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21 ()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내용

가디스 레이드델무어 격전지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가 추가됩니다.

가디스 등급의 액세서리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파티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해당 레이드는 5인의 자동매칭(Normal), 파티(Hard) 1인 입장을 지원합니다.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 입장 안내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 입장 포탈은 Episode14-1의 메인 퀘스트를 모두 완료 후델무어 정원의 라민 대장군을 통해 [인간의 관문], [델무어 격전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등장합니다.

[델무어 격전지] 퀘스트는 캐릭터 레벨 470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항목

1

자동 매칭(Normal)

파티(Hard)

입장 조건

기어 스코어 7100 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장착

기어 스코어 735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장착

기어 스코어 747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장착

기본 입장 횟수

캐릭터당 주 2

(1자동 매칭 횟수 공유)

입장권을 소모하여 입장

 

가디스 레이드 : 델무어 격전지 클리어 보상

항목

1

자동 매칭(Normal)

파티(Hard)

기본 보상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14

정제된 부활자의 영혼 파편 10

부활자의 영혼 파편 4

부활자의 영혼 파편 38

대박 실버 상자

추가 및

확률 보상

없음

MVP

-  부활자의 영혼 파편 2


확률 보상

제작서 - 델무어 격전지 : 가디스 1회 입장권(거래불가)

확률 보상

여신의 증표(가비야) 2000

- [Lv.470] 강화 보조제(거래불가) 10, 30, 50개 상자

부활자 파울루스 카드

여신의 전언 : 불꽃의 기억

신규 슬롯에 장착 가능한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는 여신의 전언 : 불꽃의 기억 콘텐츠가 추가됩니다강력한 파티 스킬전투 기믹(가비야의 기운)을 활용하여 다수의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입니다파티장은 파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비약 연성술로 제작한 파티장 전용 아이템을 활용하면 공략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난이도는 1인 솔로고정5인 파티(노멀), 고정 5인 파티(하드) 3가지가 제공됩니다.

 

입장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1

파티(Normal)

파티(Hard)

입장 조건

기어 스코어 7400 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기어 스코어 7530 이상

던전 적용 사항

모든 마력 소모량이 100% 증가

모든 마력 소모량이 100% 증가

모든 몬스터는 플레이어의 군중 제어에 점감 효과를 받음

기본 입장 횟수

입장권을 소모하여 입장

 

여신의 전언 : 불꽃의 기억 콘텐츠 클리어 보상

항목

1

파티(Normal)

파티(Hard)

기본 보상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1

여신의 증표(가비야) 3000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2

여신의 증표(가비야) 3000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4

여신의 증표(가비야) 3000

확률 보상

0.5% 확률로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60

1% 확률로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60

2% 확률로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60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을 6개 모아 온전한 화염불꽃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화염불꽃 귀걸이는 획득 시 옵션이 결정되는 아이템으로 1~3개의 주요 스탯(////), 1~3개의 클래스 랭크별 스킬 레벨 증가 옵션이 부여됩니다.

아이템

이시다비 장신구가 추가됩니다.

 - 이시다비 장신구는 8초월 이상의 루시페리 장신구를 계승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신구 계승 시 강화 수치의 50%(소숫점 버림)가 이전됩니다.

 - 계승 시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한 상태이며장착 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이사다비 장신구는 강화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 가공이 불가능합니다.

 

화염불꽃 귀걸이가 추가됩니다.

 - 여신의 전언불꽃의 기억 콘텐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 6개로 ‘화염불꽃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화염불꽃 귀걸이는 획득 시 마켓 거래 및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하며 장착 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파이로맨서 마스터 NPC를 통해 화염불꽃 귀걸이를 파편화할 수 있으며파편화 시 1~(등급)만큼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신의 증표(가비야상점에서 [보급형화염불꽃 귀걸이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화염불꽃 귀걸이 귀속 해제를 위해서는 등급 만큼의 ‘귀속 해제 스크롤’ 아이템을 필요로 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여신의 전언불꽃의 기억 콘텐츠 1회 입장권

 - 델무어 격전지(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

 - 제작서 - 여신의 전언불꽃의 기억 콘텐츠 1회 입장권(거래불가)

콘텐츠

1. 기어 스코어 계산 방식이 변경됩니다.

계산 방식이 평균에서 합산으로 변경됩니다무기 스왑 슬롯에 아이템이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머지 착용된 아이템의 기어스코어 평균치로 보정되어 합산됩니다.

