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19-12-19 17:02
조회: 5,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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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9(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에피소드 12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19(목)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드립니다. 기존 클래스 변경 내역은 [12/19(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스킬 밸런스]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장기 점검 보상이 숙소 메시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점검 시간이 다소 길게 진행되어 숙소 메시지함으로 장기 점검 보상을 지급해드렸습니다. [보상 내역] |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무기한) 1개 |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4일) 2개 | 사용 중인 토큰 시간 3시간 연장 ※ 숙소 메시지함을 통해 전체 서버 중 1개의 서버에서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기한: 12/20(금) 오후 11시 59분까지 (기간이 지나면 메시지함에서 자동 삭제됩니다.) 신규 클래스 5종이 추가됩니다.
| 클래스 별 전문 퀘스트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 클래스 프리미엄 코스튬은 [마법 협회 성장지원] 이벤트 기간 동안 [성장의 보석 상점]에서 [성장의 보석] 1,000개를 교환해 획득하실 수 있으며, 전직 시 지급되지 않습니다. [마법협회 성장지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신규 클래스 마스터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캐릭터/컴패니언 레벨이 450으로 증가합니다. | 440레벨 ~ 450레벨 달성 시 클라페다/오르샤의 [마법협회] NPC를 통해 캐릭터당 1회, 레벨 달성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킬 포인트 포션] 사용 시 선택한 1개 클래스의 스킬 포인트 1개를 추가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추가된 스킬 포인트는 스킬 초기화/클래스 변경 시 [마켓 수령함]에 아이템으로 반환됩니다. | [스킬 포인트 포션]은 모든 거래가 불가능하며 캐릭터 레벨 440Lv이상, 4개 클래스 레벨이 최대일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 최대 레벨이 상향되어 [팀 배틀 리그] 매칭 후 입장 시 최대 레벨인 450레벨로 셋팅됩니다. 에피소드 12 신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프리넬 기념구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에피소드 12 신규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 큐폴 마야 NPC와 함께 [프리넬 기념구의 큐폴] 퀘스트를 시작으로 신규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12 신규 지역이 추가됩니다.
에피소드 12 신규 지역에 [에피소드 12 의뢰소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클라페다 의뢰소 구역 [접수원 람다] NPC를 통해 퀘스트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12 의뢰소 퀘스트는 캐릭터 별로 각 퀘스트당 10번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12 신규 지역에 [돌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해당 맵에서 일정 몬스터 처치 시 [돌발 퀘스트]가 발생되며, 제한시간 내에 목표 달성 시 캐릭터 경험치와 아래 보상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돌발 퀘스트는 일일 수행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 돌발 퀘스트는 챌린지 몬스터를 대상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맵/채널 이동, 캐릭터 선택 시 돌발 퀘스트가 자동으로 종료(포기)됩니다. | 돌발 퀘스트는 파티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돌발 퀘스트 완료 시 클래스 경험치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신규 지역에서 챌린지 모드 진행 시 인원 수에 따른 드랍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파티원이 5명일 경우 5배의 드랍 보너스 배율이 적용됩니다.
| 실버 획득량도 파티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 430Lv 레전드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드롭되지 않으며, 430Lv 레전드 장비의 출시 시기와 방법은 다음 레전드 장비 레이드의 출시 이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신규 지역부터는 매직 등급 아이템이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매직 등급 아이템 대신 뉴클과 시에라 가루가 드롭됩니다. ※ 430Lv 레어, 유니크 장비의 입수 난이도가 기존 지역보다 크게 높습니다.
