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썹 르네상스 길드 심선생입니다.

길드원이 포화에 관심이 있길래 무난한 전략하나 써봅니다.

공격시 시나리오인데 여기서 어떤역할을 해야할지 한번 보시라고~ 손가는데로 써봅니다.

 

<<비공없이 우문극딜--->내성문 극딜 전략>>

상대팀이 허접하면 보통 5분 안쪽으로 비석은 깨집니다. 2분대에 깨본적도 있네요..

단순하지만 의외로 잘 먹힙니다. 그래서 많은 공대들이 써먹고있는데..

원딜 힐러가 많으면 더 잘 먹힙니다. 근딜많고 힐러 적어도 못쓸건아니지만.. 다른전략을..

 

전장입장시 근딜, 원딜, 저렙, 게릴라팟 조정하시고, 비공없이 올 우문~~ 근딜 2명만 좌문 보냅니다.

좌문쪽 페이크 넣고 필드탱크 우문쪽 이동하면서 중거포견제~

우문 필드탱 2대 포주차 빠르게하고 거점은 힐러가 돌리고 나머진 올 우문극딜~ 보통 요래 시작합니다.

 

3거점견제가 한팟이상 나오는 경우 심하면 우문깨는데 5분걸립니다.

사실 이정도로 휘둘릴 팀은 내성문극딜 오더는 포기해합니다만,. 계속하자면,,

3거아래 고정포 한분타고, 한명은 거점을 지킵니다. 근딜3명은 성문근처 적게릴라병력을 맡아주고 포주차 빼는걸 막고, 힐러보호하면서, 아군이 성문극딜 할수있도록 합니다. 원딜은 성문 닥딜~ 이렇게 한팟이 적 견제를 막으면 길어도 3분안에 우문깹니다.

 

우문깨면 적군이 서너명 앞에 있습니다. 여기서 교전하는데 시간을 보낼팀이면 답이 없습니다만.. 계속하자면..

외성문이 깨진 직후, 적팀 게릴라 견제해줬던 한팟은 필드에 있는 4대의 탱크를 맡아줍니다. 눈에 보이는 고정포처리하고 보일듯하는 이동탱크도 잡아줍니다. 잡을게 없으면 내성문 쪽으로 사격합니다. 필드에서 고각으로 쏘면 내성문 앞으로 포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데반부적이니깐 탱크 체력이 빠지는걸 보면서 제대로 사격되는지 확인하면됩니다. 이렇게 한팟은 포사격을 맡아줍니다. 요게 중요한데 보통 공대들이 신경 못씁니다. 다시말하면 15명은 내성문치러 들어가고 5명은 필드포+3거점을 지켜야합니다. 내성문앞에 15명중 원딜은 내성문극딜하고 근딜은 힐타를 봐주는게 좋습니다. 힐러가 오래살아야합니다. 적포탄 맞으면서 성문에다 몰아치기 넣고 있는 검투들 보면 답답하지요.. 힐러 잡겠다고 지옥불얼폭 날리는 법사들 보면 답답합니다~

 

요대로 잘하면 양민적팀을 만나면 8분남짓에 끝납니다. 개념적팀을 만나게되면 내성문 체력이 떨어지는 속도는 느려지게됩니다. 아무리 중거포사격을 제한시킨다하더라고 적포탄은 무섭고, 아군15명대 적군10명으로 싸우지만 중거에서 뛰내리는 적군보다 3거에서 뛰어오는 아군의 후속병력이 느리기 때문입니다. 점차 내성문앞에 붉은점은 많아지면서 우문앞에 파란점이 많아집니다.

 

이쯤되면 공대는 올 중거~~~”를 외칩니다. 중요한건 공대가 올 중거~~”를 외치는 타이밍인데.. 먼저 중거에 적군이 한팟이하일 것 + 아군이 동시에한팟이상 사망하였을 때 외쳐야합니다. 타이밍이 안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럼 다른 전략으로 변경해야합니다. 중거에 적이 한팟이상 남았는데 내성문 극딜이 안되는건 힘쌈이 완전 밀린다는것이고, 내성문에 아군사망자가 없는데 중거를 외치게되면 이동할 수 있는 아군수는 적은데 중거로 봘하는 적군수가 많아서 실패하게 됩니다. 스캔, 내성문앞 교전상황을 보고 타이밍이 왔다!! 그럼 챗창에 도배합니다.

