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곧 적용될 랭크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랭크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 포스팅은 2회에 걸쳐 게시될 예정입니다.

 

l  part 1: 신규 지역과 콘텐츠

l  part 2: 8랭크 3서클 신규 스킬과 특성

 

 

구원자의 다음 여정

 

현재 360으로 제한되어 있는 최대 캐릭터 레벨이 390으로 확장되며그에 따른 새 메인 시나리오와 서브 퀘스트그리고 새로운 무대와 적들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또한 캐릭터 최대 랭크 역시 9에서 10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레벨의 확장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지역과 시나리오는 간략히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계시를 찾기 위해 별 깃든 호수에 도착한 구원자

 

 

그곳에서 현 샤펜스타에 대항하는 저항군 총사령관 바일을 만나고저항군을 도우며 숨겨진 계시와 샤펜스타의 단장 이그나스를 쫓아 별의 탑을 오르는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폐도 과거 국왕들을 기념하는 영광된 거리의 뒷골목에는 마족에게 잡혀 신수 제물이 되어 정신마저 망가진 큐폴들이 당신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사에서 잊힌 마법사 연맹 도시 니코폴리스.

 

전대미문의 마법실험 부작용으로 모든 인간이 증발한 그곳에 신수의 날의 영향을 받아 깨어난 망령자유를 노리는 망령을 오위니아 딜벤을 도와 막아내야 합니다.

 

 

 

콘텐츠 업데이트

 

 

이전과 마찬가지로 권장 레벨 360 ~ 390의 신규 필드에서는 챌린지 모드가 가능하며 프리 던전 역시 추가됩니다.

 

Tip. 프리 던전?

 

필수 퀘스트 지역이 아닌 자유 파밍 구역으로 동 레벨의 일반 필드보다 몬스터가 더 강함

일반 필드에서 볼 수 없는 특수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음

 

위 아래 10레벨 범위로 설정되던 일일 퀘스트의 지정 필드가 +10 ~ -20( 30)으로 확장되며,

380레벨이 넘어갈 경우(최대 레벨이 390이어서 +10레벨이 제한에 걸리면), 아래로 레벨이 지정되어 총 30레벨 대역 필드 대상이 유지됩니다.

 

캐릭터 레벨

변경 전 일일 퀘스트 필드 레벨

변경 후 일일 퀘스트 필드 레벨

360

350 ~ 370

340 ~ 370

370

360 ~ 380

350 ~ 380

380

370 ~ 390*

360 ~ 390*

385

375 ~ 380*

360 ~ 390*

390*

380 ~ 390*

360 ~ 390*

 

최대 레벨이 390으로 올라감에 따라 일일 퀘스트 주말(보상에서 특성 포인트 쿠폰을 한 장 더 받을 수 있는 조건도 360에서 390으로 동반 변경됩니다.

 

Tip. 일일 퀘스트 보상 요일별 보상

 

주중()에는 레벨 x 400실버 (390레벨 기준 156,000실버) x 2

주말()에는 특성포인트(100) 쿠폰 2 (390만렙일 경우 3) x 2

 

그리고 실버 혹은 특성포인트 외에 받는 완료 수행 경험치가 기존 대비 약 +50% 정도 높아집니다.


 


레벨 확장에 맞춰 이제 차상위 구간이 되는 9
랭크 구간(330~360레벨)에서의  성장 부스트용 인스턴스 던전 란코 호수 던전이 추가됩니다.

 

란코 호수 던전은 33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360레벨까지 페널티 없이 빠르게 경험치와 실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Tip. 레벨 차이에 따른 인스턴스 던전 경험치와 실버 획득 규칙

 

인스턴스 던전 입장 레벨 ±30까지 100% 획득

±30레벨 이후 1레벨 마다 -2% 페널티 (± 80이후에는 경험치와 실버를 획득할 수 없음)

 

그리고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보다 높게 설정됩니다메인 및 서브 퀘스트 완수 보상으로 책정된 경험치 카드 외에 즉시 캐릭터에 더해지는 경험치가 추가됩니다.

 

 

랜덤 옵션의 새 카테고리

 

랭크 업데이트에 따라 새로운 필드와 프리 던전이 등장하며380레벨제의 미감정 장비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습니다.

 

 

미감정 장비 아이템에서 발견되는 랜덤 옵션에는 새로운 카테고리인 금색이 추가됩니다.

 

매우 드물게 생성되는 금색 옵션은 기존 붉은색푸른색보라색초록색 옵션에서 볼 수 없었던 타입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옵션은 아이템 등급에 관계 없이 한 아이템에 최대 1개만 생성되며새로 파밍되는 350레벨 이하 아이템에도 적용됩니다.

 

금색 옵션은 한 종류의 옵션을 여러 파츠를 통해 모아도 수치가 더해지지 않고 가장 높은 수치로만 적용됩니다.

(예제 - 무기에 치명타 발생 +12%, 신발에 치명타 발생 +8%를 동시에 보유했을 경우 치명타 발생은 +12%만 적용)

 

아이템 재감정을 할 경우 다른 옵션과 달리 금색 옵션은 종류와 수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금색 옵션도 아이커 추출시 포함됩니다.

 

옵션이 추출된 아이커는 더 낮은 레벨의 장비로 옵션 부여가 가능합니다. 380제 장비에서 추출한 아이커의 옵션을 360제 레전드 등급 장비(벨코퍼 시리즈)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 시점부터는 아이커 옵션을 레전드 아이템에 적용할 때 소비되는 비용(축복받은 조각 및 시에라 가루)이 제거됩니다.

 

 

TO BE CONTINUED…

 

 

10랭크 업데이트 안내 1편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2편에서는 랭크 확장에 따른 8랭크 3서클 신규 스킬 및 특성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에 기술된 내용과 수치첨부된 자료들은 개발 중인 사항의 예시이며라이브 서버 적용시에는 내용의 추가삭제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