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아키아서버 게시판(이하 아키아섭게), 그리고 사건 사고게시판에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아리랑길드 멤버중 한명입니다.

사실 저는 이번 사건을 말로만 전해 들었고, 당사자는 아닙니다. 

그래서 사실 이 일에 끼어들지 않고 방관하려고 했는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겨서 글을 하나 쓰게 됬습니다.

서툰 실력으로 쓴것이라 보시기 힘드시겠지만, 부디 마지막까지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희 길드 실드 쳐줄 의도도 없고, 그럴 생각도 전혀 없다는걸 서두에 미리 밝힙니다.

또한, 이 글은 제 개인의 의견이고 아리랑 길드의 의견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왜 다들 출발님의 잘못에 대해서는 아무도 언급을 안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피케이 발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3급 중갑장갑에 대한 건은 둘이서 천만골드로 알아서 해결한 일입니다.)

물론 저희 길드측에서 섣부르게 공론화 시킨 것에 대해서는 저도 잘못했다고 생각은 하는 바입니다만,
(사실 저는 글 올리기 전에는 무슨 일인지 몰랐고, '올려봐 올려봐' 하고 등은 떠밀어 줬습니다만)

글을 올린 목적이 N2s 길드의 비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쪽으로 여론을 몰아가신다던가

알아서 해결하지 왜 이런 글을 여기에 올리냐던가. 등등.

일어난 '사건' 그 자체에 대해서 신경쓰시는 분은 드문것 같습니다.
(물론 신중히 아무 언급도 않하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감히 제가 아키아섭게 유저분들께 묻고자 하는데, 출발님이 하신 행동이 옳바르다고 생각되시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피케이 발언에 대한 건입니다.)

길드 마크 달고 이유없이 개인에 대한 pk 발언을 한다는 것은 곧 길드의 의지 아닌가요? 
(혹은 길드의 의지를 무시한다던가)

N2s길드가 길드마스터가 길드원 관리도 안하고 그냥 길드원 받아주는 셔틀인 길드라면 할 말 없습니다만, 그렇지는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길드 언급한건데 언플이니 길드 비방이니 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현재 벌어지고 있는 양상을 보면 결과적으로 길드에 대한 비방글이 된것 같긴 하지만, 실제 의도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또, 출발님께서 답변으로 작성하신 글을 보면 전체적으로 상당히 비꼬는 말투인데다가 'ㅄ'와 같은 비속어적 표현이 있는데, 이런 표현에 대해서는 아무도 한마디도 안하시네요.

저희가 이런식으로 글을 올리는 방식은 잘못이고, 출발님이 글을 작성하시는 방식은 허용되는 건가요?

누가 잘못했고, 잘했고를 떠나서 저희측에서 이번에 처음 남긴 글이 정중한 요청이었던 이상

저희측 의견과 정 반대되는 답변이라고 하더라도, 정중한 어투로 나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분이 나쁠때는 비속어나 비꼬는 태도로 답변을 해도 된다는게 이 게시판의 암묵적인 룰이라면 할 말이 없습니다만)

저희측이 섣부르게 공론화 한건 잘못했다고 생각하지만, 방식이 아니라 내용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애초에 일의 발단이 누구인지, 그리고 출발님이 하셨던 언행이 과연 올바른지 아닌지. 그것에 대한 이야기가 듣고 싶습니다.



아리랑길드가 큰 길드도 아니고, 소규모 친목길드고 애초에 일 크게 만들고 싶은 생각도 없었습니다.

단지 N2s길드에 소속하고 계신 출발님과 저희길드원과의 트러블이 있었고, 

이 일에 대한 인벤 유저 여러분과 N2s길드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었을 뿐입니다.
(위 세줄은 어디까지나 저 개인의 추측입니다. 길마 성격상 아마 N2s길드를 비방하거나 하려는 의도로 올린글은 아니지 싶네요. 어쩌다 보니 결과가 그런식으로 흘러가게 됬지만)


그리고 이번 건으로 피해를 입으신 '죄없는' N2s 길드원 여러분과 아키아섭게 유저분들께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N2s길드나 길드원 여러분을 비방할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만약 이 글이 그렇게 보이신다면, 그건 전적으로 글쓴이의 모자란 글재주 탓입니다. 

이 글은 지극히 저만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길드의 공식 답변이나 의견은 아닙니다.



ps : 저희 길드마스터는 지금 일하는 중이라 아마도 저녁 늦게나 되야 들어올겁니다.

ps2 : 사건 당사자인 광전사는 정작 인벤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아무런 관심도 없습니다.










- 추가 내용 -

덧붙여 마녀사냥식으로 몰아가서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된 출발님이나 N2s 길드 길드원 여러분

그리고 같이 매도당해서 이미지 훼손당하신 섭게 유저분들께도 저 개인적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원래 이런 의도는 아니었는데 본의아니게 커져서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치게 됬네요.




또한, 아리랑 길드의 공식적인 대응은 저의 답변과는 180도 상이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물론 100% 같을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