 

올중거~~~~~~~~~~~~~~~~~~~~~~~~~~~~~~~~~~~~~~~~~~~”

그럼 일제히 민첩하게 움직여줘야함다. 한두사람 각개로 중거로 가면 오히려 안가는게 낫습니다. 중거로 같이 갈 병력을 기다리야합니다. 공대가 올 중거~~~”를 외치면 중거에 적군이 적고 중거로 바로 갈 수 있는 아군은 많다는 말입니다. 필드에서 포사격 지원은 계속되기 때문에 중거에 적 포는 이미 두세개는 깨져있습니다. 적군은 내성문앞에서 잔챙이들 영혼의 킬딸 중입니다. 내성문 아군꼬리 5명을 고기방패 삼아서 나머지 부활조아군+생존자아군 10명은 재빠르게 중거매미 해달라는 말입니다. 중거에 적팀을 잡고 있으란 소리가 아니라 내성문에 있는 적군이 중거지원오기전에 거점를 돌려달라는 말입니다. “올 중거~~~” 오더가 떨어지면 내성문앞 인원은 적군은 죽여선 안되고 적팀이 중거로 가지 못하도록 물고 늘어지다가 죽어주시면 됩니다 죽으면 바로 중거로 합류하시고요. 적팀의 빠르게 중거지원이 와서 작전실패하면 다시 내성문치러 보내야합니다. 답답해집니다.

 

최소한 중립을 만들어놓기만해도 중거봘하는 적군이 없기 때문에 아군이 중거를 장악할수 있는 가능성은 커집니다. 중거점이 중립되면 외성문이 깨져있는 아군의 병력이 본진에서 달려오는 적군의 후속병력보다 빠르기 때문입니다. 중거점을 파란색으로 돌리고 방심하면 안됩니다. 중거를 재탈환하려는 적 한팟이상을 정리해야합니다. 여기서 중거를 다시 먹히게되면 모든게 첨부터 새로 시작하는겁니다. 시간은 반토막 나있을테니깐 갑갑해집니다. 그러니깐 필드에 탱크 4.. 중거에 탱크 4대가 있는데 다시 중거를 다시 뺏긴다는건 망팀 공대입장에서 가장 답답한 부분입니다. 포수리미루는 팀은 수비시에도 답이 없습니다.

 

중거탈환 성공 적팀 게릴라 막아내고 내성포 파괴하고,

내성문 극딜 좀비모드시작하고 우비공이용 내성좌사달확보 사달침두~ 등등 비석 마무리합니다.

 

기분좋게 5분안에 내성문이 무너졌다. 그러면 중거는 안갑니다. 내성포는 주차가 안되어있을것이고, 주차되어있다하더라도 적군이 베이스정비하기 전에 몰아치는게 낫기 때문입니다. 적팀들 중 일부는 중거로 봘하는 자도 있기 때문에 괜히 중거먹는다고 시간보낼 필요없습니다..

필드포도 버리고 거점도 다버리립니다. 중간에 킬딸도 패스하고 바로 내성으로 합류합니다.

 

이전략에서는

?? 중거 병력안보내고 내성올인 이라고?? 적 포탄에 마자뒤지게??”

힐러 머하냐 힐안주냐??”

우사 비었다 우사타라~~~~~~~~~~~~~~ 늦었다 ㅅㅂ

비공탈사람~~?? 나혼자 간다~~~”

ㅅㅂ 내성문앞에 적 조낸 만타~~”

ㅅㅂ 공대야 나 뒤진다고~~~~~”

나라도 혼자 중거 가야지~~~~"

"나라도 혼자 내성문 쳐야지~~~~“ 등등

요딴 소리하는 공대원들 둘셋만 되어도 망합니다.

공대장들 멘탈무장하시고 나머진 공대원들 잘 다독여야합니다.

같이 말쌈해봐야 이해력딸려서 노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