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질을 한다는게 다른 사람들에게 욕먹을 짓인가에 대해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봣습니다.

 

다들 게임은 즐기기 위해 하는거라고 생각하는게 대부분일것입니다.

즐기는 방법의 차이일뿐...

현질을 싫어하는 분들은 게임내에서 재화를 습득하여 그 범위내에서 노력하여 본인이 추구하는것을

이루어 나갈것이고..

남들보다 더 빠른 렙업.. 보다 쉬운 인던공략등을위해 현금을 투자하여 게임을 즐기는분들도 있을것이고..

어떤이들은 게임내에서 습득하는 템이나 머니를 이용하여 그것을 현금화하는것에 재미를 느끼는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작업장 제외/ 이들은 단지 사업수단으로 게임을 이용하기때문)

 

그렇다면 현질러들이 타 일반 유저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과연 어떤 피해를 줄까요??

고강을 하고 인던에서는 헬팟을 만드는 현질러들이 많다??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역으로 생각하면 지금까지 만렙을 키울 유저라면 인던 5번정도 돌아보면 왼만큼 한다는게 재 생각입니다.

그런데도 고강을 하고 헤딩을 하는 현질러들?? 과연 이 유저들은 그럼 아이템이 고강이 아니라면?? 어느 팟에

끼워줄까요??반대로 본인도 던젼을 다니며 게임을 즐기기 위해 그나마 조금이라도 팟원의 피해를 줄여준다고 생각은

안해보셧나요????

또한 현질안하고 일반 유저들이 헬팟을 만드는 경우와 현질러 고강이 헬팟을 만드는 확률은??어느게 높다고 보시나요??

 

여러분 인식속에 12강 고강유저가 컨이 좋으면 그냥 아 저사람 잘하구나 하고 넘어가시고 고강이 헤딩하면 저넘 현질

해서 템만맞췄구나 하고 욕하시겠죠??? 그런데 12강 유저들 컨도 좋으신분들도 현질 하신분들이 아마 대부분일겁니다.

근데 어느 단편만 보고 전부를 그렇다고 착각하시는건 오버가 아닐까요???

일반적으로 지금 인던에서 고강들때문에 헤딩하는 경우가 많을까요?? 아니면 템 중하위권되는 일반유저때문에

헤딩하는 경우가 많을까요???

 

왜 하나만 보고 전부를 욕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일반 유저가 중간급템을 입고 인던에서 헤딩하면 팟원들 입장에서는 저넘 컨이안좋으면 템이라도 맞춰서 팟신청을 하던가

하는 생각들 해보셧을겁니다..  그럼 템을 어디서 맞춰야할까요???

가장 인던 난이도가 낮은 공상 6시간에 한번씩 기달렷다가 다니면서 템을 습득???

현질러를 욕하는분들도 본인의 이중성들을 한번쯤 생각해보셧으면합니다..

 

게임도 취미생활이고 현실에서 행하는 여러가지 취미생활과 비교해서 현실내 취미생활은 투자할 가치가 있고

온라인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유저는 거기에 재화를 투자할 가치가 없다??

 

남들과 취미 생활만 다를뿐 본인이 즐기기 위해 행하는 게임에서 현질을 한다는게 욕먹을 짓일까요??

 

일부 사람들이 게임과 현실을 비교하지 말라고 하는데 저는 게임과 현실을 비교하는것이 아닌

취미생활을 놓고 비교하는것입니다.

 

자동차 드라이브를 즐기는 분들이 취미생활로 몇억짜리 차를 사고 놀러다니는건 부러운 행동이고

 

낚시를 취미로 즐기는 분들이 수백 수천짜리 낚시대를 사는건 정당한 행위이며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분들이 본인의 즐거움을 위해 돈을쓰는건 나쁜행동이다???

또한 백수가 현질을 하면 욕먹을 짓이고... 백수가 취업생각안하고 게임하는건 정당한 행위이다??

현질러들 대부분은 어느정도 여유가 될것이며 백수들은 소수일 거라는게 제 생각이며.. 학생이나 백수가..

본인의 용돈으로 술먹고 놀러가는 대신 게임에 일정량을 투자하는것도 욕먹을 짓이 아니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솔직히 본인들이 팟을꾸려도 대부분이 12강 고강이 팟이오면 얼씨구나 하고 팟을 받을겁니다..

 

진정 본인들이 현질러들을 비판하고 욕할거라면 뒤에서 글쓰면서 욕하지마시고 팟을 받더라도

12강 고강이 팟신청하시면 템좋으시네요?? 어떻게 템맞추셧어요?? 등등

직접 현질 하셧는지 물어보시고 현질했다고 하면 차단목록에 차단거시고 같이 인던안다니시면됩니다..

 

정작 게임내에서는 고강이 팟오면 좋타고 팟받고 인던돌고 뒤에서는 현질러들 욕하는 그런

비겁한 행동은 하지말아주셧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