템

제작 가능 횟수

상급 물약 x5

펫톡톡 에너지 x1

일일 200회

피나의 선물 조각 x150

피나의 선물 x1

제한 없음

여신의 선물 조각 x20

여신의 선물 x1

 

■ 장비 던전 상점 내 상품 추가

- [장비 던전 상점] 내 구매 가능한 ‘재련석’이 추가됩니다.

상품명

판매 가격

구매 가능 횟수

구매 가능 조건

재련석 20000개

강적의 정수 x3,000

계정당 5회

스테이지 [3,201]

진입 시

재련석 30000개

강적의 정수 x4,500

 

■ 길드 보스전 테마 변경

- 6월 4일(수) 10:00 (UTC+9)부터 [길드 보스전] 테마가 ‘강철의 포식자’로 변경됩니다.

* [길드 보스전]의 보스 몬스터는 순환되며 선정되며 테마 변경 시, 업데이트 상세 안내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부 서버 통합

- 서버 내 활성화 인원이 적어 원활한 서버 콘텐츠 참여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서버들에 대한 통합이 진행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서버 통합 사전 안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 버그 수정
- [운명의 굴레] 콘텐츠 내 획득 가능한 [유대] 보상이 있음에도 알림 표시(빨간 점)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의 날 : 점령전]에서 [최근 기록] 항목에 부전승 시 길드 이름이 오표기되는 현상 수정

- [레전드] 빅키의 액티브 스킬 효과 중 ‘럭키빅키’ 오오라 버프 아이콘이 영웅 버프 표시창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의 날: 점령전] 진행 시 이전 라운드에서 획득한 [관문] 노드의 전용 버프가 다음 라운드의 결과 창에서도 동일하게 [획득한 버프] 리스트에 노출되는 현상 수정

- [휘장]으로 획득하는 능력치가 콘텐츠의 [연습 전투] 및 [무한의 탑]에서 적용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의 날: 점령전] PVE 지역에서 [다시 보기] 진행 후 노출되는 결과 화면에서 표기되는 [피해량]과 [길드 누적 피해량]이 실제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 수정

- [강림의 날: 점령전]에서 [최근 기록] 내 돋보기 버튼 터치 시, 프로필 정보가 대상 기사단장이 아닌 자신의 프로필 정보로 노출되는 현상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