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의 탑

 


 

1층 - 쿠마스 (총 3마리)

2층 - 바실리스크 (총 1마리) & 환영 소환 몹
3층 - 블러드 바위 골렘 (총 1마리) & 쫄몹 4마리(보라색 / 살색류)

4층 - 일반 유령 몹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킬)

5층 - 아카샤의 은신처[상급] (막보) 아카샤[소라] + 발더의 신전 (막보) 유물 수호자 / 거울 패턴

6층 - 사교도 / 사령술 일반 몹 / 공포의 미궁 1 네임드 몹 (칼라쉬 아르메로) (총 1마리 또는 3마리)

7층 - 공포의 미궁 2 네임드 몹 (칼라쉬 그루트라) (총 1마리 또는 3마리)

8층 - 공포의 미궁 4 네임드 몹 (막보) 킬리언[독사] (1마리 또는 3마리) + 거인(파르넌) 브레스 패턴

9층 - 항아리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킬)

10층 - 검은 탑 4 네임드 몹 (막보) 툴사[꽃게] + 발더의 신전 3 네임드 몹 쿠마스 [구슬 발사 패턴]

11층 - 자바르만 / 굴라드쉬 일반 몹 + 아르곤 멜디티아 1 네임드 몹 (시그누스) + 악령 소환

12층 - 자바르만의 돔 (막보) 라마얀 자바르만[비늘 전사] + 비비슈의 실험실 구슬 & 막 & 저주 패턴

13층 - 굴라드쉬의 결계 (막보) 카르 다 굴라드쉬[공포의 미궁 3 네임드 몹 / 훈련소 용] + 마석 작 

14층 - 포 타고 쏘기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킬)

15층 - 켈사이크 (켈사이크의 둥지 [상급] 패턴)

16층 - 샨드라 마나이아[상급] 1 네임드 몹 (헤르샤 쿠탈챠프) (루그리바)

17층 - 샨드라 마나이아[상급] 2 네임드 몹 (아카칼라쉬 펠카트란) (샤르티)

18층 - 아르곤 멜디티아[상급] 3 네임드 몹 (라마얀 나르바나)

19층 - 아르곤 멜디티아[상급] 4 네임드 몹 (막보) 멜디타[해파리]

20층 - 샨드라 마나이아 (샨드라 마니이아 [상급] 패턴) (일어서기 재물 패턴 필히 숙지 !) 

 


공략법

 

공략 전 준비물

 

부적 / 기본 도핑류 (비약 / 줌서류) / 용맹의 물약 / 지속 & 쾌속 모닥불 / + 음식류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

 

보호 주문서 & 질주 주문서 / 녹테늄 강화탄 (단, 저 층[1~11층]에서는 무의미 하다고 생각 된다)

 

(왜냐하면 환영의 탑 몹의 경우 맷집 + 치명타 저항률이 낮기 때문 / 저 층은 엘카 장비로도 충분히 딜이 잘 나온다)

   

입장권 없이 1층부터 도전 한 경우 한 번 전멸 나면 트라이가 불가하기 때문에 (여신의 축복) 필수 !

 

환영의 탑 각 층마다 시작 전에는 마을로 가서 정비를 하고 와도 된다

 

(예를 들어 도핑류가 떨어지거나 기타 이유로 마을에 갔다 와야 한다면 잠시 다녀와도 된다 !)

 

(단, 인던에 파티원이 30분 이상 아무도 없을 경우 인던 초기화가 되니 1명은 남고 나머지만 다녀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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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층 / 16층 이후 부터 입장권 이용 방법은 각 인던의 하급 / 상급 개념으로 인식 되므로

 

1~15층 하다가 전멸 났다고 하더라도 / 인던 입장 횟수 + 입장권 소지시 따로 16~20층 플레이를 할 수 있다

 

4층 9층 14층의 경우 보상을 선택하더라도 다음 층 도전 가능하다

 

(지금은 패치 후 보상 & 버프 다 받고 다음 층 이동)

 

16층 이후 부터 보상 선택 시 더 이상 다음 층 도전 불가

 

환영의 탑 각 층 네임드 몹 마다 시간(타이머)이 정해져 있는데

 

시간(타이머)안에 잡지 못 했을 경우 광폭화 상태와 동일한 버프가 들어간다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대폭 상승하게 되어 공략이 힘들게 된다

 

1~2명 제외 전멸 또는 파티원 중 누가 죽거나 해서 공략이 힘든 상황일 경우 

 

파티원 중 한명이 센스있게 바로 어그로를 먹은 후 빙글빙글 돌아주며 시간을 끌어주고 

 

그 외 인원 정비 / 부활 및 버프 & 도핑을 다시 새로 한 후 잡으면 된다

 

TIP - (나오는 층 랜덤) [잘 못 나온 광대] 사라지기 전에 잡으면 해당 층 몹을 안 잡고 바로 다음 층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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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약 버그] - 4층 9층 14층 / 보너스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버프 선택시 버프가 들어가게 되면 비약 먹은게 사라지고

 

이후 비약을 먹어도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긴다 / 이 때 힐러 제외 나머지 캐선을 하게 되면 적용이 된다

 

힐러가 주로 남는 이유 Why ? 힐러가 비약의 효과를 가장 덜 받는 직업군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패치 후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 / 혹여나 발생하면 참고 하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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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층의 몹은 총 3 가지의 경우로 나뉜다

 

1 - 1층의 몹과 동일

 

    약한 몹 3마리 (피통도 작고 뎀지도 상대적으로 약하다 / 딜도 잘 들어간다) / 1분 주기로 각 각 몹 소환


2 - 2층의 몹과 동일


     강한 몹 1마리 (피통도 제법 크고 뎀지도 쌔다) & 환영 소환 몹

 

3 - 3층의 몹과 동일

 

    강한 몹 1마리 (무적 버프) & 쫄 몹 소환 / 쫄 몹 처리 시 무적 버프 해제 / 무조건 다운 & 후방 극딜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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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층 별 공략법

 

 

1층 - (쿠마스)

 

         국민 중형 몹 - 씐나게 뚜드려 패면 끝

 

2층 - (바실리스크)

 

         국민 중형 몹 - 씐나게 뚜드려 패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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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 - (블러드 바위 골렘)

 

         처음에 골렘이 소환되면 무적 버프가 걸려 있어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쫄은 보라색 2마리 / 살색 2마리가 4 방향에서 나오며 / 빠르게 극딜로 다 잡게 되면

 

         골렘은 다운이 된다 이 때 후방 극딜로 빠르게 잡고 일어서면 다시 쫄 소환 쫄 잡고 다시 다운 밑 후방 극딜 반복

 

4층 - 일반 유령 몹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 킬)

 

         유령에게는 일반적인 스킬 딜로는 데미지가 약 1~20정도 밖에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에 시작할 때 유용한 보호막처럼 생긴 공격형 버프가 걸리는데 그 범위 안에 유령이 닿이게 되면

 

         데미지를 주고 잡는 방식이다

 

         끝나면 보상 또는 다음 층에서 부터 계속 쓸 수 있는 각 종 유용한 버프를 가져 갈 수 있다

 

         기존에는 둘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패치 후 보상 선택 후 버프도 받고 다음 층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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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층 - 아카샤의 은신처[상급] 4 네임드 몹 (막보) 아카샤 

 

기본 패턴

 

1 양 집게로 번갈아 치기

 

2 양 집게 품에 넣었다가 치기

 

3 양 집게로 2 연속 회전 공격

 

4 수면 패턴 (몸을 앉아서 웅크렸다 펴면 수면 디버프를 건다 / 이 때 걸리면 힐러의 정화 필요) / 방막 무막 회피 가능

 

5 수면 패턴 + 독 뿜기

 

6 분노시 (수면 패턴 + 돌진 공격)

 

7 분노시 (돌진 + 돌진 공격)

 

8 분노시 (돌진 + 뒤 돌아보기 [Fake] + 돌진)

 

랜덤 어택 패턴

 

강력한 [독 뿜기] 패턴 / 맞을 시 [출혈 디버프]에 걸린다 / 정화 불가능

 

특수 패턴

 

쫄 몹 & 통 소환

 

쫄 몹을 소환한다 / 쫄 몹 소환과 동시에 4개의 통이 생긴다 / 통은 아카샤 인던과 다르게 잘 안 깨지니

 

힐러가 힐 어글을 먹고 쫄 몹을 모아 근처로 가면 딜러 1명이 도와주자 / 도와주기에는 원딜이 유리하다

 

발더의 신전 4 네임드 몹 (막보) 유물 수호자 / 거울 패턴

 

14줄(70%)이하 부터 나오는 패턴이다

 

 "OOO의 눈이 멀어 갑니다" 멘트가 뜨고

 

파티원 중 한 명의 화면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어두워져서 이윽고 아예 안보이게 된다

 

