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겜 재밌게 하고계신가요


아우슈서버 유레카입니다.


어제 챌린지 분열 팟 1시간 30분 구하다가 개빡처서


분열과 챌린지의 문제점에 대해 예기해볼까합니다.


현재 트오세는 필드사냥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레이드도 돈쓰러 가는거지 돈벌러 가는건 마녀 뿐이죠.


대부분 여신이나 카랄이 최종목표일겁니다.


분열 수익은 챌린지 2/3 수준이지만 시간은 1/6수준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분열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결과 모두 같은 챌초권을 받는다 = 대박이 나오지 않는이상 모두 같은 수익을 얻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바이보라도 대부분 5천때이고 아키스톤같은 대박템은 이제 먹기 힘들죠.


그래서 예전처럼 챌린지를 얼마나 많이 녹여서 돈을버냐 또는 얼마나 대박템을 먹느냐의 대결이 아닌


분열을 빠르게 녹이는 시스템으로 모두 일정한금액을 받고 모두 같은 돈으로 아이템을 사야하는 구조로 변하게 됩니다.


결국 챌초권은 모두 녹이는 구조로 바뀜.


예전엔 얼마나 노력을 하냐에따라 챌초권이 남는 구조였슴.


지금은 유저 수익 = 유저 수익 모두 같은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공산당이세요?)


이게 무엇이 문제냐 : 아키스톤은 나오는 곳이 한정되어있죠. 그래서 모두 같은 수익으로 아키스톤을 사다보니 아키가격은 점점 오르게되고 살 수 없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길드원이 아키살라고 돈모았는데 아키가격오르고 그래서 돈 또모았는데 가격 또올라서 개빡침)


아키 살라고 돈을벌면 남들과 같은 수익을 벌었기 때문에 아키 가격은 올라가게되고 그돈을 매꾸기 위해 다시 벌게되면 다시 가격이 올라가는 구조이죠.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수익 구조가 분열, 챌린지 외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분열 돌아보세요. 챌초권 일주일 모아서 일주일에 한번 몰아서 돌면 멍때립니다. 왜? 수익원이 이제 없기때문이죠.


여기서 문제점이 하나 더생깁니다.


챌린지를 돌면 수익이 더생김 그럼 남들보다 수익을 올리기위해 챌을 돌아야 아키를 살 수 있습니다.


분열을 포기하고 챌을 돌아 수익을 더 챙기자 라고 생각하는사람 20%되겠죠? 근데 딜러의 경우 20%라고 생각합시다.


하지만 힐러의 경우 20%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그 인원이 나올까요? 안나옵니다.


결국 7단챌 힐러 부족현상이 생겨나고 챌만 죽어라 기다려도 팟은 안나옵니다.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더 생겨납니다. 딜러의 경우 모두다 분열을 갈 수 없는 구조입니다.


기본적으로 힐러 + 링커 + 엘도(매실) + 딜 2 인데 딜 2명 들어가기가 힘들죠. 분열 팟 한번갈라 해보세요 1시간 기본 기다립니다. 팟짜라고 하시는분들 있을텐데. 기본적으로 분열은 힐러 링커 엘도 아니면 팟짜기 힘듭니다... 현실이죠.


그러니 챌린지도 못돌고 분열도 못돌고 유저들이 점점 꼬접현상이 발생하는겁니다.


개선방향 :

1. 챌린지를 삭제한다..

챌린지를 삭제해서 힐러유저를 집중화 시킨다.


or


2. 분열 배수권 제작서를 삭제하고 챌린지에서 분열 배수권을 준다.

챌린지 클리어시 일정확률로 배수권을 준다면 챌린지와 분열 동시에 부흥 시킬수 있슴.


3. 필드 사냥시 분열권,또는 배수토큰을 준다.

필드 사냥시 일정확률로 분열권,또는 배수토큰획득


3. 링커에 대한 의존도를 줄인다.


정리하기 귀찮아서 알아서 보세요 ㅠ


재일 중요한건 누구나 같은 수익이 아닌 노력에 따른 수익 구조

그걸 하기위한 컨탠츠량 확보.(지금 분열때문에 너무빨리 소비됨_마을 멍때리기 분열 배수나 없애라!)

또는 새로운 컨탠츠를 통해 수익구조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근데 지금 상황에서 컨탠츠를 더늘리면 겜하기 더 힘들어 지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