[변경 의도] 개발팀에서는 업데이트 예고 이후,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신 피드백을 면밀히 검토하였습니다. 현재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장비 가공 방법이 다양하고, 이 중 다수에 확률이 개입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은 유저분들이 보여주신 큰 상실감의 원인이, 이러한 과정을 거쳐 완성한 장비를 얼마 가지 않아 새로운 장비로 교체해야 한다는 사실에 있다고 판단했으며, 또한 공감하였습니다. 이에 이전 에피소드에서 가공을 끝마친 최종 장비를 통해, 다음 에피소드에서의 신규 장비 레이드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메리트를 부여하고, 비교적 낮은 난이도로 획득할 수 있는 레전드 장비의 보급은 신규 레전드 레이드 장비의 출시가 이루어진 이후 진행함으로써, 이전 에피소드에서 획득/가공한 장비가 바로 '이전 세대' 장비로 분류되는 경우를 피하는 것이 최선이라 판단했습니다. 다만 옵션 수치의 경우는 안내드린 내용을 유지하려 합니다. 개발팀에서는 다량의 장비를 획득하고, 이를 감정 및 재감정하는 과정에서 장비 하나 하나의 가치가 크게 낮아졌고, 결과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하는 재미 역시 감소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장비가 갖는 성능을 높인 것은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함이며, 높아진 수치에 비례하여 획득에 필요한 시간적/공략적 난이도 역시 함께 증가하였으므로 현재의 아이커들이 이전 세대로 분류되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략 난이도의 경우, 말씀드린 내용에 더해 과거 랭크제 시스템에서 필드 사냥이 어려운 클래스 빌드가 갖던 어려움이 현재는 크게 감소하였다고 판단, 필드에서의 파밍 메리트 증가가 반영되어 보다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한편 매직 등급 장비는 옵션 수치의 상향으로 인해, 난이도와 보상의 비율을 맞출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99.9%가 분해되던 해당 등급 아이템은 더 이상 등장하지 않으며, 대신 분해된 결과물(뉴클 가루)을 즉시 지급합니다. 한편 전체적인 장비의 보급량이 감소하여 발생할, 시에라 가루의 수급 난이도 조정을 위해 해당 아이템 역시 보상에 추가됩니다. 에피소드 12 신규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필드 드랍 장비가 추가됩니다. | 430레벨 미감정 장비 [디스나이], 필드 드랍 고정 옵션 유니크 등급 [바이보라] 장비가 추가됩니다. | 430레벨 이상 미감정 장비는 감정 시 나올 수 있는 최소 옵션 수치가 기존 미감정 장비에 비해 높습니다.
| 430레벨 이상 유니크 등급 미감정 장비 분해 시 뉴클/시에라 가루 10배 획득, 유니크 인챈트 쥬얼 100% 확률로 1개 획득합니다. 신규 돋보기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미감정 아이템 옵션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는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와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가 추가됩니다. |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430레벨 이상 랜덤 아이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산드라의 감정 돋보기]는 원하는 만큼 옵션을 선택하여 옵션 종류/수치 모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산드라의 미세 감정 돋보기]는 원하는 옵션 1개의 옵션 수치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양손 무기 장착 시 착용 가능한 신규 아이템 [무기 장식]이 추가됩니다. | 무기 장식은 기존 아이템과 동일한 경로로 획득할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가공 가능합니다. | 무기장식은 양손 무기를 착용 중일 때 보조무기 슬롯에 장착할 수 있으며, 주 능력치로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350레벨 ~ 430레벨 사이의 각 장비 등급별 미감정 무기 장식이 추가됩니다. | 레전드 등급 장비인 벨코퍼, 세비노스 엘더, 스키아클립스 바르나 무기장식이 추가됩니다. 레전드 무기장식은 페디미안의 NPC 테리아베리스에게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레이드 보상으로 고정 유니크 옵션 무기장식이 추가됩니다. > 마시니오스 트링킷, 웨이스트럴 즈바이더 트링킷, 아시오 트링킷, 스키아클립스 트링킷 | 필드 보스 마군주 모링포니아, 외성벽 지하수로 프리던전 보상으로 고정 유니크 옵션 무기장식이 추가됩니다. > 모링포니아 트링킷, 머즈루스 트링킷 | 자원 쟁탈전 유니폼 모드 진행 시 장비 상점에서 무기 장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규 장비 [아크]가 추가됩니다. | 에피소드 12 퀘스트 완료 시 기본 아크 1종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힘/민첩/지능/정신) | 휴식 모드(insert)에서 아크 합성을 통해 아크의 경험치와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아크 관련 내용은 [게임 가이드]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미감정 아이템 랜덤 옵션이 일부 추가/변경됩니다. | 대상 공격력을 동일한 교환비로 방어할 수 있는 파란색 랜덤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신규 랜덤 옵션은 기존 아이템 재감정 시 적용될 수 있으며, 기존 아이템의 경우 수치는 에피소드 12 업데이트 이전 수치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8개의 속성별 추가 대미지와 저항력이 [추가 대미지]와 [추가 대미지 저항]으로 통합됩니다. | 기존 아이템으로 보유하고 있던 속성별 공격력과 저항력은 추가 대미지와 추가 대미지 저항으로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아이커 추출/연성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기존 대비 아이커 추출 확률이 2배 상향됩니다. | 아이커 연성 시 필요한 아이템 개수 2개로 감소합니다. 아이템 분해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초월된 아이템을 분해하면 초월 단계당 10% 확률로 뉴클/시에라 가루를 50% 추가로 획득합니다. 무기 타입에 따라 성능이 변경됩니다. | 무기 타입별 [무기 평균 공격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기 타입 별로 [무기 공격력 최소 ~ 최대 범위 공격력 범위]가 변경됩니다.