거울이 생기면 거울이 있는 곳으로 가서 거울을 F키를 누른 상태로 게이지를 채우게 되면

 

화면에 빛이 나면서 디버프 상태가 해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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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층 - 공포의 미궁[상급] 1 네임드 몹 (칼라쉬 아르메로)

 

기본 패턴

 

1 트랜스 포머 이동

 

2 전방 향해 원통으로 "쿵" 찍기

 

3 양 옆에서 원통으로 치기

 

4 옆으로 반바퀴 원통 굴리기

 

5 빙그르르 돌면서 빨간원을 그리고 그 자리에 레이저 쏘기

 

6 원통 돌리기 (근 딜러들의 사망요인 / 맞으면 아프니 회피)

 

특수 패턴

 

원 근폭 패턴의 원조

 

메세지가 뜨기 때문에 보고 피하면 된다

 

근폭의 경우 빨간 원 밖으로 빠져 나가면 그만이고

 

원폭의 경우 아예 붙던지 아니면 제일 바깥 빨간 원 밖으로 빠져라

 

환영의 탑의 경우 원폭은 도넛 모양의 원폭이다 + 불사의 시간 (무적 버프)를 걸고 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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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층 - 공포의 미궁[상급] 2 네임드 몹 (칼라쉬 그루트라)

 

기본패턴

 

1 박수치고 양 손 번갈아 치기

 

2 박수치고 땅을 양 손 번갈아 치기

 

3 몸을 돌돌 말은 후 점프 공격 

 

4 소닉처럼 몸을 돌돌 말아서 공격 (이 공격에 죽는 사람 꽤 되고 아프니까 피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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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층 - 공포의 미궁[상급] 4 네임드 몹 (막보) 킬리언[독사]

 

기본 패턴

 

1 양 손 번갈아 치고 바람 발사

 

2 양 손 치기

 

3 파티원 중 한명에게 빨간원 그리고 공격

 

4 아랫부분 뱅그르르 회전하며 이동 (맞을 시 경직 또는 다운)

 

특수 패턴

 

거인 (파르넌) 브레스 공격

 

기존 공포의 미궁[상급] (킬리언) 거인 (파르넌)의 경우

 

어그로를 가진 자 (주로 창기사 또는 검탱)에게 고개를 돌리고 브레스를 발사하였으나

 

환영의 탑 (킬리언) 거인 (파르넌)의 경우 주로 힐러 타겟을 한다

 

고개 돌리는 방향을 잘 보고 판단해서 피하기를 바란다 

 

본인이 대상자가 되었을 경우 가운데로 브레스가 발사되게 끔 유도하는게 다른 파티원들이 피하기에 편하다

 

물론 숙련자일 경우라면 아예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정해서 그 쪽으로만 브레스가 가게끔 하고

 

반대편에서 몹을 계속 때려서 잡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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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층 - 항아리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킬)

 

피통 적은 / 중간 / 많은 3가지가 있는데

 

적은 것 또는 중간 것은 창기 또는 힐러가 부숴주고

 

많은 것은 딜러가 웬만하면 빠르게 처리해주는게 시간 낭비를 덜 하는 방법일 수 있다

 

(물론 딜러들이 무기가 무식하게 좋다면 막 딜해도 금방 깬다 !)

 

끝나면 보상 또는 다음 층에서 부터 계속 쓸 수 있는 각 종 유용한 버프를 가져 갈 수 있다

 

기존에는 둘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패치 후 보상 선택 후 버프도 받고 다음 층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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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층 - 검은 탑 4 네임드 몹 (막보) 툴사

 

 

기본 패턴

 

1 양 집게로 각 1번씩 번갈아 치기

 

2 양 집게 품었다가 가르며 치기

 

3 양 집게로 연속 번갈아 치기

 

4 [빨갛게 눈 번쩍] 양 집게 들어 전방 "쿵" 찍기

 

5 [빨갛게 눈 번쩍] 공중 제자리 점프 공격

 

6 [어글자 교체시] 반바퀴 회전 공격

 

7 뒤로 뒷걸음 치며 빠진 후 거품 공격

 

8 게 처럼 옆으로 이동 (밟히면 틱 당 3~6만 가량의 데미지를 입고 죽는다 무지 아프다 !)

 

뒤로 뒷걸음 치며 빠졌다가 앞으로 점프 공격 (특히 근 딜러 주의 / 맞으며 꽤 아프다)

 

특수 패턴

 

쫄몹 소환

 

- 쫄몹의 경우 제일 먼 대상을 향해 공격하려고 달려드는 습성이 있다 

 

죽음을 걷는 자 (꼬맹이 쫄몹)

 

(정신착란 디버프) / 키보드 방향키가 거꾸로 작동된다 / 정화가 가능하니 힐러가 바로 해주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정화의 토템] / [(찬란한) 용맹의 견장]류 아이템을 써서 해제 하고

 

움직이면서 피하려다 오히려 독 장판을 밟던지 그 타이밍에 구슬 패턴이 나와서 맞고 죽는 경우가 꽤나 된다

 

제일 좋은것은 안 걸리는거고 그게 안되면 거꾸로 걸려도 잘 움직이도록 익숙해져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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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깨우는 자 (독장판)

 

독장판의 경우 [어그로]를 가진 자 위치에 젠이 된다 주로 탱커 자리에 젠 된다고 보면 된다

 

죽음을 깨우는 자는 중독 데미지가 아니라 일반형 몬스터 타격 데미지로 인식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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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부정한 자 (맹독충 - 달팽이)

 

맹독충이 인식하여 공격가능한 범위에 있으면 독장판을 깐다

 

독장판은 약 10초가량 유지가 되며 맹독 디버프에 걸린다

 

각각의 쫄몹들은 딜러들이 빠르게 처리해주어야 클리어에 수월하다 빠르게 처리 못하면

 

쫄이 점점 증식하여 구슬 쿠마스 패턴 + 툴사 + 쫄몹에 순삭 당할수 있다 !

 

쫄몹의 경우 헛빵 공격 유도를 하면 편하게 잡을 수 있다

 

인식 공격 범위에 들기만 하면 공격하니 그때 살짝 빠졌다가 바로 딜하면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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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사 공략의 핵심은 [쫄 몹 처리]이다

 

쫄 몹을 우선 적으로 빠르게 처리하여 없앤 후 보스 딜을 하는게 좋다

 

빠르게 처리 못할시 점점 증식하여 까다롭게 되고 이윽고 전멸로 이어질 수 있다

 

툴사 이동 시에 근처에 있다가 밟히지 마라... 엄청 아프니 끔살 당해 죽을 수 있다 !

 

(지금은 패치 후 후방에서는 밟혀서 경직 및 틱 당 데미지 입고 사망하는 것은 없다 / 아예 데미지가 안 들어옴)

 

환영의 탑의 경우 구슬 발사 패턴도 나오기 때문에 / 딜보단 쫄 몹 처리 및 생존에 우선 유의를 두고 플레이 하는게 좋다

 

환영의 탑의 경우 [레이저 기둥]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탱과 딜 자리가 안 나올수 있다

 

이 때 [레이저 기둥] 또한 딜이 들어가며 부숴지니 부수고 빠르게 잡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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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더의 신전 3 네임드 몹 구슬 쿠마스 / 구슬 패턴

 

각 벽에 구슬 발사를 하는 석상이 있다

 

석상의 경우 두 가지 종류의 구슬을 발사한다

 

ex) (대상자) 조준 ! 또는 툴사 조준!

 

(대상자) 5

(대상자) 4

(대상자) 3

(대상자) 2

(대상자) 1

 

이럴 경우 파란색 구슬을 발사한다

 

카운트 숫자 뜨고 카운트가 끝나기 직전에 대상자가 있던 자리의 방향으로 구슬이 발사된다

 

구슬은 안 맞도록 피한다 (방막 무막 불가능 / 회피 가능 [굳이 회피기 쿨 날리는것은 비 추천])

 

다른 한 가지의 경우는

 

전방 3방향 조준! <--- 이 멘트가 뜨고 나서

 

3방향 5

3방향 4

3방향 3

3방향 2

3방향 1

 

카운트가 되면 석상에서 3개의 빨간색 구슬이 동시에 발사 되고 정신 없이 피해야 한다

 

이 때는 딜 보다는 생존에 유의를 두고 플레이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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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층 - 아르곤 멜디티아[상급] 1 네임드 몹 (시그누스)[바실리스크형 몹]

 

기본 패턴

 

1 머리 들어 공격

 

2 살짝 웅크렸다 앞으로 점프 공격

 

3 레이저 쏘기 공격

 

4 꼬리치고 앉으며 "쿵" 찍는 공격 (맞을 시 일정 시간 동안 무력화[스킬 사용 불가능] 디버프 / 정화 x)

 

5 머리 위로 들고 나서 전기 충격 공격 (맞을 시 일정 시간 동안 무력화[스킬 사용 불가능] 디버프 / 정화 x)

