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3-01 15:36
조회: 897
추천: 4
예전 제블로그에 작성해놨던 극어글킵 메뉴얼이게 작성하던 당시가 찌르기 패치전이라, 약간 안맞는 내용이 있긴 한데, 나중에 동영상과 리뉴얼해서 올려야겠네요
검탱을 시작하시려는 또는 검탱하는데 있어서 어글킵을 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팁이라도 될까해서 올려봅니다.
-도발난무 -충격의 외침
-투지의 일격 -맹독의 일격 -가르기
3.검투 어글킵을 위한 딜싸이클 기본적으로 검투의 충격의 외침은 30초쿨이라 길기 때문에 도발난무 7초 쿨안의 일정화된 딜싸이클에 제외하겠습니다. 첫번째 도발난무 - 투지의 일격 - 찌르기 - 가르기 - 맹독의 일격 - 가르기 & 가르기연계스킬(돌진베기,근성연타,회오리베기) 까지만 넣으면 빡빡하게 7초쿨이 돌아옵니다.
두번째 도발난무 - 투지의 일격 - 가르기연계스킬(돌진베기,근성연타,회오리베기) - 가르기 - 맹독의 일격 - 투지의 일격정도가 되겠네요. 이렇게 빡빡하게 돌릴 수 있는 경우에는 거의 호구성 네임드죠. Ex)회상1넴, 쿠마스, 멜상 막보 이런 네임드는 얌전하기때문에 극딜을 하기에도 편해서 어글이 튀겠죠.
즉 위의 싸이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발난무 7초쿨안에 두번째 투지의 일격쓸 때 상황이죠.
그렇다면 짧은 패턴으로 많이 몰아치는 네임드 경우 빡시죠. 많은 딜스킬을 넣을 시간이 필요한 검투에게 있어서 창기보다 많이 킵하기에 힘듭니다. 창기는 짧은 시간에 많은 어글량을 쌓을 수 있죠. 그에 비해서 검투는 연계스킬이 많고, 가르기를 넣기위해 선행스킬 또한 필요하죠. 딜투라면 걱정없으나 탱투라는 입장에서 전방에서 많은 스킬을 퍼붓기란 힘들죠. 도발난무 - 투지의 일격 - 맹독 - 가르기연계스킬 - 가르기 [짧은 패턴사이]
짧은 패턴 사이에 대표적으로 빠르게 어글량을 쌓을 수 있는 스킬은, 돌베-가르기 / 회베-가르기 입니다. 만약 돌베가 노쿨이면 돌베-가르기도 좋습니다.
4. 위와 같은 이론을 알더라도, 실제적으로 어글킵을 잘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실로 그 머리 위로 깍지끼고 땅으로 내려치는 패턴사이에 투지-찌르-가르 후에 즉시 시전 스킬 1개까지 들어갑니다.[ex:맹독, 돌베, 도발난무]
이외에도 주기마다 쓰는 세포파괴 패턴 1차 범위 폭발하기전까지 공백 그리고 이때 주로 어글킵을 하기위해 스킬을 쓰다 출혈이 걸리는데, 1차 범위 폭발과 2차 범위 폭발사이에 경직을 주는 출혈이 있습니다.
근데 검탱 경우에는 회공이 있죠? 1차폭발을 회공으로 피하면 장판폭발과 눈에 보이지않는 경직주는 출혈패턴까지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즉 회공후에 바로 2차 장판폭발 나오기전까지 창기보다 스킬을 한개라도
샨드라1넴경우에는 워낙 패턴을 몰아치는 관계로 좀더 친숙하고 호구st한 회상1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어글킵의 한계량은 솔직히 따로 없습니다. 유저 역량의 나름입니다. 탱커가 딜에도 가담하면 좋다는 데에 찬성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써 탱커의 제일 첫번째 본분은 어글킵입니다. 고로 저는 4사슬 크리셋팅을 합니다. 사슬크리 나오기이전 공,검상 한창 시절에는 어글량을 높기위해서는 딜어글량에 기대를 해야하기에 도위3,1정타끼고 열심히 어글킵했습니다. 약간 나르시시즘적인 얘기일 수도 있지만, 물론 여태껏 이렇게하면서 어글한번이라도 안 튀었다면 "난 창기하면서 한번도 어글이 튄 적이 없어요."라고 신약성서의 주옥같은 복음을 전도하셨던 그분(?)과 같은 입테라겠죠. 왜냐하면 어디까지 탱커의 제일 첫번째 본분은 어글킵이니까요. 어글이 튀더라도 회수를 빨리 하면 되지라는 생각보다, 단 한번의 어글을 주지 않겠다라는 생각으로 탱킹을 해야 된다라고 생각합니다.
EXP
642,218
(91%)
/ 648,001
초 인벤인
아룬의 영광 & 여명의 정원
greyleaf 님께서 만들어주신 아름다운 인장 ^-^
|
공군검투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