 

2. 콘텐츠 입장 기어스코어가 조정됩니다.

변경된 방식에 적합하게 기어스코어가 조정됩니다변경된 기어스코어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콘텐츠

요구 기어스코어

레전드 : 나비목 접선지 - 자동 매칭(Normal)

2612

레전드 : 하얀 마녀의 숲 - 자동 매칭(Normal)

2612

레전드 : 마신의 성소 - 자동 매칭(Normal), 파티(Normal)

5310

성물 : 레이드 - 1자동 매칭(Normal)

5063

성물 : 레이드 - 자동 매칭(Hard)

5310

챌린지 모드 - Lv.440 1

3657

챌린지 모드 - Lv.460 1

5187

챌린지 모드 - Lv.440 자동 매칭(파티)

5310

챌린지 모드 - Lv.460 분열 특이점

5557

바운티 헌트 (상급 지령서)

6200

가디스 : 성자의 기도소 - 1

5460

가디스 : 성자의 기도소 - 자동 매칭(Normal), 파티(Normal)

6800

여신의 전언 : 불꽃의 기억 - 1

7400

여신의 전언 : 불꽃의 기억 - 파티(Normal, Hard)

7530

가디스 : 델무어 격전지 - 1

7100

가디스 : 델무어 격전지 - 자동 매칭(Normal)

7350

가디스 : 델무어 격전지 - 파티(Hard)

7470

미지의 성역

6800

 

3. 일부 콘텐츠가 삭제됩니다.

차원 붕괴 지점과 업힐 디펜스 미션이 삭제됩니다.

차원 붕괴 지점 배수 토큰과 업힐 디펜스 미션 배수 토큰 아이템을 우클릭 시 리사이클 상점의 판매가만큼 리사이클 메달로 지급됩니다.

차원 붕괴 지점/업힐 디펜스 배수 토큰 상자는 구성품 개봉 후 배수 토큰을 우클릭하여 리사이클 메달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대상 아이템]

x3 차원 붕괴 지점 배수 토큰

x3 업힐 디펜스 배수 토큰

x3 차원 붕괴 지점 배수 토큰(거래불가)

x3 업힐 디펜스 배수 토큰(거래불가)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 아이템을 우클릭 시 1개당 용병단 증표 1,000개를 지급하도록 변경됩니다.

차원 붕괴 지점업힐 디펜스 미션에서 획득하던 용병단 증표 보상은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성자의 기도소

성자의 기도소 : 1인 보상이 변경됩니다.
기존 : 정제된 바실리사의 비늘 30
변경 : 정제된 바실리사의 비늘 36

 

성자의 기도소 : 자동 매칭 입장 기어스코어 6800으로 증가됩니다.

비약 연성술

비약 연성술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비약 연성술은 특정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Lv.470] 희미한 비약 조제법’과 ‘연성술 재료’를 획득후 진행가능합니다.

 

[Lv.470] 희미한 비약 조제법’은 상급 바운티 헌트 보스 사냥일반 바운티 헌트 보스 사냥영웅담 10분 이내 클리어를 통해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며고고학 콘텐츠의 유물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연성술 재료’는 낚시,필드 사냥바운티 헌트 금동이 사냥영웅담 클리어미지의 성역 사냥 을 통해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며하우징 프랍여신의 증표 상점바운티 헌트 금동이 상점을 통해 교환 및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Lv.470] 희미한 비약 조제법’은 각 마을의 전문 알케미스트에게 감정할 수 있습니다.

 

’연성술 재료’를 사용하여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각 목적지에 도착 시 전투 시 특별한 효과 혹은 일정 시간동안 주요 능력치를 상승시켜 주는 비약 및 전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

고고학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각 마을에 위치한 게랄다스 남매 NPC를 통해 고고학 임무를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고고학 임무 수령 시 ‘연성제’ 5개를 수수료로 지급해야 하며 고고학 임무 수령 후 10분간 재수령이 불가능합니다.

 

고고학에 필요한 탐지기는 각 마을의 잡화상인 및 리사이클 메달 상점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고고학 임무 수령 시 월드맵(N) 상단의 [고고학탭을 통해 유물 발굴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지역에서는 3개의 유물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유물 탐지 횟수가 50회 이상이 되면 고고학 임무를 진행할 수 없게되며 다시 고고학 임무를 수령받아야 유물 발굴이 가능합니다유물 탐지 횟수는 유물 발굴 시 초기화됩니다.