 

특수 패턴

 

대상자 지정 후 빨간 원을 그리고 그 자리에 독 장판을 생성한다

 

[오르카의 신전 2 네임드 몹 (심해 아귀) 독 장판이랑 동일]

 

빨간 원이 생성 되면 움직이다가 어느 순간 딱 고정될 때가 있다 그 때 걸어서 나오거나 회피기로 피하면 된다

 

빨간 원이 생성 될 경우 탱과 딜 할자리에서 떨어진 곳에 깔아 놓아준다 독 장판끼리 최대한 겹치게 깔아주는게 제일 좋다

 

독 장판 + 레이저 공격은 연계 패턴이다 [독 장판 깔고 난 후 그 대상자를 향해 레이저를 쏜다]

 

악령 소환

 

+ 모양으로 생성 그 다음 대각선으로 생성

 

맞을 시 디버프 시간이 끝나기 전에 갱신을 해주어야 하는데 / 그냥 다 맞으면 죽을 수 있다

 

TIP - 악령이 쏘는 번개를 향해 점프를 하면 맞으면서

 

        디버프 갱신과 동시에 팅겨져 나와 다운되고 안전하게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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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층 - 자바르만의 돔 5 네임드 몹 (막보) 라마얀 자바르만 [비늘 전사]

 

기본 패턴

 

1 양 손 번갈아 치기


2 [빨갛게 눈 번쩍] 양 손 번갈아 땅 찍기 [방막 무막 회피 가능]

 

3 [빨갛게 눈 번쩍] 다리들어 "쿵" 전방 찍기 [방막 무막 회피 가능]

 

4 총 3타 앞으로 3번 뛰기 [방막 무막 회피 가능]

 

5 양 손으로 땅 찍고 5방향 전기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6 오른손으로 구슬 던지기 [방막 무막 회피 가능]  

 

비비슈의 실험실 구슬 발사 패턴 & 막 & 저주 패턴

 

구슬 패턴 - 구슬을 발사한다 [고정 데미지 5만] 구슬은 안 맞게 피하면 된다

 

막 패턴 - 대상자를 지정 후 막이 올라오며 가둬버린다

 

이 때 딜러의 경우 딜이 좋으면 부숴버리고 나올 수 있지만

 

창기사나 힐러가 갇힌 경우 힘들 수 있으니 딜러가 도와줘서 부수던지

 

또는 사제팟의 경우라면 [구원의 손길] (경이적인 스킬)로 땡겨버리면 나올 수 있다 (정송 합니다 ㅠ.ㅠ)

 

저주 패턴 - 대상자를 지정 후 대상자가 된 사람 주변에 빨간 원이 생기고  그 범위에 있게 되면 자기도 저주가 걸린다

 

                이렇게 대상자 제외하고 걸린 사람은 주변 파티원이 범위에 있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느려진다

 

                대상자 지정 후 빨간 원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갈색의 원 모양으로 바뀌게 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대상자의 주변에 있게 될 경우 파티원의 HP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죽게 된다

 

                (퀴르갈의 장판 패턴과 모양새가 유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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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층 - 굴라드쉬의 결계 (막보) 카르 다 굴라드쉬 [베르 다 레미레자스]

 

기본 패턴

 

1 머리 들어 치기 

 

2 불 뿜기 (맞을 시 Hp 지속감스 디버프 걸림)


3 회전 공격 (근 딜러들 주의 / 맞을시 꽤 아프다)

 

4 주변 사슬 공격 (환영의 탑에서는 맞을 시 방어력이 낮은 캐릭들은 원킬 날 수 있다)

 

5 사슬 쏘기

 

6 (어글자) 멀리 있는 대상에게 앞으로 전진 점프 공격

 

특수 패턴

 

빨간  장판 - 공포 디버프랑 동일 / 동작 키가 안 먹히고 지 멋대로 움직인다

 

                 장판 위에서 돌아다니면 틱 당 데미지에 죽는다

 

파란  장판 - 스킬 사용 불가 / 스킬 사용이 불가능 해지기 때문에 

 

                 장판 위에서 빠르게 나오지 못하면 틱 당 데미지에 죽는다 

 

마석 작

 

"기묘한 마석이 나타납니다" 이 멘트가 뜨고 난 후 마석이 생성 된다

 

이 때 마석을 딜 해서 1~2방 정도만 때리면 바로 깨질 수 있게 끔 만들어 놓는다

 

그 상태로 놔둔후 딜을 계속 하다가 / 일반 쫄몹 2 마리(굴라)가 "굴라드쉬 님이 위험해"라는 말을 하고 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굴라드쉬가 엄청난 기운을 모읍니다" 라는 멘트가 뜨게 된다

 

이러면 굴라드쉬가 광폭화 상태와 동일하게 비약적으로 강해지게 된다

 

대부분의 공격이 스쳐도 한방에 죽는 상태가 되버린다

 

그러므로 이 멘트가 뜰 경우에 마석을 부순다 / 그러면 [20초] 동안 어떠한 피해도 받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되며

 

이때 극딜을 뽑아 낸다

 

(광폭화 상태가 계속 유지되는게 아니며 / 시간이 지나면 끝이 난다 / 몹의 버프 상태로 확인 가능)

 

공략의 핵심은 [마석 작]이고 이것만 반복해서 잘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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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층 - 포 타고 쏘기 (보너스 스테이지 총 50킬)

 

각 파티원이 포를 한대씩 맡아서 탄 후

 

몹들이 소환되면 쏘면 끝 / 포는 이동이 가능하니 거리가 안 될 경우 이동하면서 잡으면 끝

 

끝나면 보상 또는 다음 층에서 부터 계속 쓸 수 있는 각 종 유용한 버프를 가져 갈 수 있다

 

기존에는 둘 중 하나만 선택이 가능하였으나 (지금은 패치 후 보상 선택 후 버프도 받고 다음 층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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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층 - 켈사이크의 둥지[상급] (막보) 켈사이크

 

기본 패턴

 

1 한 발로 공격 (전진성 공격 & 창기사[검탱]의 경우 한 발로 찍고 그 다음 발을 끌 때 맞을 수 있으니 주의)

 

2 양 발 공격

 

  (업화 바꾸기에 최적화 한 발보다 데미지가 약해 업화 바꾸기에 유리 / 바꾸려는 속성의 발 대각선에 서 있으면 됨)

 

3 제자리 점프 공격

 

4 포효하듯 모션 취하면서 [어그로]를 가진자 앞에 불 속성 장판 깔기

 

5 꼬리치기

 

6 앞으로 돌진 공격

 

7 불기둥 & 얼음 장판(얼폭)

 

공략법

 

시작 전에 부적 & 기본 도핑 (비약 줌서류) & 소멸의 물약 & 음식류 도핑 & 용맹의 물약 & 보호 주문서 등 확인

 

(오르카 12강 셋 이상 팟 기준) 15층전 까지는 굳이 켤 필요가 없었던 녹테늄 강화탄도 쓰고 하면 도움이 된다

 

켈사이크가 나오는 15층의 경우 창기사와 힐러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탱커의 경우 - 자신의 방어력이 낮은 경우라면 / 도발 보호의 문장 (사용시 8초간 맷집 21증가) 필수로 찍고

                       

                        인내의 가르침 4개를 착용 후 하기를 추천한다 / 창기사는 버텨주는게 핵심 포인트이다

 

힐러의 경우 - 자신이 켈사이크 패턴에 대해 전혀 모른다면 필히 어느 정도 정보를 알고 가기를 추천한다

           

               힐러가 패턴에 대해 전혀 모를 경우 15층 공략이 매우 힘들어지고 클리어가 불가능해질 확률이 높다

 

켈사이크의 경우 업화는 가급적이면 불보단 얼음 속성 업화를 유지하는게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예전의 켈사이크에 비해 피통이 매우 작고 치명타도 잘 터지는 편이기 때문에 딜이 좋다면 딜로 녹여도 무방하다

 

20줄(100%) ~ 14줄(70%)

 

시작 후 바로 녹색 업화가 생기게 되고 업화의 경우 2초당 3% (패치 전 2초당 7%)씩 Hp가 감소하게 된다

 

같은 속성의 업화를 연속 해서 맞을 경우 계속 중첩이 된다

 

ex) 얼음 속성 업화 1 (2초당 3%씩 Hp 감소) -> 얼음 속성 업화 2  (2초당 6%씩 Hp 감소)

      -> 얼음속성 업화 3 (2초당 9%씩 Hp 감소)

 

같은 속성의 업화 2중첩이 되었을 경우 / 힐러에게 집중 힐 + 물약 먹으면서 플레이를 하여야 한다

 

같은 속성의 업화 3중첩 이상이 되었을 경우 / 그냥 빠르게 사망 한 후 / 재정비 후 다시 하길 추천한다

 

