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우 12챕 클리어한 트린이지만
이것 저것 트리 키워보고 아이디도 바꿔가며 해보니까

소드맨은 초큼 개노잼이고 성능도 별로인거같음.

직업별로 다른건 쓰는 무기랑 스킬 이팩트정도지
내용물은 결국 다 비슷비슷한게 너무 심한거같음.
스킬 범위만 다를 뿐 결국 운용법은 다 비슷비슷한거같음.

빵을 사먹었는데 포장지만 다르고 결국 다른 빵이랑 크게 다르지 않은 그런느낌...

그리고 직업별로 써야하는 무기류의 강제가 심하다보니
결국 조합할 수 있는 직업들도 얼마 없음.

그렇다고 다른 클래스들만큼 범용성이 좋은것도 아니고,
직업의 개성을 엄청 잘 살려서 구현한것도 아닌듯.

결국 무기들고 뚜까패는 직업이 표현할 수 있는 한계가 이정도 뿐인걸까.

그래도 클래릭이랑 스카우트류는 같은 근접무기군이더라도 좀더
직업별 플래이스타일의 개성이 강한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소드맨은 레티아리랑 템플러 정도 아니면 딱히 다른 직업이라는 느낌드는경우는 많이 못느꼈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