 

유물 탐지 횟수가 적을 수록 더 높은 등급의 유물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발견한 유물로 게랄다스 남매 NPC를 통해 여러가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유물 발굴 시 매우 낮은 확률로 ‘화염불꽃 귀걸이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선

미니맵 좌측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 및 조정됩니다.

상점 펼쳐보기 버튼 그룹에 마켓 관리인 NPC를 통하지 않고 바로 마켓 UI를 열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게시판 펼쳐보기 버튼 그룹이 추가되며 뉴스개인 하우징파티 찾기 게시판 버튼이 포함됩니다.

밸런스

1. 바이보라 공격 스킬은 해당 클래스만 적용되는 버프 효과를 동일하게 적용받을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2. 클래스 계열에 적용되는 버프나 파티 버프 중 대미지 증가와 관련된 효과는 성물젬 공격 스킬에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3. pvp 밸런스 조정

 - 스킬 계수 다운 스케일의 최소값 수치가 조정됩니다.

 - PvP에서 추가 대미지 수치 보정이 기존 대비 60% 감소됩니다.

  ※ 람무아이런닝샷리마콘 등 상대적으로 스킬 계수가 낮고 타격 빈도수가 높은 스킬이 PvP에서 책정값 이상의 효율을 내는점을 완화했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스킬 밸런스 내용 확인 바랍니다

 

4. 라이브 밸런스 케어

라이브 업데이트 시 21.12.23~22.01.06 (2주간)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추출권

/마신급 방어구 추출권

- [Lv.460] 장비 계열 변경의 서

각종 초기화 관련 소모품 지급

(선택 클래스 스킬 초기화선택 클래스 특성 초기화아츠 초기화클래스 변경권 Lv.4

동일 기간동안 스킬 젬 추출 패널티가 제거됩니다.

테스트 서버

테스트 서버 지급품 변경
 
각종 탈 것 등록증 아이템이 더 이상 지급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레벨 점핑 카드가 변경 됩니다

*기존 : 460

*변경 : 470

테스트 서버 아이템 상점 1
 
글레이시어 레겐다원더러스글레이시어 유니크 탭이 장비 탭으로 변경됩니다.
 
장비 탭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큐폴] 21 10초월 바실리사 방어구 계열 선택 상자

*[큐폴] 21 10초월 바실리사 주무기 선택 상자

*[큐폴] 21 10초월 바실리사 보조무기 선택 상자
 
재료 탭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스킬 젬 선택 상자

테스트 서버 아이템 상점 2
 
기타 탭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탈 것 등록증 - 애시라이온

*탈 것 등록증 - 코기버드

*탈 것 등록증 - 앵무달퐁
 
레전드 카드 탭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부활자 파울루스 카드

 

테스트 서버 아이템 상점 3

 - 초기화 탭에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차원 붕괴 지점 1회 입장권

 - 바운티 헌트 탭에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Lv.460] 
상급 지령서 - 페디미안
*[Lv.460] 
상급 지령서 - 클라페다
*[Lv.460] 
상급 지령서 - 오르샤
 
신규 탭 ‘비약 연성술’이 추가됩니다.

 

 스킬 밸런스

클래스

변경 내용

공통사항

아래 스킬들이 최대 레벨 초과 시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에서 5% 감소로 조정됩니다.

 

  * 리버레이트

  * 어인 투구

  * 드래고노이드

  * 승마

  * 백 슬라이드

  * 세레모니아

  * 데토네이트 트랩

  * 은폐

  * 횃대 설치

  * 슈테그라이프슈필

  * 탑승

  * 변이

  * 디신터

  * 레비테이션

  * 바카리네 여신상

  * 셰이프 시프팅

  * 트랜스폼

  * 크레어보이언스

  * 리셋팅

  * 프로퍼시

  * 소독

  * 새 부리 가면

  * 리버시

클래스

변경 내용

하카펠

인피니트 어썰트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10으로 고정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낙무아이

무아이타이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

변경: 12% + [스킬레벨] * 2%

클래스

변경 내용

드라군

드래곤 피어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7 + [스킬레벨] * 3

변경: 9 + [스킬레벨] * 1

클래스

변경 내용

도펠죌트너

디드 오브 펠러더블 페이 언

지속 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3

변경: 9 + [스킬레벨] * 1.5

클래스

변경 내용

바바리안

워 크라이

적 공격력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

변경: 5.5% + [스킬레벨] * 0.5%

클래스

변경 내용

랜서

개시

블록 관통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증가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증가