무기 타입에 따라 강화/초월/수리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기 타입별 [강화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기 타입별 [초월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 무기 타입별 [수리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레전드 아이템 세트옵션 부여에 필요한 재료 수가 조정됩니다. | [무기] 장비에 세트옵션 부여 시 필요한 재료 개수가 변경됩니다.
| 세트옵션 부여에서 [방패] 아이템도 [무기]로 취급받도록 변경되어 필요 재료수가 무기와 같이 변경됩니다.
아이템 각성 옵션, 인챈트 옵션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샤울레이 광산 마을 [바이도타스] NPC에게 각성 옵션과 인챈트 쥬얼 옵션을 이전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옵션 이전 시 아이템 레벨에 따라 일정량의 실버가 소모되며, 아이템 간 레벨 차이에 따라 소모되는 재화가 증가합니다. | 각성 옵션 이전은 동일한 레벨, 동일한 부위, 동일한 등급으로 제한됩니다. | 인챈트 쥬얼 옵션 이전 시 [낮은 레벨 > 높은 레벨], [동일 레벨 > 동일 레벨]만 가능합니다. | 인챈트 쥬얼 옵션 이전 시 1레벨 당 3,000,000 실버가 소모됩니다. [스키아클립스 소드] 아이템 툴팁에 [소드맨 스킬 한정] 이라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드맨 계열 클래스 스킬 중 사용 가능 장비가 [한손검]이거나 [모든 장비]일 경우 아이템 효과가 적용됩니다. 특정 장비가 필요한 클래스로 전직 시 성장 무기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소드맨 계열 [펠타스타, 로델레로, 무르밀로 - 방패] [레티아리이 - 한손창] | 아처 계열 [쿼렐슈터, 아발리스터 - 쇠뇌] | 스카우트 계열 [슈바르츠라이터, 불릿 마커, 셰리프 - 권총] 에피소드 12 사전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되는 400레벨 케도란 무기, 방패 아이템 성능이 11강 10초월로 변경됩니다. | 기존에 아이템을 수령하신 경우에는 오르샤에 있는 [네링가] NPC를 통해 아래 조건 만족 후 10초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가죽 방어구 기본 방어력이 50% 상승합니다. 이제 아이템 각성 시 [각성석]과 [각성 연마재] 모두 등록해야 각성이 가능합니다. 베르니케의 파편 던전 포인트샵 내 [인챈트 쥬얼] 레벨이 43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유니크 등급 아이템 제작 시 5초월되던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PC방 장비가 최대 430레벨까지 성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15 레어 등급 제작 장비를 비롯한 일부 장비의 툴팁이 보다 상세한 내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의 무게가 감소합니다. | 기존 (1.0) > 변경 (0.1) 일부 전투 연산식이 변경됩니다. | 대상 공격 연산식 개선 > 대미지 (%) = ((공격 옵션 수치 - 방어 수치) / (방어자 레벨 * 30) * 100 | 추가 대미지 연산식 개선 > 추가 대미지 = 공격자 공격 옵션 수치 - 방어자 방어 옵션 수치 (0보다 작은값은 0으로 적용) | HP 회복량 연산식 개선 > 최종 HP 회복량 = (HP 회복력 / (캐릭터 레벨 * 10)) * 0.2 * 최대 HP > 변경된 SP 회복량은 업데이트에서 제외 되었습니다. | PVP 치명타 발생, 블록 관통, 명중 전투 연산식 개선 > 아이템 능력치 = ((공격 옵션 수치 - 방어 옵션 수치) / 방어자 레벨 * 15) * 100 > PVP 지역에서만 효과가 개선수치가 적용됩니다. (친선대결 제외) 최대 대미지 상한이 1,000만으로 증가합니다. | 특정 스킬 사용 시 최대 대미지 상한에 1,100만으로 증가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최대 대미지 상한이 변동됨에 따라 [프로버스] 세트옵션 스킬 효과도 변경됩니다.
