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변경 내용 |
공통사항 | 아래 스킬들이 최대 레벨 초과 시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에서 5% 감소로 조정됩니다.
* 리버레이트 * 어인 투구 * 드래고노이드 * 승마 * 백 슬라이드 * 세레모니아 * 데토네이트 트랩 * 은폐 * 횃대 설치 * 슈테그라이프슈필 * 탑승 * 변이 * 디신터 * 레비테이션 * 바카리네 여신상 * 셰이프 시프팅 * 트랜스폼 * 크레어보이언스 * 리셋팅 * 프로퍼시 * 소독 * 새 부리 가면 * 리버시 |
클래스 | 변경 내용 |
하카펠 | 인피니트 어썰트 |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10으로 고정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낙무아이 | 무아이타이 |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 - 변경: 12% + [스킬레벨] * 2% |
클래스 | 변경 내용 |
드라군 | 드래곤 피어 |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7 + [스킬레벨] * 3명 - 변경: 9 + [스킬레벨] * 1명 |
클래스 | 변경 내용 |
도펠죌트너 | 디드 오브 펠러: 더블 페이 언 | 지속 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3초 - 변경: 9 + [스킬레벨] * 1.5초 |
클래스 | 변경 내용 |
바바리안 | 워 크라이 | 적 공격력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 - 변경: 5.5% + [스킬레벨] * 0.5% |
클래스 | 변경 내용 |
랜서 | 개시 | 블록 관통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증가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증가 |
프리벤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까지만 감소되게 조정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레티아리이 | 투망 끌기 |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3 + [스킬레벨] * 3명 - 변경: 9 + [스킬레벨] * 2명 |
투망 던지기 |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3 + [스킬레벨] * 3명 - 변경: 9 + [스킬레벨] * 2명 |
클래스 | 변경 내용 |
루차도르 | 엔마스카라도 |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15% + [스킬레벨] * 12% - 변경: 51% + [스킬레벨] * 6% |
클래스 | 변경 내용 |
마타도르 | 올레 | 최소 치명타 확률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5% - 변경: 15% + [스킬레벨] * 2.5% |
클래스 | 변경 내용 |
무르밀로 | 스프린트 |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 증가 - 변경: 6 + [스킬레벨] * 3 증가 |
클래스 | 변경 내용 |
템플러 | 플라잉 컬러즈 | 치명타 발생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8% 증가 - 변경: 12% + [스킬레벨] * 6% 증가
치명타 저항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8% 감소 - 변경: 12% + [스킬레벨] * 6% 감소 |
클래스 | 변경 내용 |
펜서 | 에페 갸르드 | 치명타 발생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3% 증가 - 변경: 9% + [스킬레벨] * 1.5% 증가 |
클래스 | 변경 내용 |
펠타스타 | 가디언 | 광역 방어 비율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 증가 - 변경: 6 + [스킬레벨] * 1 증가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8% 감소 - 변경: 20% + [스킬레벨] * 2.5% 감소 |
스워시 버클링 |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명 - 변경: 6 + [스킬레벨] * 3명 |
하이 가드 | 블록 증가 수치가 15%에서 [14+스킬레벨]%로 조정됩니다.
치명타 저항 증가 수치가 30%에서 [29+스킬레벨]%로 조정됩니다.