프리벤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 까지만 감소되게 조정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레티아리이

투망 끌기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3 + [스킬레벨] * 3

변경: 9 + [스킬레벨] * 2

투망 던지기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3 + [스킬레벨] * 3

변경: 9 + [스킬레벨] * 2

클래스

변경 내용

루차도르

엔마스카라도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15% + [스킬레벨] * 12%

변경: 51% + [스킬레벨] * 6%

클래스

변경 내용

마타도르

올레

최소 치명타 확률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5%

변경: 15% + [스킬레벨] * 2.5%

클래스

변경 내용

무르밀로

스프린트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 증가

변경: 6 + [스킬레벨] * 3 증가

클래스

변경 내용

템플러

플라잉 컬러즈

치명타 발생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8% 증가        

변경: 12% + [스킬레벨] * 6% 증가

 

치명타 저항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8% 감소

변경: 12% + [스킬레벨] * 6% 감소

클래스

변경 내용

펜서

에페 갸르드

치명타 발생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3% 증가

변경: 9% + [스킬레벨] * 1.5% 증가

클래스

변경 내용

펠타스타

가디언

광역 방어 비율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 증가

변경: 6 + [스킬레벨] * 1 증가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8% 감소

변경: 20% + [스킬레벨] * 2.5% 감소

스워시 버클링

대상 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

변경: 6 + [스킬레벨] * 3

하이 가드

블록 증가 수치가 15%에서 [14+스킬레벨]%로 조정됩니다.

 

치명타 저항 증가 수치가 30%에서 [29+스킬레벨]%로 조정됩니다.

 

회피 확률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50 - [스킬레벨-1] * 10

변경스킬레벨 관계 없이 회피 불가로 변경

클래스

변경 내용

네크로맨서

쇼고스 만들기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3%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60% + [스킬레벨] * 10%

해골 병사 만들기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8.4%

변경: 55.2% + [스킬레벨] * 9.2%

 

물리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0%

변경: 120% + [스킬레벨] * 2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60% + [스킬레벨] * 10%

해골 궁수 만들기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3%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6%

변경: 48% + [스킬레벨] * 8%

해골 마법사 만들기

공격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3%

변경: 69% + [스킬레벨] * 11.5%

 

물리마법 방어력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0%

변경: 60% + [스킬레벨] * 10%

 

최대 HP 이전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0%

변경: 30% + [스킬레벨] * 5%

클래스

변경 내용

섀도우맨서

섀도우 페터

이동불가 지속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2

변경: 3 + [스킬레벨] * 1.5

인퍼널 섀도우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2%

변경: 36% + [스킬레벨] * 6%

 

최대 상한 조건이 삭제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소서러

서번트 소환

SP회복 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6% 감소

변경: 18% + [스킬레벨] * 3% 감소

이보케이션

지속시간이 30초로 고정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크로노맨서

패스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6%

변경: 18% + [스킬레벨] * 3%

퀵 캐스트

캐스팅 시간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스킬레벨] * 5% 감소

변경: 20% + [스킬레벨] * 3%

스톱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100 - [스킬레벨-1] * 5

변경: 62 - [스킬레벨-1] * 2

클래스

변경 내용

크리오맨서

프로스트 필라

지속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감정사

고배율 확대경포커스 트림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5% 증가

변경: 3% + [스킬레벨] * 1% 증가

클래스

변경 내용

레인저

풀 스로틀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10% + [스킬레벨] * 4.3%

변경: 18% + [스킬레벨] * 3%

클래스

변경 내용

메르겐

제니쓰

광역 공격 비율이 최대 21까지만 증가되게 조정됩니다.

제니쓰효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 증가

변경: 12% + [스킬레벨] * 2% 증가

클래스

변경 내용

무고사

혈류잠천

디버프 주기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4% 감소

변경: 12% + [스킬레벨] * 2% 감소

클래스

변경 내용

산포

은폐 사격

버프 해제 확률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50% - [스킬레벨] * 3%

변경: 44% - [스킬레벨] * 2%

클래스

변경 내용

캐노니어

바주카

광역 공격 비율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기존: [스킬레벨] * 1.5

변경: 3 + [스킬레벨] * 1

클래스

변경 내용

쿼렐슈터

블록 앤드 샷

블록 증가 수치가 50%로 고정됩니다.