신규 400 레벨 던전이 추가됩니다. | 기존 의뢰소 미션과 살러스 수녀원 미션이 [400레벨 던전]으로 통합됩니다. | [400레벨 던전]은 요일 마다 던전 종류가 변경됩니다.
| 경험치, 탈트, 실버를 인던 달성률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하며, 축복받은 조각은 달성률에 상관없이 1개씩 지급됩니다. | 달성률 100%일 때 완료 보상은 [축복받은 조각 1개, 탈트6개, 실버 100,000] 입니다. | 캐릭터 레벨이 인스턴스 던전과 30을 초과하여 차이나는 경우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 시 초과한 레벨당 일정 비율로 실버 획득량이 줄어듭니다. 의뢰소 미션과 살러스 수녀원 미션이 삭제됩니다. | [400 레벨 던전]으로 통합되면서 의뢰소 미션과 살러스 수녀원 미션이 삭제됩니다. | [의뢰소 미션]에서 지급되던 보상 아이템의 경우, Lv. 270 이상 프리 던전에서 동일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수정광산 미션을 제외한 다른 미션의 보상은 필드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270레벨 이상의 프리 던전에서 이실딘 광석, 페리니움, 포르튬이 드랍됩니다.
유니크 레이드: 캐주얼 클리어 시 [여신의 축복]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1회 이용 시 9,500실버가 소모되며 실버가 부족할 경우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여신의 축복 이벤트는 1분간 유지되며 시간이 종료되거나 맵 이동시 종료됩니다. | 여신의 축복 이벤트에서는 각기 다른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찢어진 특성 포인트 교환권 1,000, 프락토늄은 모든 던전에서 공통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찢어진 특성 포인트 교환권 1,000을 100개 모아서 사용 시 특성 포인트 1,000을 얻습니다. | 30개 이상의 영혼 조각, 레전드 카드, 코스튬 획득 시 월드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여신의 가호]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목록이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유니크 레이드 큐브 보상과 영혼 조각 보상이 완제품으로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유니크 레이드는 [마법 실험 구역]과 [아시오 메이지의 실험실]입니다. 보스 몬스터의 [끌어당기기] 스킬 효과가 일괄 삭제되었습니다. | 아래 몬스터 스킬의 ‘끌어당기기’ 효과가 삭제됩니다.
| 아래 서모닝 몬스터의 ‘끌어당기기’ 효과가 ‘둔화’ 효과로 변경됩니다.
해금 클래스 해금을 서브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상태에서도 진행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무녀 해금 시작에 필요한 [힘을 잃은 고헤이] 아이템을 획득할 때, 사전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았어도 [마나하스]에 있는 [메리사] NPC와 대화 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룬캐스터 해금 진행에 필요한 [얼음의 룬 스톤] 아이템 획득할 때, [대왕의 관문]에 새로 추가된 [가일라스 요나스] NPC와 대화 시 획득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필드 내 챌린지 포탈 생성을 위한 몬스터 처치 수가 100마리로 감소합니다. | 필드 내에서 100마리를 잡을 경우 챌린지 포탈 생성 몬스터가 등장하며 해당 몬스터 처치 시 챌린지 포탈이 생성됩니다. | 모든 필드에서 적용됩니다. 에피소드 3-1 퀘스트 완료 후 사울레 여신이 [루카스 고원]으로 가는 포탈을 열어주도록 변경됩니다. 발란디스 91관 내 [격리 기록실]을 [공간의 문장]을 통해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 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구성품은 2019/12/19(목) 점검 후 ~ 2020/1/9(목) 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에 의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마법협회의 성장 지원]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2019/12/19(목) 점검 후 ~ 2020/1/23(목) 점검 전 기간 동안 400레벨 이하 캐릭터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 클라페다와 오르샤에 있는 [마법협회] NPC를 통해 기존 구원자님은 팀당 최대 2회, 신규/복귀 구원자님은 팀당 최대 3회 성장 물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내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확인 창에서 신규/복귀 유저 출석 버튼이 1회 이상 활성화된 경우, 신규/복귀 대상자입니다. | 지원받은 [이벤트] 레벨업 상자에서 획득한 [이벤트] 성장의 보석을 [마법협회] NPC가 운영하는 [성장의 보석 상점]에서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신규/복귀 구원자님은 상점에서 아이템 교환 시 2배의 수량이 지급됩니다. |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꼭!