회피 확률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50 - [스킬레벨-1] * 10 - 변경: 스킬레벨 관계 없이 회피 불가로 변경 |
클래스 | 변경 내용 |
네크로맨서 | 쇼고스 만들기 |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3% -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 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
해골 병사 만들기 |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8.4% - 변경: 55.2% + [스킬레벨] * 9.2%
물리, 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0% - 변경: 120% + [스킬레벨] * 2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
해골 궁수 만들기 |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3% -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 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6% - 변경: 48% + [스킬레벨] * 8% |
해골 마법사 만들기 |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3% -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 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0% -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0% - 변경: 30% + [스킬레벨] * 5% |
클래스 | 변경 내용 |
섀도우맨서 | 섀도우 페터 | 이동불가 지속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2초 - 변경: 3 + [스킬레벨] * 1.5초 |
인퍼널 섀도우 |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2% - 변경: 36% + [스킬레벨] * 6%
최대 상한 조건이 삭제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소서러 | 서번트 소환 | SP회복 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6% 감소 - 변경: 18% + [스킬레벨] * 3% 감소 |
이보케이션 | 지속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크로노맨서 | 패스 |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6% - 변경: 18% + [스킬레벨] * 3% |
퀵 캐스트 | 캐스팅 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스킬레벨] * 5% 감소 - 변경: 20% + [스킬레벨] * 3% |
스톱 |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100 - [스킬레벨-1] * 5초 - 변경: 62 - [스킬레벨-1] * 2초 |
클래스 | 변경 내용 |
크리오맨서 | 프로스트 필라 | 지속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감정사 | 고배율 확대경; 포커스 트림 |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5% 증가 - 변경: 3% + [스킬레벨] * 1% 증가 |
클래스 | 변경 내용 |
레인저 | 풀 스로틀 |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10% + [스킬레벨] * 4.3% - 변경: 18% + [스킬레벨] * 3% |
클래스 | 변경 내용 |
메르겐 | 제니쓰 | 광역 공격 비율이 최대 21까지만 증가되게 조정됩니다. |
제니쓰: 효시 |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 증가 - 변경: 12% + [스킬레벨] * 2% 증가 |
클래스 | 변경 내용 |
무고사 | 혈류잠천 | 디버프 주기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4% 감소 - 변경: 12% + [스킬레벨] * 2% 감소 |
클래스 | 변경 내용 |
산포 | 은폐 사격 | 버프 해제 확률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50% - [스킬레벨] * 3% - 변경: 44% - [스킬레벨] * 2% |
클래스 | 변경 내용 |
캐노니어 | 바주카 | 광역 공격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스킬레벨] * 1.5 - 변경: 3 + [스킬레벨] * 1 |
클래스 | 변경 내용 |
쿼렐슈터 | 블록 앤드 샷 | 블록 증가 수치가 50%로 고정됩니다. |
파비스 설치: 진지 구축 | 최대 HP 비례 실드량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PVP 3%) - 변경 : 12% + [스킬레벨] * 3% (PVP 8% + [스킬레벨] * 2%) |
클래스 | 변경 내용 |
헌터 | 하운딩 | 루팅 찬스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00 - 변경 : 600 + [스킬레벨] * 100 |
클래스 | 변경 내용 |
화랑 | 임전무퇴 | [화살 지원]의 스킬 계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애기살 스킬 계수의 [스킬레벨] * 10% - 변경 : 애기살 스킬 계수의 18% + [스킬레벨] * 7% |
클래스 | 변경 내용 |
몽크 | 철포삼 | 물리 공격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3% - 변경 : 6% + [스킬레벨] * 2% |
클래스 | 변경 내용 |
무녀 | 카구라 | 마법 공격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 변경 : 12% + [스킬레벨] * 3% |
카구라: 꾀꼬리 춤 | 마법 방어력 무시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특성레벨] * 1.5% - 변경 : 3% + [특성레벨] * 1% |
클래스 | 변경 내용 |
사두 | 유체숙련 | 유체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15 + [스킬레벨] * 3 - 변경 : 17 + [스킬레벨] * 1 |
클래스 | 변경 내용 |
오라클 | 포어텔 |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24% + [스킬레벨] * 2% |
죽음의 선고 |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 변경 : 20% + [스킬레벨] * 3% |
클래스 | 변경 내용 |
팔라딘 | 배리어 | 마법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
생츄어리 |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3% - 변경 : 10% + [스킬레벨] * 2% |
생츄어리: 릴리즈 |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20% + [스킬레벨] * 4% |
클래스 | 변경 내용 |
프리스트 | 리저렉션 | 전투불능 회복 후 HP 회복량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
리바이브 | 전투불능 방어 후 HP 회복량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전투불능 방어 후 무적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초 - 변경 : 2.4초 + [스킬레벨] * 0.6초 |
클래스 | 변경 내용 |
로그 | 이베이젼 | 회피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0% - 변경 : 30% + [스킬레벨] * 15% |
클래스 | 변경 내용 |
슈바르츠라이터 | 카라콜 | 공격불가 지속시간이 최대 5초로 제한됩니다. |
회피기동 | 회피 확률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18% + [스킬레벨] * 3% 증가 |
회피기동: 지속 | 회피 확률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4% - 변경 : 12% + [스킬레벨] * 2% 증가
PvP 시 지속시간이 12초로 적용됩니다. ※ PvE에서는 변동없이 30분 유지됩니다. |
클래스 | 변경 내용 |
시노비 | 인법 분신술 |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45 - [스킬레벨] * 2초 - 변경 : 39 - [스킬레벨] * 1초 |
클래스 | 변경 내용 |
아웃로 | 농락 | 회피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8% - 변경 : 24% + [스킬레벨] * 4% |
클래스 | 변경 내용 |
어쌔신 | 하시사스 | 치명타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 - 변경 : 3% + [스킬레벨] * 1.5% |
클래스 | 변경 내용 |
인챈터 | 어질리티 | STA 소모량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5 - 변경 : 5 + [스킬레벨]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