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창기만 쭉 파오다가 틈틈이 키운 검투로 요즘 공상 탱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창기로만 검상공상 합쳐서 200회 가까이 클리어 했으니

 

창기탱에 비해 검탱이 얼마나 불안정한지 비교적 객관적으로 말씀 드릴 수 있겠다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

 

 

1. 적대옵의 부재 :

 

무기와 장갑에 적대옵이 삭제 되어 어글킾이 컨트롤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됩니다.

적대옵까지 옵션에 포함되면 딜투유져는 봉인작업이 다른 케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힘들어지니

적대옵 삭제는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만 지금 검탱으로 상급인던도는것 자체가 민폐일 정도로 어글유지가 힘듭니다.

 

=> 강철결의시 획득 어글 상향 or 도발기 쿨감소

 

2. 잦은 다운

 

검투라고 더 많이 다운이 발생하는건 아니겠지만 탱킹캐릭으로서의 다운저항 능력은 필수라고 봅니다.

이는 창기도 마찬가지지만 방막이라는 강력한 스킬이 있음으로 별 불만은 없습니다.

 

검투가 벽탱을 하면 회피기로 공격을 피하는것은 한계가 있고 뎀감기로 공격을 맞 받아쳐서야 하는데 다운이 걸리면

플레이어가 취할 수 있는 방법은 없죠 걍 쳐맞을 수 밖에... 검탱이 높은 컨트롤을 요한다는 건 블루홀에서도 밝인거고 컨셉이라 한다면 이런 [무기력]한 상황은 최소화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갑을 입은 창기보다 경갑쪼가리를 입은 검투가 다운저항이 높다는건 컨셉상 구현이 힘들다면 신스킬 추가

예)대지의 결의 : 대지의 기운을 받아 다운저항이 대폭 상승하지만 이동속도가 50% 감소됩니다 (강철,칼날과 중복가능)

 

3. 문장 스왑 기능

 

하이브리드 캐릭이다보니 여건상 탱과딜을 하루에도 몇번씩 왔다갔다 하는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때마다 문장 초기화 하고 다시찍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번 무기,크리 스왑기능처럼 문장을 2~3가지 저장하고 손쉽게 스왑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네요.

단,스왑시 망각의 열매가 1개 혹은 2개 정도 있어야 하겠죠

 

4. 직업은 8개에 탱캐릭은 1개?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탱킹 캐릭이라면 [창기사] 밖에 업습니다. 단업합니다.

검탱? 서버내 소수 신컨 or 골수 검투유저분들 빼고는 전문 검탱캐릭은 없습니다. 딜로하다가 창기구하기힘들어 문장바꾸고

탱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직도 공팟 매칭글보면 탱구하는 글이 절대 다수이고(상급인던)  마을에서 멍때리다가 접종-부캐-접종 아마 많이들 공감하실겁니다.

 

창기사를 주력으로 돌리는 유져입장에서 보면(본인포함) 나쁠거 없죠. 솔직히

저도 그동안 인던은 참 편하게 쉽게 돌았습니다. 그러나 상급인던에서의 탱킹이 전체 난이도를 얼마나 좌우 하는지 그런 탱킹케릭이 점점 줄어든다면 전체적인 유저감소도 예상 가능합니다.

 

국내 시장을 해외 진출의 테스트 서버로 본다해도 반드시 전문 탱킹캐릭의 추가는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