시작 하고 나서 양 발을 하는데 굳이 맞아서 업화를 미리 갱신할 필요는 없다

 

불기둥과 얼폭 패턴에 조심을 하면서 지속적인 딜을 하면 된다

 

불기둥의 경우

 

켈사이크의 머리[정면]를 12시 기준

 

[중앙(켈사이크 몸) - 1시 - 8시 - 4시 - 10시 - 3시 - 9시 - 6시 - 12시] 

 

순서대로 나오게 된다 / 방막 무막 회피가 가능하고 / 방어력이 약할 시 방막 무막하고도 죽을 수 있으니

 

회피를 추천 한다 (지금은 패치 후 하향이 되었으므로 / 오르카 12강 셋 이상이면 나름 괜찮다)

 

얼폭의 경우

 

마법사 캐릭의 얼음 폭풍 스킬 처럼 / 켈사이크 주변으로 얼음 장판이 깔리게 된다 / 틱 당 총 10대를 때리는 공격이다

 

업화 갱신을 빨리 안하면 양 발 나올때 까지 기다리면 죽을 것 같은데 / 얼음 속성 업화 갱신이 급하다

 

TIP - 얼폭을 보고 끝날 때 쯤에 점프를 한다 / 그러면 업화 갱신과 동시에 팅겨져 나가면서 다운이 된다

 

14줄(70%) ~ 12줄(60%)

 

분노 구간 [14줄(70%)이하부터 계속 지속 된다]

 

양발을 제외하고 한 발 공격 시 해당 속성의 장판(잔상)이 남게 된다

 

장판에 살짝 맞으면 업화 갱신이 되기 때문에 편하다

 

이거 제외하고는 특별히 신경 쓸 것은 없다 딜을 하면 된다

 

나머지는 이전 구간의 패턴과 동일하다

 

12줄(60%) ~ 10줄(50%)

 

첫 보호막 생성 구간 12줄(60%)이하로 내려가면 시작 된다

 

"네놈들의 공격은 내 힘을 뚫을 수 없다!" 라는 멘트를 띄우고

 

보호막 생성과 동시에 Hp가 50%가 깎이는 공격이 순간적으로 들어온다 (방막 무막 회피 가능)

 

그 뒤에 보호막 (35초 안에 깨면 됨)을 여유롭게 딜 해서 깨부숴버리면 된다

 

보호막 패턴의 경우 / 약 1분 30초 주기로 지속적으로 발동 되는 패턴이다

 

만약 보호막을 부수지 못할 시엔

 

"파멸의 갑옷을 파괴하지 못하여 켈사이크가 파멸의 분노를 얻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포효(걸릴 시엔 스턴 및 지속적으로 피가 감소하게 된다)를 시전 한 후

 

켈사이크에 광폭화 상태와 동일한 60분 짜리 파멸의 분노 버프가 들어가게 된다

 

이 때 양 발 같은 기본 공격 뿐만 아니라 그냥 다 아프니 죽으면 빙빙 돌리면서 부활 하고

 

최대한 안 맞고 회피하면서 딜 하는 방법 밖엔 없다 사실상 ... 전멸이라고 보면 된다

 

나머지는 이전 구간의 패턴과 동일하다

 

10줄(50%) ~ 5줄(25%)

 

"무능함을 느껴보아라" 이 멘트를 띄우고

 

Hp가 50%가 깎이는 공격이 순간적으로 들어온다 (방막 무막 회피 가능)

 

그 뒤 파티원 전원에게 무능의 결계 디버프가 걸린다

 

무능의 결계는 스킬 데미지가 50% 감소하는 디버프이다

 

[10줄(50%) 이하에서 클리어 할때까지 지속적으로 나온다]

 

디버프에 걸릴시 바로 힐러가 파티원 전체 정화를 해줘야 되고 한명이라도 해제가 안될 시엔

 

디버프 해제가 되지 않는다

 

나머지는 이전 구간의 패턴과 동일하다

 

5줄(25%) ~ 0줄(0%) 

 

죽음의 결계 구간

 

"서서히... 죽음을 맞이하라!!" 라는 멘트를 띄우고

 

동시에 Hp가 50%가 깎이는 공격이 순간적으로 들어온다 (방막 무막 회피 가능)

 

5줄(25%)이하가 되기 전에 미리 딜 컷을 잠시 한 후 안전하게 새로 업화를 갱신 하고

 

만피를 채운 후 들어가길 추천한다 (숙련팟일 경우 굳이 이럴 필요는 없다 !)

 

죽음의 결계 구간에 들어서게 되면

 

이 구간에서는 Hp 회복량 50% 감소 상태가 되어버리니

 

패턴이 익숙치 않은 사람은 / 패턴을 보면서 치고 빠지는 식으로 극딜 하면서 잡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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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층 - 샨드라 마나이아[상급] 1 네임드 몹 헤르샤 쿠탈챠프 (루그리바)

 

기본 패턴

 

1 칼 든 왼 손으로 치기

 

2 오른 손으로 전방 전기 공격

 

3  칼로 찌르고 양 손으로 전방 향해 "쿵" 전기 충격

 

4 순간 이동 (어그로 대상자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5 빨간 원 그리며 2 연속 공격 & 파란 장판 만들며 날아 오른 후 (맞을 시 출혈 디버프) 범위 전기 충격 공격

                                                                                                                                (후방 타격 판정)

 

6 웅크렸다 앞으로 전진 칼 휘두르기 공격

 

7 커다란 빨간 원 그리며 전기 공격

 

8 작은 빨간 원 그리며 랜타성 공격 (맞을시 출혈 디버프)

 

랜덤 어택 패턴

 

사념체(해파리) - 랜덤하게 대상자를 지정한 후 뒤로 돌아서 그 대상에게 사념체를 소환한다

 

사념체는 총 3마리를 소환하며 / 대상자에게 공격 할때까지 계속 쫓아 간다

 

기존의 사념체는 랜덤하게 대상자가 지정 되고 그 대상자에게 사념체가 다 달라붙어서

 

순간 멈췄다가 공격 유도 후 공격하기 직전에 회피하던지 또는 계속 사념체를 달고 빙글빙글 돌면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을 기다리는 2가지의 방법을 이용해 공략했다

 

환영의 탑의 경우 대상자 지정 후 사념체가 대상자를 향해 다 달라 붙는 것이 아니라

 

파티원 중 다른 한 사람에게도 붙을 수 있다는 점이다

 

회피를 하지 못할 것 같으면 그냥 달고 빙글빙글 돌면서 없어지길 기다리는게 낫고

 

회피에 자신있다 하면 공격 유도 후 공격 직전에 회피하면 된다

 

기존의 사념체의 경우 맞으면 무조건 원킬이었지만

 

환영의 탑의 경우 2~3대는 버티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특수 패턴

 

세포 폭발 - 헤르샤 쿠탈챠프의 체력이 [16줄(80%) 12줄(60%) 8줄(40%) 4줄(20%)] 이하가 되었을 경우

 

나오는 패턴으로 헤르샤 쿠탈챠프를 기준으로 가장 근접해 있는 캐릭 3명에게 디버프가 걸리게 된다

 

디버프가 걸릴 시 일정 시간 동안 hp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디버프 시간이 끝날 때 피가 훅 깎였다

 

기존의 경우 이러하였으나 / 환영의 탑의 경우 맞을 시 맞은 대상자 주변으로 빨간 원이 생긴다

 

이 원 안에 다른 파티원이 들어가 있게 되면 틱 당 데미지를 입고 사망에 이른다

 

맞은 사람끼리 교집합 모양으로 원을 최대한 다른 사람과 겹친 후 힐러가 락온 잡아 힐 하기 편하게

 

위치를 잡아주면 된다 / 디버프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까지는 자리 잡고 가만히 있으면 된다

 

만약 힐이 모자르거나 느릴 경우라면 / 필히 물약을 먹어라

 

TIP - 파티원 중에 검투사가 있는 경우 [그림자 분신]을 통해 대신 맞게 할 수 있다

 

       파티원 중에 정령사가 있는 경우 [번개의 정령 또는 수호의 정령]을 통해 대신 맞게할 수 있다

         

       [영기 소환]도 가능하나 / 타이밍을 잘 맞추지 않으면 쉽게 걸리지 않는다

 

공략법

 

탱커의 경우

 

시작 후 창기사의 경우 벽으로 가서 자리 잡고 시작하는 편이 유리하다

 

단 탱은 방어력이 안되면 방막이 뚫리는 공격 패턴이 있으니

 

회피 할 수 있는 여유 공간 놔두고 사선으로 탱하는게 좋다

 

자리  잡는  이유 Why ? [세포 폭발] 디버프 시전을 위해 가운데로 이동하는데

 

                           딜러들이 디버프에 걸리기 위해 자리 잡을 시간을 벌어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자리를 잡은 후 창기사의 경우 바로 [분노 유발]을 써주는게 좋다

