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

 

대놓고 근거와 수정방향 써줌

 

1.성장구간던전

-패치한 개발담당+프로그래머+승인한 팀장 최소 3명의 인원이 게임에 관심이 1도없고

단순 data로만 비교후 실험값없는 "이쯤이면 되겠지" 막장패치를함

 

-근거 : 유저들이 건의했지만 디테일하게 해석하면 "뉴비들이 패턴을 배울수있게" 해달라고했지

리니지처럼 약쳐먹고 때려잡는 타겟팅게임으로 바꾸라한놈 1도 없음

과거 50만렙때 신박하다 느꼈던건 "패턴을 스턴으로 끊는다" / "아픈 공격을 피한다" 였음.

(왜냐? 와우랑 비슷한 개념인데 논타겟구현이었으니)

 

*현재 던전상황

피통 노답수준의 상향 : 던전 루즈해짐

 

스턴면역 : 근래 만렙던전 트랜드가 스턴면역 쳐발쳐발이니까 배울 이유가 없긴함.

근데 와우 베이스 게임에서 스턴기,메즈기 빼면 리니지랑 뭐가틀려지는거임?

 

파티구성 : 애초에 탱/힐이 없어서 매칭 자체가 안되는데 정석패턴을 어떻게 배움???????????

어글을 1명에게 고정하던가 보정 구슬을 팍팍 드랍해놓던가 이런생각 해본적은없음?

던전 리메이크 이전,이후 모두 패턴배울 필요가 없음. 왜냐? 테라는 와우 베이스라서

탱/힐이 없으면 어차피 늅늅 입장에선 리니지랑 비슷해짐

 

ex)베르베로스가 탱이없을땐 마석을 치게함(온리 후방타격=후방크리 개념)

>마석타격시 일정시간(10분정도)제한하고 안될시 보스리셋

>광역찍기(보스 후방만 치는대신 즉사패턴으로 바꿈),거미소환은 그대로 유지해서 패턴끊기와 회피중요성 배우기

 

대충 5분만 생각해도 해결방안 나오는구만 니네들은 5분도 생각 안했다는 소리지

 

*****현재 매칭구조로 탱없이 어글 픽픽 돌아가는 정신없는 상황에 뭘 어떻게 회피할지 뉴비가 어떻게 배움????????

애초에 뉴비 가르친답시고 피통 쳐발쳐발했으면 진짜 배우도록 뉴비입장에서 생각을 해야지

"이런 건의있네 피통쳐발+경험치 보정끝"

- 블루홀 니네들이 운영하는 게임을 패치할때 생각이라곤 1도 안하고 패치하는게 여기서 티가난다

- 그냥 귀찮으니 대충대충 추가패턴 개발없이 기존 data만 수정하면 니네들의 귀찮음을 느낄 뉴비+올드비 생각은 안해봄?

 

 

경험치 : 이부분은 정확히 파악안됐는데 카더라로 피통 비례로 올린수준은 아님

던전 리메이크 전이 4분당 1회라고 예를들면 현재 12분 걸린다는 카더라로 예전의 3배의 경험치가 들어와야됨

3번돌것 1번만 돌아도 졸업을 해야된다는 소리임. 늅늅위해서 배려해도 2번이상은 오바임

그정도 경험치를 줬으면 항의글 반은 줄었을듯.

 

 

2. 수로 상향

- 수로드랍템들 대부분 늅늅이템임 그러나 듀상시즌 어둠의동굴처럼 올드비 특성노가다로도 사용됨

 

수로 1넴 니네들이 시스템으로 띄우는 "모두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라고 시키는대로

3명 다 나왔을때도 레이저들 쏴대는 버그는 고치고 피통을 쳐발쳐발 늘린거임?

대략 시스템 설정을 벽시전>유저 벽밖으로 회피>레이저보스등장>유저인식후 밖에 있을시 초기화

>초기화 안되면 정면 보스방향 레이저시전설정

 

중요한건 3명다 밖에 있을때도 보스 인식 후 초기화하는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초기화되기전 레이저를 시전함

 

 

 

1번,2번 중요한 팩트는 유저가 패턴을 늅늅들에게 알려라는 이야기는

늅늅들을 가르칠 패턴or던전을 개발하라는 이야기임

그런데 블루홀 니네들 귀찮아서 피통 쳐바르고 끝내니까 유저들이 빡치는거임

가뜩이나 늅늅들 생길때 문장파밍을 안해서 템 쳐바르고도 똥딜이 나오는데

몇명의 유저가 몇번이나 이야기했던 카이아도르 수련장의 재출시는 왜 고려도 안하는건지 알수가 없네.

 

 

 

 

***************그리고 늅늅분들 테라는 특성시스템으로 뉴비vs올드비 효율 총합하면 힘30이상(템 한등급차이)

있습니다. 진입장벽으로 템 한등급차이 있으니까 시작하실때 장벽 최소 3개월동안 느낄거 생각하고 시작하세요~

 

라고 역광고 꾸준히 시작하기전에 특성 리메이크하던지/만렙풀던지/특성을 없애던지 알아서해라

방학시즌 늅늅들 역광고보면 좋다고 하겠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