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이벤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 [마법협회의 성장 지원 이벤트 상세 내용 보러가기] [만렙 지분 배분]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450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와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하나] 남들보다 빠르게 만렙 찍으면 총 1,500만 캐시가! | 2019년 12월 19일(목) 점검 후 ~ 2020년 1월 2일(목) 점검 전에 450레벨을 달성하신 모든 구원자님께 [1,500만 넥슨캐시 / 450레벨 달성 계정수]만큼의 넥슨캐시를 지급해드립니다. ex) 총 1,500개 계정이 450레벨 달성 시 1,500개 계정에 각 계정당 1만 넥슨캐시씩 지급 [둘] 캐시를 못받았다면? 아이템이 있다! | 2019년 12월 19일(목) 점검 후 ~ 2020년 1월 23일(목) 점검 전에 450레벨을 달성하신 모든 구원자님께 [라가나 이모티콘 4종 + 꼬꼬마 티니 인형 1개]를 지급해드립니다. | 보상 추첨 없이, 기간 내 450 레벨을 달성하신 모든 구원자님께 계정 단위로 지급됩니다. (100% 당첨) | 계정 내 복수 캐릭터로 450 레벨을 달성해도 각 보상은 최대 한 번씩 지급됩니다. | 이벤트 내용 및 보상은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꼭!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이벤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에피소드 12 사전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더 이상 에피소드 12 사전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여도 특성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4주년 기념 상점] 이벤트 내용 중 일부가 변경됩니다. | [400레벨 던전] 추가와 [살러스 수녀원 미션] [의뢰소 미션] 삭제로 콘텐츠 클리어 시 [4주년 기념 주화] 지급 경로 및 개수가 변경됩니다.
아래 이벤트 및 TP아이템 판매 일정이 변경됩니다. | 2019년 12월 27일 점검 전까지로 일정이 변경됩니다.
스킬/조작 오류 수정 내역 | Ctrl키로 타겟 고정 이후 Tab키로 타겟을 바꾸는 범위가 좁았던 문제 수정 | 일부 스킬의 오버히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과 다른 문제 수정 | 스키다스 세트옵션 적용 시 일부 상황에서 실드보다 HP가 먼저 소모되는 문제 수정 | 드래곤의 기운 효과가 앱크로바 옵션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부 캐스팅이 있는 스킬의 툴팁에 캐스팅 시간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바바리안] 파운싱 [아르디티] 탈리오 스킬 사용시간이 끝난 후에도 스킬의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컴패니언 탑승 및 호환 상태에서 [하이랜더] 크로스 가드 스킬 사용 시 사운드가 반복되는 문제 수정 | [네크로맨서] 플레시 후프 스킬 사용 후 일부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이 중단되는 문제 수정 | [보코르] 브와 카이망 스킬 툴팁이 잘못 안내되어 있던 문제 수정 > 기존: 소환수 스킬 계수 / 변경: 스킬 계수 | [사이코키노] [아츠] 헤비 그라비티: 왜곡된 중력 사용 시 대미지를 줄수 없는 문제 | [섀도우맨서] 섀도우 풀 상태에서 상태이상에 걸리는 문제 수정 | [워록] 인보케이션 악령 소환 후 텔레포트를 하면 소환된 악령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워록] 마스테마: 팬텀 페인에 저항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워록] 게임 설정에서 다른 캐릭터 이펙트 끄기 설정을 체크하면 자신의 악령이 보이지 않는 문제 | [음양사] 토용 스킬 사용 시 스킬 최대 사거리보다 위치 지정 아이콘이 더 멀리 이동되는 문제 수정 | 컴패니언에 탑승하고 있는 캐릭터에게 [크리오맨서] 스노우 롤링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무고사] 독 항아리, 금잠고 스킬 툴팁에 지속시간에 대한 내용이 없는 문제 수정 | [아처] 오블리크 샷 사용 시 타겟이 도탄에 맞는 적보다 늦게 대미지를 입는 문제 수정 | [응사] 특정 지역에서 멍텅구 사용 시 스킬 범위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타겟팅 조작이 불가한 문제 수정 | [헌터] 러시도그에 드라코나스 프리에노 3세트옵션 