 

헤르샤 쿠탈챠프의 경우 분노 상태가 되면 가슴 중앙 부분에 파란 불이 들어오게 된다 (안 들어올시 No 분노 상태)

 

분노 상태가 되면 [사념체]를 소환 하지 않는다 이렇게 되면 공략이 한층 더 쉬워지게 된다

 

단 분노 상태 / 유지시간이 그리 긴 편이 아니라서

 

분노 상태가 풀릴 경우 딜러들은 빠르게 극딜로 다시 분노 상태로 만들어 주면 된다

 

[세포 폭발] 시전 시 창기사는 몹으로 부터 떨어진다 / 세포 폭발 시전이 끝나면 [어그로]를 가진 자를 향해

 

커다란 범위의 빨간 원을 2번 연속 공격 하니 딜러 또는 힐러의 방향에 있지 마라 (딜러 & 힐러 죽을 수 있다)

 

TIP - [세포 폭발] 시전 때 주로 딜러 3명이 걸리도록 하나 / 딜러 1명이 죽었을 경우 창기사가 대신 맞아주는 것도


        센스있는 방법이 된다 [단 이때의 경우 [어그로]가 본인에게 없어야 된다]


        그리고 힐러가 이미 대신 맞은 경우라면 / 같이 가서 걸리지 마라 (힐러는 자신 포함 4명을 힐 줘야 한다)

 

이것 까지 끝나면 다시 오길 기다렸다 탱을 하면 된다 (반복)

 

딜러의 경우

 

기본 공격들도 꽤 아프니 회피 쿨 아끼면서 작은 공격 패턴들은 무빙으로 피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고

 

큰 공격 패턴들은 회피 하는 식 또한 치고 빠지는 식 극딜 하는게 생존에 유리하다

 

[세포 폭발] 시전 시 / 헤르샤 쿠탈챠프에게 가까이 붙어 있으면 된다

 

버프창을 보고 디버프가 걸렸다 싶으면 살짝 빠져서

 

다른 딜러들과 원이 최대한 겹쳐서 교집합 상태로 만들어 주고

 

힐러가 힐 하기 편하게 가만히 자리 잡고 있는다 (힐러의 힐이 느리거나 힐량이 모자른 경우 / 물약을 필히 먹어라)

 

디버프 시간이 끝이 나면 다시 딜을 하러 가면 된다 (반복)

 

사념체의 경우 대상자가 되었으면 파티원이 없는 곳으로 이동 한 후

 

사념체의 공격 유도 후 공격 직전 회피 / 그게 자신 없다면 빙글빙글 돌아라 

                                                     (단 공격 유도 시 파티원 근처로 오지마라)

 

힐러의 경우

 

패턴을 최대한 안 맞으면서 락온 힐을 잘 주면 된다

 

사념체의 경우 대상자가 되었으면 파티원이 없는 곳으로 이동 한 후

 

사념체의 공격 유도 후 공격 직전 회피 / 그게 자신 없다면 역시 빙글빙글 돌아라

 

TIP - [세포 폭발] 시전 시 딜러 3명이 걸리나 / 딜러 1명이 죽었을 경우 대신 맞아 주면 센스있는 힐러가 된다


    자리는 맨 끝에 잡고 락온 잡기 편하게 하고 자힐 -> 락온 힐 / 치유의 날개 / 치유의 바람 등으로 힐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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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층 - 샨드라 마나이아[상급] 2 네임드 몹 아카칼라쉬 펠카트란 (샤르티) 

 

기본 패턴

 

1 칼 든 오른 손 횡베기 (1타성)

 

2 방패 든 왼 손 방패치기 (1타성)

 

3 방패 든 왼 손 전진 하며 좌 우로 방패치기 (오른쪽 발 대각선에서 붙어 딜하면 피격 되지 않는다)

 

4 칼 든 오른 손 칼로 땅 찍기

 

5 앞 발 들어 "쿵" 찍고 앞으로 돌진 공격 (출혈 디버프)

 

6 작은 빨간 원 (맞을 시 출혈 디버프) 그리고 전기 레이저 공격 (랜타성 공격 패턴) 

 

특수 패턴

 

원 근폭 패턴

 

방패 든 왼 손을 들어올리면 약 5m 범위에 스턴을 건 후 / 근폭 또는 원폭을 시전한다

 

근폭의 경우 - 빨간 원 범위 밖으로 나오면 되고 이 때 방막 무막은 되지 않고 / 회피는 가능하다

 

원폭의 경우 - 흰색 원 안으로 붙던지 제일 바깥 빨간 원 밖으로 빠지면 생존 가능하다 (도넛 모양 원폭)

 

                     방막 무막은 되지 않고 회피는 가능하다

 

기존의 경우 2~3대는 버텼으나 환영의 탑의 경우 보통 원킬이고 운이 좋을 경우 딸피로 살아 남기도 한다

 

기생충 패턴

 

기생충이 걸리게 되면 딸피가 되었을 때처럼 화면이 붉어지게 된다

 

기생충은 [제자리 점프]를 통해 디버프 해제가 가능하다 

 

빨리 해제 못할 시 / 기생충 디버프는 중첩이 되며 총 5중첩까지 되는데

 

1~4중첩 까지는 일정 hp가 지속적으로 조금 더 감소하는 정도지만

 

5중첩이 될 경우라면 한번에 50%씩 피가 달게 된다

 

사망 후 부활 시 기생충 디버프는 그대로 남아있으며 부활하자 마자 죽게 되는 상태가 되므로

 

5중첩 만큼은 꼭 피하자 1~3중첩 안에 기생충 디버프는 필히 해제하자

 

색깔 몹 잡는 패턴

 

2 네임드 몹인 아카칼라쉬 펠카트란 공략의 핵심이다 / 정확하게 처리 못할 시 [전멸 패턴]

 

기존의 경우 70% 50% 20% 총 3번을 가운데 간 후 소환 하였으나 (나중의 패치로 지금 현재 인던은 70% / 20% 2번)

 

환영의 탑의 경우 아카칼라쉬 펠카르란의 체력이[16줄(80%) 12줄(60%) 8줄(40%) 4줄(20%)] 이하로 내려갔을 경우

 

총 4번을 가운데로 간 후 몹은 웅크린 채로 무적 버프를 시전 후 가만히 있고 쫄 몹을 소환한다

 

이 때 화면 가운데에 "잠들어 있는 부하들이여 내게 오너라!"

 

다음 제일 중요한 멘트

 

"붉은색 카르곤들을 처치하세요 파란색 아르곤들은 적의 힘을 감소시킵니다"

 

예시로 든 멘트의 경우

 

잡아야 되는 쫄 몹 - 빨간색 쫄 몹

 

잡으면 안 되는 쫄 몹 - 파란색 쫄 몹 

 

앞에 뜨는 멘트의 몹 잡아야 되는 쫄 몹 / 뒤에 뜨는 멘트의 몹 잡으면 안 되는 쫄 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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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칼라쉬 펠카트란은 가운데로 가면 무적 버프 외에 방패 모양의 버프 아이콘이 생기는데

 

방패 모양의 버프 아이콘의 숫자가 있는데 그 숫자가 0이 되게 만들면 된다

 

잡아야 되는 몹이 가운데로 들어 갈 경우 : 방패 모양 버프 중첩 + 1 (한마리 당)

 

잡으면 안 되는 몹이 가운데로 들어 갈 경우 : 방패 모양 버프 중첩 - 1 (한마리 당)

 

(만약 1이라도 남아 있을 경우에는 무조건 [전멸 패턴] 발동하니 깔끔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또한 기존의 경우 가운데 몹에게 가서 터지며 흡수 되기 직전까지 색깔이 보이기 때문에

 

들어가기 직전에 잡을 수 있었으나 

 

환영의 탑의 경우 가운데로 이동이 시작 되면 쫄 몹은 모두 투명화가 되며

 

자기가 미리 기억해 놓은게 아닌 이상 / 어떤 색깔인지 구분을 할 수가 없게 되어 잡기 힘들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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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경우 잡아야 되는 쫄몹의 색깔을 웅크리고 있는 아카칼라쉬 펠카트란의 색깔을 보고 잡으면 되었지만

 

환영의 탑의 경우 무조건 빨간색(카르곤 형상)을 띤다 / 쫄 몹은 총 3번에 걸쳐서 소환 된다

 

기존의 경우 첫번째 때 몇 마리를 놓치더라도 / 나머지 2번의 경우 때 다 처리가 되면 [전멸 패턴]을 피할 수 있었지만

 

환영의 탑의 경우 정확하게 처리 못하고 실수 할 시 얄짤없이 [전멸 패턴]으로 이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멘트를 결코 놓쳐서도 안되며 / 자기 맡은 구역의 몹들은 확실히 처리해 주어야 된다

 

공략법

 