파비스 설치진지 구축

최대 HP 비례 실드량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PVP 3%)

 - 변경 : 12% + [스킬레벨] * 3% (PVP 8% + [스킬레벨] * 2%)

클래스

변경 내용

헌터

하운딩

루팅 찬스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00

 - 변경 : 600 + [스킬레벨] * 100

클래스

변경 내용

화랑

임전무퇴

[화살 지원]의 스킬 계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애기살 스킬 계수의 [스킬레벨] * 10%

 - 변경 : 애기살 스킬 계수의 18% + [스킬레벨] * 7%

클래스

변경 내용

몽크

철포삼

물리 공격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3%

 - 변경 : 6% + [스킬레벨] * 2%

클래스

변경 내용

무녀

카구라

마법 공격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 변경 : 12% + [스킬레벨] * 3%

카구라꾀꼬리 춤

마법 방어력 무시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특성레벨] * 1.5%

 - 변경 : 3% + [특성레벨] * 1%

클래스

변경 내용

사두

유체숙련

유체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15 + [스킬레벨] * 3

 - 변경 : 17 + [스킬레벨] * 1

클래스

변경 내용

오라클

포어텔

받는 피해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24% + [스킬레벨] * 2%

죽음의 선고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5%

 - 변경 : 20% + [스킬레벨] * 3%

클래스

변경 내용

팔라딘

배리어

마법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생츄어리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3%

 - 변경 : 10% + [스킬레벨] * 2%

생츄어리릴리즈

방어력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20% + [스킬레벨] * 4%

클래스

변경 내용

프리스트

리저렉션

전투불능 회복 후 HP 회복량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리바이브

전투불능 방어 후 HP 회복량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24% + [스킬레벨] * 6%

 

전투불능 방어 후 무적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

 - 변경 : 2.4 + [스킬레벨] * 0.6

클래스

변경 내용

로그

이베이젼

회피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0%

 - 변경 : 30% + [스킬레벨] * 15%

클래스

변경 내용

슈바르츠라이터

카라콜

공격불가 지속시간이 최대 5초로 제한됩니다.

회피기동

회피 확률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18% + [스킬레벨] * 3% 증가

회피기동지속

회피 확률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4%

 - 변경 : 12% + [스킬레벨] * 2% 증가

 

PvP 시 지속시간이 12초로 적용됩니다.

 PvE에서는 변동없이 30분 유지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시노비

인법 분신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45 - [스킬레벨] * 2

 - 변경 : 39 - [스킬레벨] * 1

클래스

변경 내용

아웃로

농락

회피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8%

 - 변경 : 24% + [스킬레벨] * 4%

클래스

변경 내용

어쌔신

하시사스

치명타 대미지 증가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

 - 변경 : 3% + [스킬레벨] * 1.5%

클래스

변경 내용

인챈터

어질리티

STA 소모량 감소 수치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5

 - 변경 : 5 + [스킬레벨] * 1

 

 버그 수정

【스킬】

내용

빈틈의 인게임 툴팁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드맨 클래스의 방패타격술 툴팁 표기의 문제가 수정됩니다.

퍼니시의 대미지가 1로 측정이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내용

알케미스트 디그 사용 중 죽은 뒤 소울크리스탈 사용후 다시 디그 사용하면 죽었던 곳에서 아이템이 나오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Ep14 델무어 정원 지역의 우측 전선측면 돌파 퀘스트 진행 중 파야우타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도비니다.

루시페리 속성 추출 시 드래그는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하얀 마녀와 크루세이더 마지막 퀘스트에서 언하이드 된 랑다 마스터랑다 소녀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탈 것 탑승 시 말풍선이 과도하게 위에 배치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험일지]의 스킬젬 드랍몬스터 표기가 잘못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친구 리스트에 캐릭터 얼굴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튜토리얼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았으나 마을로 이동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깊은 숲속 대형 낙엽 카펫과 깊은 숲속 원형 나이테 카펫이 기타(가구)로 분류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달리아 여신카드 효과가 인퍼널 섀도우로 생성된 그림자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드 헤어 보우 헤어악세와 의자가 겹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 생성창에서 커스터마이징 헤어 변경 시 캐릭터 자세 반복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벨 395-소년에게 도움퀘스트 수초 더미 위치 표시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