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길드 임무

임무 초기화 시간은 인던쿨초랑 똑같이 되고 그 다음날까지 24시간 지령처럼 모두 다 받아진 상태로 진행 

만약 중형퀘스트 베르노15회 / 대형퀘스트 베르노 25회 - 둘 다 "베르노"가 존재하면 동시에 카운터가 오르고 

길드창에서 "1."를 누르면 어떤 길드원이 그날 몇 시에 기여했는지 기록이 되며 

임무 조건이 완료가 되면 길마 or 권한을 부여받은 길드원이 최종적으로 완료를 가능한 시스템 

(5회 횟수 제한 있어서 중형, 대형중 무엇을 완료할지 선택권이 있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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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시스템에 개인적으로 느끼는 문제점


1. 강제되는 길드팟 or 숙련팟

  4시간으로 늘었으나 어찌 됐든 길드 때문에 강요되는 시간제한 내가 원하는 시간 아무 때나 할 수 없음

  퇴근 시간도 다르고 게임을 하는 시간 모두 다 다른데 임무가 시간에 강제성을 주고 있음


2. 공팟이 줄어듬 

  어제 파티모집 창 봤으면 알 거임 확실히 적어짐


3. 길드가 핵심콘텐츠?

 테라를 하려고 모여서 인던을 돌고 노는 거지 길드를 위해서 시작하는 게 아님

 새로운 길드시스템이 콘텐츠랍시고 나와서 길드시스템 아래에 사람을 옭매이고 있음.

 PVP, PVE든 다른 걸 하려 왔다가 길드가 생긴 거지 길드시스템 보고 테라 시작한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함

 길드는 한 가지에 게임에 덤이고 핵심콘텐츠를 뒷받침해주는 하나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데 패치가 길드에 너무 목숨을 거는 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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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 기능




2. 최종 로그아웃 날짜

  길드원을 정리하는데 제일 도움이 되고 이 사람이 접었는지 안 접었는지 판단을 할 수 있는데 멀쩡한 시스템을 왜 삭제하였는지 도저히 알 수가 없음



3. 같은 계정안에 있는 캐릭터정리 가능한 편의기능

  물론 자기소개에 자기 닉네임을 적어도 되는 부분이지만 어차피 길드시스템 대규모 개편할 거면 이런 편의시스템을 만들었으면 더 편하지 않았을까? 

  누구 부캐인지 손쉽게 알 수 있고



4. 길드원 인원수 제한

 늘려도 모자를 판에 왜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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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편하게 쓰기 위해서 반말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