 

탱커의 경우 - [색깔 몹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 한 쪽 벽으로 가서 탱을 한다

 

                       단 원 근폭 패턴에 포함되는 스턴에 걸리지 않기 위해 회피 공간 여유를 두고 탱을 하고

 

                      [색깔 몹 패턴] 나오는 체력 게이지가 되면 / 창기사 혼자 피를 깎을 만한 체력 게이지로 만들고

 

                       딜러와 힐러는 미리 자리를 잡게끔 한다

 

 

딜러의 경우 - 원 근폭 패턴과 기생충 패턴에 유의 하며 / 극딜보단 [색깔 몹 패턴]에 즉각 대응 하기 편하게 

 

                    자리를 잘 잡고 실수 없이 깔끔하게 처리해 주어야 한다 (여유가 된다면 다른 사람의 것도 도와주자)

 

 

힐러의 경우 - 실수없이 정확하게 힐과 정화를 해주고

 

                    역시 [색깔 몹 패턴]에 실수 없이 처리하도록 한다

 

                   만약 원 근폭 패턴에 스턴이 걸린 (파티원)이 있다면 사제라면 [구원의 손길]로 땡겨서 살려주자

 

                   색깔 쫄 몹 역시 땡겨지니 땡겨서 놓친 몹이 있다면 한마리라도 더 잡을 수 있다

 

TIP - [전멸 패턴] 발동 시 / 방패 든 손을 위로 들고 땡긴다

   

                                          이 때 타이밍 맞춰 점프를 하면 땡겨지지 않고 다운이 된다

 

                                         양 발을 들어 땅을 찍는 모션을 취할 때 무적기 또는 회피기를 쓰면 된다

 

                                         법사 - 공간왜곡 또는 암석화 

                                                         (단 리셋의 위험 / 사용 전 얼폭을 미리 깔아두면 된다)

 

                                         광전사 - 불멸의 광전사 / 비검사 - 반격

 

그 외 다른 직업들은 기존 샨드라 마나이아[상급]의 경우 가능 하였으나

 

막아 놓은건지 환영의 탑의 경우 안되는 것으로 경험 / 확실한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직업들은 안되는 것으로 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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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층 - 아르곤 멜디티아[상급] 3 네임드 몹 라마얀 나르바나[제자리 고정형 몹]

 

기본 패턴

 

1 파동 3단 공격 (전방 타격 판정)

 

2 원형 띠 랜타성 공격 (기존은 아니었으나 환영의 탑의 경우 원킬)

 

3 원반 반바퀴(180도) 회전 공격

 

4 원반 수직 떨구기 공격

 

5 원반 중앙 아래로 내려와 번쩍이며 근폭 (기존과 동일 원킬)

 

6 원거리 대상 랜타성 작은 빨간 원 공격

 

7 빨간 원 4방향으로 생성 후 레이저 쏘기 공격

 

8 분신 소환

 

14줄(70%)이하로 내려가면 첫 소환을 한다 / 첫 소환 이후 1분 주기로 나온다

 

총 4마리의 미니 라마얀 나르바나가 나오며 빨간 원을 그리고 광역 범위 공격을 하고 사라진다

 

기존과 동일 맞을 시 원킬 사망 패턴이므로 /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빠져나와주어야 한다

 

특수 패턴

 

어눌한 감시자

 

총 3마리의 감시자 (기존과 개체 수 동일 / 몹 형태는 다름)

 

어눌한 감시자는 시계방향으로 돈다

 

3마리는 처음에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돌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좁아질 수도 벌어질 수도 있다

 

(감시자의 이동 속도는 일정치 않다)

 

감시자 기준 약 10m이내의 범위에 들게 되면 에드가 나며 자폭병을 소환한다

 

(감시자 1마리가 여러 마리의 자폭병 소환은 가능하다 / 그러므로 보면서 피해야지 계속 에드 내면 안 된다)

 

자폭병의 경우 달고 도망 다니며 일정 시간 후 사라지길 기다리던지

 

아니면 공격 헛빵질을 유도 후 회피를 하면 된다 (총 4회 공격 후 사라짐)

 

피하거나 빠질 때 전투 외곽으로 붙어서 에드 안 나는 거리에 있는게 좋다

 

TIP - 탱 딜보단 힐러가 하기 편한 TIP이다

  

  테라의 모든 몹들은 에드는 나지 않아 공격은 안하나 나를 바라보고 째려보는 거리가 있다

 

  약 10~12m거리 정도인데 / 그 상태로 3마리 모두 모아주어 돌게 끔 만들면 / 탱 딜이 플레이 하기 수월하다

 

중앙 감시자

 

미니 라마얀 나르바나

 

어눌한 감시자와 라마얀 나르바나 중간 위치에 존재하며 역방향으로 돈다

 

중앙 감시자(미니 라마얀 나르바나)에게 에드가 날 시 광역 범위의 빨간 원 그리며 공격하는 몹을 소환한다

 

공략법

 

탱커의 경우

 

기존의 플레이와는 조금 다르게 어글을 잡고 있되 극딜 넣으면서 하기 보단 생존에 주력하며 플레이를 하는게 좋다

 

가령 3단 파동 공격의 경우 (둔칸 갑옷을 맞춘 창기사 / 둔칸 풀 셋 창기사가 아닌 경우 방막이 뚫리고 꽤나 아프다)

 

방막 + 회피 / 분신 소환 및 원반 중앙 아래로 내려와  번쩍이며 하는 근폭 패턴 등을 피할 준비를 항상 하여야 한다

 

치고 빠지는 식의 탱킹 요령을 익히는게 편하다

 

딜러의 경우

 

근딜러 / 창기사(검탱)와 마찬가지로 패턴을 봐가면서 치고 빠지는 식의 딜 하는 요령을 익히는게 편하다 

 

그리고 Hp가 부족할 경우 힐러가 힐 하러 와주길 바라는 것 보단

 

직접 찾아가서 받는게 힐러 부담을 덜어주는 일이다 (물론 급하면 물약 드링킹 !)

 

원딜러 / 라마얀 나르바나의 경우 원딜이 근딜에 비해 훨씬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

 

라마얀 나르바나의 경우 제자리 고정형 몹이므로 마찬가지로 후방에서 여유롭게 딜 하다가

 

감시자 에드 조심하면서 치고 빠지는 식으로 딜하면 된다

 

힐러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전투 외곽 쪽에 있으면서 어눌한 감시자 3명을 모아주는 역할을 해서

 

창기사(검탱)와 딜러들 플레이가 편하게끔 도와주고

 

치유의 바람(바닥 힐)보단 치유의 날개 및 락온 힐로 피를 채워 주는게 생존에 도움이 된다

 

패턴 숙련이면 관계가 전혀 없으나

 

패턴 미숙일때 보면 한번씩 힐러 분들이 치유의 바람(바닥 힐) 해주러 오다

 

제대로 패턴을 못 보고 죽는 경우를 몇 번 봤다 (그렇다고 치유의 바람(바닥 힐) 쓰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상황을 봐가면서 힐 & 정화 & 맷감 & 마쟁 & 신번 /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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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층 - 아르곤 멜디티아[상급] (막보) 멜디타[해파리]

 

기본 패턴

 

1 얼음 공격 (전방 판정)

 

2 촉수(멜디타 팔 다리 부분) 휘 두르기

 

3 어그로 자(주로 창기사 또는 검탱)에게 이동 (전진성 타격 공격)

 

4 어그로 자(주로 창기사 또는 검탱) 레이저 공격 (전방 레이저 2방 / 좌 우측 1방)

 

5 3 방향 레이저 공격

 

6 근폭 (근거리 폭발 / 살짝 앉으며 시전 4단 얼음 공격) / 약 2초 정도 여유가 있으므로 범위 밖으로 벗어나면 된다

 

7 원폭 (원거리 폭발 / 살짝 앉으며 시전 4단 얼음 공격) / 흰색 원 안으로 붙던지 또는 빨간 원 밖으로 빠져라

 

8 랜타 지정 후 빨간 원 얼음 공격

 

9 원거리 대상 랜타성 얼음 공격

 

10 360도 회전 레이저 공격

 

멜디타 공략의 첫번째 핵심

 

기존 아르곤 멜디티아[상급]의 경우 360도 회전 레이저 공격 시간이 약 5~5.5초 정도 걸렸으나

 

환영의 탑의 경우 약 2~2.5초면 순식간에 한바퀴를 돈다 (방막 무막 x / 회피 가능)

 

맞을 시 원킬 사망 패턴이므로 레이저 타이밍에 맞춰 회피기 또는 무적기를 쓰면 된다

 

11 촉수 패턴

 

멜디타 공략의 두번째 핵심

 

촉수는 16줄(80%)이하부터 나오는 패턴이다

 

기존 아르곤 멜디티아[상급]의 경우와는 다르게 총 4마리가 나온다 (기존의 경우 총 3마리)

