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5-09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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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차 밸런스 패치 안내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0차 밸런스 패치에 대한 내용입니다. 첫번째로 트리 오브 세이비어 전투에서의 힐 사양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재 힐 타입 스킬에 의한 HP 회복효과에 가장 절대적인 역할을 하는 부분은 시전자의 레벨이나 스탯, 혹은 스킬의 성능이 아닌 수혜자의 체력이 힐량의 절대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표를 통해 알 수 있듯, 힐 성능의 90% 이상은 시전자의 정신수치나 힐 스킬의 레벨이 아닌 수혜자의 체력이 차지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힐러의 정신 스탯이 300이어도 수혜자의 체력이 적다면 10,000의 HP도 회복되지 않지만, 수혜자의 체력이 300이라면 시전자가 힐과 관련된 어떤 스탯도 투자하지 않더라도 24,000이 넘는 HP가 회복됩니다. 사실상 최대HP 대비 %로 회복하는 구조로 인해 보조계열 클래스가 힐 스킬에 대한 육성과 투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개편 후 치유량은 수혜자의 최대HP가 아닌 시전자의 능력과 스킬 레벨이 중요해 지는 다음과 같은 구조로 변경됩니다. 캐릭터의 물리 공격력이나 마법 방어력 같이 캐릭터의 레벨과 스탯, 아이템에 의해 결정되는 2차 스탯으로 치유력이 추가됩니다. 치유력에 영향을 주는 스탯은 정신과지능이 2:1 정도의 비율로 영향을 줍니다. 힐 계열 스킬들은 이 캐릭터의 치유력 수치를 기반으로 스킬의 고유 치유 계수를 곱해 결정됩니다. 치유력이 1,000이고 치유 계수가 350%인 스킬을 사용하면 3,500의 치유량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또한 힐에 관련된 버프들은 이 치유량을 변경시켜 주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향후에는 미감정 아이템의 치유력 증가 옵션, 치유력이 증가하는 보스 카드, 치유 계수가 증가하는 옵션을 가진 액세서리나 소모 아이템들이 추가될 예정이며, 수혜자의 최대 HP에 비례하여 회복되는 힐은 일부 스킬의 고유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이 방식을 기준으로 힐계열 및 기타 스킬들의 개편이 이루어집니다. 클레릭 [성직자계열 : 1랭크]
다음은 힐 개편 외 다른 클래스/스킬들에 대한 변경 및 개편 사항들입니다.
궁수/성직자 계열 스킬들의 소모 아이템 설정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초기화 지원 패치에 대한 테스트 지원 사항으로 다음 캐릭터들에게는 초기화 지원 NPC를 통해 다음 아이템들이 지급됩니다. 초기화 지원 아이템은 패치 후 2주일 이내 수령 가능합니다. 스킬 재료 교환 새퍼, 딥디르비, 인퀴지터 클래스는 변경되는 스킬 재료 아이템을 다음과 같이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재료 아이템 교환은 초기화 이벤트 NPC 혹은 각 클래스 마스터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이전 재료 아이템들은 더 이상 구매할 수 없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 첨부된 자료들은 개발 중인 사항의 예시이며, 라이브 서버 적용시에는 내용의 추가, 삭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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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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