 

첫 촉수 나옴과 동시에 + 360도 회전 레이저 공격을 연계로 사용한다

 

첫 촉수 이후 1분 30초 주기로 지속적으로 나온다

 

촉수는 나오자 마자 멜디타 보스 딜을 멈추고 촉수 처리를 우선 시 한다

 

촉수는 빠르게 처리 하지 못할 시 빠른 속도로 증식을 하며 나중에는 겉잡을 수 없이 많아져서

 

전멸로 이어지게 된다

 

TIP - 파티원 중에 검투사가 있을 경우 [속박의 검]으로 한꺼번에 모아준 후 신속히 처리가 가능하다

 

특수 패턴

 

사념체[해파리] 소환

 

멜디타의 체력이 7.5줄(35%)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고정 사념체[해파리]를 소환 한다 (맞을 시 감전 디버프에 걸린다)

 

소환되는 자리는 어그로 자[주로 창기사 또는 검탱]위에 생성이 되며

 

고정 사념체는 말 그대로 고정이므로 한 장소에 계속 공격을 한다

 

창기사(검탱)는 신속히 이동을 하여 자리를 다시 잡아주면 된다

 

멜디타의 체력이 4줄(20%)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이동 사념체[해파리]를 소환 한다

 

생성 처음에는 주로 어그로 자[탱커]를 보다 공격 후

 

사념체의 특성 - 멜디타를 기준 제일 멀리 있는 대상을 인식하고 쫓아 간다

 

이 특성을 이용해 탱 딜러(원딜 포함)들은 약 8~10m 거리를 유지하며 플레이 하여 주고

 

힐러는 그 보다 뒤에서 인식 대상이 되고 이동 사념체를 데리고 드리블을 하여 주면 된다

 

공략법

 

탱커의 경우

 

평상시와 같이 플레이를 하면 된다 360 회전 레이저 공격에 주의하고

 

4줄(20%)이하로 내려갈 경우 이동 사념체가 나오게 되면 사념체 이동에 항상 주의하며

 

360도 회전 레이저 공격 및 기타 패턴에 언제든 회피 할 여유 공간을 두고 탱을 하면 된다 (벽탱이 딜하기에는 유리하다) 

 

만약 이동 사념체를 힐러가 드리블 하기로 한 경우라면

 

탱커는 힐러의 드리블 공간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자리를 잡아주면 된다

 

TIP - 탱커가 멜디타 및 이동 사념체 어글을 죄다 가진 채 일정 거리이상을 벌려

 

      쫓아오게끔 한다 이때 / 멜디타 및 사념체의 공격 범위에 들지 않도록 드리블을 잘해야 한다

 

      딜러는 어그로가 바뀌든 말든 신경 쓰지말고 딜을 하면 된다 어글이 튀더라도 계속 쫓아가기 때문이다

 

딜러의경우

 

근딜러의 경우 평상시와 같이 플레이를 하면 된다

 

단, 16줄(80%)이하로 내려갈 경우 멜디타(보스)딜 보단 촉수 처리를 우선시 하며 플레이 한다

 

원딜러의 경우 랜타에 유의하며 원래 원딜러의 자리 보단 근딜러와 같이 같은 자리에서

 

약 8~10m 거리 범위를 유지하면서 딜하는게 랜타 공격이 덜하다 / 랜타 공격에 조심하자 !

 

힐러의 경우

 

힐러 역시 평상시와 같이 플레이 하면 된다

 

원딜러와 마찬가지로 랜타 공격에 주의하면 된다

 

힐러가 드리블하기로 한 경우

 

탱 딜이 없는 공간 위주로 끌고 드리블을 하면 된다

 

왜냐하면 / 이동 사념체가 따라 오다가도 그 길목에 다른 파티원이 있을 경우

 

인식을 하고 3회 전기 공격을 하러 가기 때문이다

 

드리블에 집중하면서도 360도 회전 레이저 공격 및 랜타 공격에 항상 주의를 하며 보고 있자

 

드리블에만 신경쓰다 360도 회전 레이저 또는 랜타 공격에 사망하는 힐러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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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층 - 샨드라 마나이아[상급] (막보) 샨드라 마나이아

 

기본 패턴

 

1 앞 발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2 몸 비틀며 부채꼴 파동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3 랜타 지정 후 날아 오른후 "쿵" 찍기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4 웅크렸다 앞으로 전진 점프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5 꼬리 치고 그 다음 꼬리 가르기 (꼬리 가르기는 틱 당 데미지 및 디버프 / 방막 무막 회피 가능)

 

6 랜타성 빨간원 폭탄 공격 (방막 무막 회피 가능)

 

7 랜타성 공격 (랜타 대상자를 향해 땅 속으로 두더지 처럼 들어갔다 나오고 난 뒤 장판 / 방막 무막 x 회피 가능) 

 

8 감옥 공격 패턴 (방막 무막 회피 가능)

 

주로 [7 랜타성 공격]과 연계해서 사용한다

 

빨간 원을 그리고 그 위에 사각형 모양으로 원을 둘러 싸는데 다 싸이기 전에는 방막 무막 회피가 가능하다

 

만약에 맞을 시 무력화 디버프(스킬 사용 불가능)가 걸리게 된다 [정화 가능]  

 

9 레이저 패턴 (방막 무막 회피 가능)

 

주로 어그로 자(창기사 또는 검탱)를 노리지만 랜타 지정 후 쏘기도 한다

 

정면으로 입과 날개(빙그르르 돌아간다)에서 3방향에서 발사 된다

 

틱 당 데미지이며 다 맞을 경우 사망한다

 

항상 뒤로 돌아보면 측면으로 빠져 피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TIP - 입과 날개 레이저 나가는 부분 사이의 2군데에 있으면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다

 

10 원 근폭 패턴

 

샨드라 공략의 첫번째 핵심

 

공중으로 몸을 띄운 후 원폭 다음 근폭을 쏘는 공격 패턴 (기존과 동일 맞을시 원킬 사망 패턴)

 

어느 클래스든 전투의 속도가 도움이 된다

 

탱커 - 어그로 스킬 및 딜 스킬을 쓰다 원폭 다음

 

근폭 타이밍에 걸어서 나오던지 물러서기 및 긴급 회피등으로 회피하면된다

 

딜러 - 근딜러는 탱커와 마찬가지로 원폭 다음 근폭 타이밍에 걸어 나오던지 회피기등으로 피하면 된다

 

원딜러는 딜을 하다 원폭 범위 바깥으로 빠져 버리면 끝이다

 

힐러 - 원딜러와 동일하게 원폭 범위 바깥으로 빠져 버리면 끝이다

 

11 웅크리기 패턴

 

샨드라 공략의 두번째 핵심

 

샨드라가 공모양처럼 웅크렸다 펴는 공격 패턴이다 (기존과 동일 맞을 시 원킬 사망 패턴)

 

16m 범위의 광역 근폭 패턴이다 (= 엘카라스 호 다르칸 가루 패턴의 원조)

 

17m부터 생존이 가능하지만 / 간혹 위치렉에 의해 사망할 우려가 있다

 

그러므로 확실한 안전 거리는 18m이다

 

일부 사람들이 20m라고 알고 있는 데 이는 잘못된 정보이며

 

예전에 정보가 없을 때 20m정도 벗어나니 확실히 안전하다고 알려지면서

 

굳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샨드라가 웅크리기 패턴을 시전하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빠져나와야 한다

 

(샨드라한테 맞고 죽는걸 즐기는 분들이 아니라면 잉?!)

 

특수 패턴

 

보호막 패턴

 

샨드라의 체력이 14줄(70%) 10줄(50%) 6줄(30%) 4줄(20%) 1줄(5%)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보호막 패턴이 나온다

 

첫 보호막 생성 구간

 

"간지럽구나! 내 보호막을 뚫을 수는 없다!" 라는 멘트를 띄우고

 

14줄(70%)이하로 내려갈 경우 생성한다

 

보호막은 100만의 데미지를 흡수한다

 

빠르게 극딜로 부숴주면 된다 / 가만히 있으므로 이 때가 극딜 타임

 

만약 보호막을 못 부술 경우

 

일어서기 재물 패턴의 재물 부족효과와 동일하게

 

"특정 효과의 파동이 부족합니다. 분노하는 여왕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라는 멘트를 띄우고

 

웅크리기 패턴 연속 2번(화면 전체 범위 적용)을 시전한 후 전멸에 이르게 된다

 

마나안 패턴

 

10줄(50%)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나오는 패턴 (불 특정 타이밍)

 

"발버둥쳐도 소용 없다!"

 

공격 속도 증가 (약간 빨라지는 정도 크게 신경 쓸 것 없다)

 

"마나안이여 나에게 힘을 주소서!!"

 

광폭화 상태와 동일 버프 효과 / 공격력과 공격 속도 증가

 

1중첩부터 시작해서 3중첩까지 가는데

 

1~2중첩 때 해제를 시켜 3중첩까지 안 가도록 막는 것이 포인트이다

 

3중첩이 될 경우 버프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해제할 수 없게 되므로 그 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3중첩이 되면 무지막지하게 강해지므로 ... 까딱 하면 전멸로 이어지게 될 수 있다

 

사제의 경우 [무기력의 예언] / 정령사의 경우 [축복 해제] 스킬을 통해 해제하면 된다

 

1중첩때 쓰면 2중첩이 남아있게 되고 / 2중첩때 쓰면 1중첩이 남아있게 된다 (큰 상관은 없다)

 

버프 지속 시간은 짧기 때문에 금방 사라진다

 

일어서기 재물 패턴 + 광대의 장난질

 

샨드라 공략의 핵심 오브 핵심 포인트

 

일어서기 재물 패턴은 18줄(90%)이하부터 지속적으로 나온다 

 

약 1분  20초 주기를 두고 나오는 패턴이다

 

(단, 예외적으로 10줄(50%) 6줄(30%) 4줄(20%)이하 일 때 주기와 상관없이 일어서기 재물 패턴을 한다)

 

디버프의 종류는 총 3가지

 

1번 - 작은  빨간  원  근폭  (흰)  [탐욕의 파동]

 

2번 - 도넛  모양  빨간  원  근폭  (녹)  [증오의 파동]

 

3번 - 2번  범위  제외  모든  범위  원폭  (빨)  [절망의 파동]

 

디버프는 일반적인 5인팟의 경우 주로 창기사(검탱)와 힐러 제외하고 딜러 3명이서 담당하게 된다

 

디버프 맞을 시 [고정 데미지 7만]이며 [기존 샨드라 마나이아[상급]의 경우 4만 / 환영의 탑 7만]

 

디버프 걸린 대상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Hp가 감소하므로

 

힐러는 항상 일어서기 재물 패턴 전에 만피 유지를 해줘야 한다

 

TIP - (디버프 맞을 때 / 사제 - 수호의 갑옷 / 창기사 - 철갑의 의지 / 보호 주문서 적용 가능)

 

디버프 갱신 방법은 편의상 1~3번 (흰 녹 빨)으로 부르며

 

1번(흰) -> 2번(녹)

 

2번(녹) -> 3번(빨)

 

3번(빨) -> 1번(흰) 

 

순서대로 바꾸면 된다

 

샨드라 클리어 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나오는 패턴이며 매 번 디버프를 갱신 하여야 한다

 

디버프 시간이 끝나게 되면 바로 사망에 이른다

 

일어서기 재물 패턴의 포인트는 패턴이 끝났을 때 온전히 1~3번 디버프를 다 남겨 놓는 것이다

 

만약 하나라도 부족할 시

 

"특정 효과의 파동이 부족합니다. 분노하는 여왕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라는 멘트를 띄우고

 

웅크리기 패턴 연속 2번(화면 전체 범위 적용)을 시전한 후 전멸에 이르게 된다

 

일어서기 재물 패턴 사소한 극딜 TIP

 

고급 응용 스킬 / 1번 범위의 근폭이 터지고 난 뒤 2번 범위의 근폭이 터지기 직전에

 

                       스킬을 쓰며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이다

 

                    (단, 익숙치 않은 사람은 쓰다 괜히 디버프 걸려서 힐러 힘들게 하지는 말자)

                

광대의 장난질

 

기존 샨드라 마나이아[상급]의 일어서기 재물 패턴 + 광대의 장난질

 

일어서기 재물 패턴 때 마다 나오며 항상 장난질을 하는 것은 아니다

 

"난 사악한 장난을 좋아하지!" 라는 멘트를 띄우고

 

1번(흰) -> 2번(녹)

 

2번(녹) -> 3번(빨)

 

3번(빨) -> 1번(흰)

 

순간적으로 디버프 색깔을 바꾼다 / 30초 짜리이다 / 그러므로 즉시 반응하여 바꾸어야 한다

 

TIP - 광대의 장난질 캔슬

 

      사제팟의 경우라면 광대가 나오고 약 1~2초 뒤에 [신의 숨결]로 끊어 줄 수 있다

 

      검투사가 있는 경우라면 [속박의 검]으로 끊어 줄 수 있다

 

공략법

 

 

20줄(100%) ~ 18줄(90%)

 

기본 패턴의 공격만 나온다

 

주의하며 딜을 하고 일어서기 재물 패턴 전에 사망한 인원이 있는 경우 잠시 딜 컷 한 후

 

빠르게 부활 및 정비 한 후 내려간다

 

 

18줄(90%) ~ 14줄(70%)

 

첫 일어서기 재물 패턴이 나오는 구간이다

 

재물 순서 정한대로 정확히 맞으며

 

재물 인원이 사망하면 여유가 되면 부활 하여 원래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아니면 대타로 창기사(검탱)가 그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

 

대타 - 일어서기 재물 패턴 담당 인원 (주로 딜러 3명) 외에

 

         일어서기 재물 패턴 직전에 담당 인원 중 누가 사망한다던지

 

         아니면 이미 죽어있는 상태인데 / 패턴이 나오기 전까지

 

         빠르게 부활할 여유가 없을 경우

 

         대신 맞아주는 인원을 말한다

 

(힐러가 해도 되나... 힐러가 역량이 되면 본인이 하고 / 아니면 본인은 빠지는게 낫다)

 

(왜냐하면 본인 자힐 + 다른 인원들 힐까지 챙겨줘야 되서 미숙인 힐러라면.. 정신 없어서 힘들 수 있다)

 

이럴 경우 이전의 재물 담당 인원은 부활 및 정비 후 맞을 필요가 없다

 

나머지는 이전의 구간과 동일하다

 

 

14줄(70%) ~ 10줄(50%)

 

첫 보호막 생성 구간

 

빠르게 극딜로 신속히 보호막을 부순 후

 

가만히 있는 동안 최대한 극딜을 뽑아낸다

 

나머지는 이전의 구간과 동일하다
 

 

10줄(50%) ~ 1.6줄(8%)

 

10줄(50%) 6줄(30%) 4줄(20%)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일어서기 재물 패턴 주기와 상관없이 시전한다

 

이 때 두 가지의 방법이 있다

 

노패 - 노 패스의 줄임말 

 

연속 2번 일어서기 재물 패턴을 할 때 마다 디버프 갱신하는 것을 말한다

 

이럴 경우 확실히 안전하게 진행이 되나 / 힐러의 부담이 늘어나게 된다

 

일어서기 재물 디버프 담당 인원은 그냥 연속 2번 할 때 계속 디버프 갱신을 하면 된다

 

연패(완연패) - 연속 패스의 줄임말

 

 연속 2번 일어서기 재물 패턴 중 제일 처음에만 재물 디버프를 갱신한다

 

2번째 일어서기 재물 패턴 때는 디버프 시간이 충분히 여유가 있으므로 맞지 않고 패스 하는 것을 말한다

 

이럴 경우 숙련자 팟에 권장하는 방법이며 힐러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패스하는 방법은 2번 범위의 근폭이 터질때 까지 범위 밖으로 빠져 있다가 

 

2번 범위의 근폭이 터지고 난 뒤 3번 범위의 원폭이 터지기 전에 안으로 들어가면 된다

 

노패 또는 연패는 미리 정해놓고 하는게 헷갈리지 않는 방법이다

 

아니면 노패 & 연패 구간일 때 [ㅍㅍㅍㅍㅍ] <-- 라고 말해 주는 것도 한 방법이다

 

끝나고 나면 보통 바로 보호막을 시전한다

 

나머지는 이전 구간과 동일 하다

 

1.6줄(8%) ~ 0줄(0%)                                         

 

1.6줄(8%) 이하로 내려가게 되면 어그로 자[주로 탱커] 반대 방향으로

 

기어가는 모션을 취한다 / 이 때 역시 극딜 타임

 

기어가는 모션 동안 죽이는게 제일 좋지만 만약 못 죽였을 경우 최소 3% 밑으로 빼놓아야 한다

 

기어가기 모션이 끝나면

 

진노 구간 - 마나안 버프 3중첩이 자동으로 들어가며 이 경우에는 사제의 [무기력의 예언] 정령사의 [축복 해제]

 

               스킬이 통하지 않으며 그 뒤에는 계속 광폭화 상태와 동일한 마나안 버프 3중첩 상태가 유지가 된다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전멸이 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빠르게 극딜로 신속히 마무리 한다

 

이러면 드디어 샨드라의 최후를 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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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의 탑이 나온지 꽤 되었지만.. TIP들 역시 존재하지만 세부 설명이 제대로 된 글이 없는 것 같아

 

클리어 경험하면서 알게 된 TIP + 인벤에서 알게 된 TIP을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미흡하나마 참고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