적용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헌터] 코싱, 리트리브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컴패니언이 굳는 문제 수정 | [헌터] 러시 도그 사용 시 작동이 실패하는 문제 개선 > 러시 도그 스킬 적용 거리가 증가하였으나, 컴패니언과 주인의 거리가 먼 경우 작동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 [헌터] 러시 도그 사용 시 캐릭터의 이동 속도가 느릴 경우 컴패니언 돌격 속도도 느려지는 문제 수정 | [헌터] 하운딩 스킬이 명령어 및 다른 스킬로 해제되던 문제 수정 | [헌터] 하운딩 상태의 컴패니언이 2초간 적을 쫓아가는 동안 적의 은신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헌터] 코싱을 보스 몬스터에게 사용 시 지속 시간이 짧아지던 문제 수정 | [헌터] 코싱, 러시 도그, 리트리브 스킬 시전 시 멀리 위치한 적에게 스킬 공격을 명령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 수정 | [불릿 마커] 모잠비크 드릴의 도탄 대미지가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불릿 마커] 아웃레이지나 메르겐 [스프레드 샷]의 경우 도탄 대미지는 연출 연타로 나눠진 값이 아닌 총 대미지를 기반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대미지가 높아보일 수 있습니다. | [링커] [아츠] 조인트 페널티: 체인 사용 중 특정 상황에서 대미지를 입는 문제 수정 | [시노비] 입법 분신술 지속시간 중 STA가 0으로 닳을 경우 분신이 사라진다는 내용이 툴팁에 안내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길드 아지트 레이드 진행 시 [시노비] 분신으로 인한 대미지는 공헌도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시노비] 쿠나이 스킬 툴팁에 광역 공격 비율이 안내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아웃로] 농락: 강화 특성 레벨을 올려도 스킬 툴팁의 위협도가 증가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커세어] 아이언 후크 스킬을 사용 중에 킬 홀링 외에 다른 스킬 사용 시 아이언 후크가 유지되던 문제 수정 | [커세어] 더스트 데블 스킬 효과인 행동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다른 파티에 속한 [딥디르비] 클래스가 여신상 스킬을 사용할 경우 여신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아우슈리네 여신상 효과는 근처 모든 아군이 공유하며, 제미나/라이마 여신상 효과는 해당 파티의 파티원만 효과를 공유합니다. | 보스 몬스터에게 [사두] 포제션 사용 후 유체이탈 사용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두] 유체이탈 시전 시 넉백 당하면 캐릭터가 점프할 수 없는 문제 의심 부분 수정 | [사두] 바시타 싯디 스킬 사용 시 확률적으로 스턴 상태가 발생하는 내용이 툴팁에 안내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사두] 포제션 스킬에 스킬 사용 불가 효과가 포함되어 있는 문제 수정 | [엑소시스트] [아츠] 루브릭: 타락 특성 레벨을 10레벨까지 올려도 디버프 중첩 수는 10이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이제 아츠 적용 시 타락 디버프가 한 타격에 2씩 증가합니다. | 엘리트 몬스터 중 대박 버프가 걸린 몬스터에게 [오라클] 리셋팅, 클레어보어런스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크리비] 자이바스 스킬 사용 시 일부 상황에서 경직이 0.2초 이상 유지되던 문제 수정 | 레전드 모링포니아의 주시 패턴 시 [클레릭] 페이드를 사용하면 주시가 나오지 않는 문제 의심 부분 수정 | [팔라딘] 컨빅션 스킬의 디버프 효과가 독속성 스킬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그래픽/UI 오류 수정 내역 | 스카우트, 아처 계열 남성 캐릭터의 제스쳐: 웨이브 모션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스킬창 UI가 오픈된 상태에서 대시를 하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캐릭터 생성 화면의 미리보기에서 포즈를 고른 후 의상을 바꾸면 캐릭터의 상태가 바뀌는 문제 수정 | 매너클 묘지에서 병사의 영혼이 다수 생성되는 문제 수정 | 숙소 인스턴스 던전 이용 현황에서 챌린지 모드 이용 현황과 프리 던전 보스 처치 현황은 볼 수 없는 문제 수정 | 숙소에서 캐릭터가 착용한 장비의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숙소 메세시 수령 시 노출되는 캐릭터 선택 창의 순서가 무작위로 변경되는 문제 수정 | 일반 대장장이 NPC에게 초월 도중 인벤토리 내 아이템을 우클릭 할 수 있던 문제 수정 | 스칼렛 비치웨어 코스튬 착용 시 흰 티셔츠가 빨간 셔츠를 뚫고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간헐적으로 일부 상황에서 지역 이동 시 화면 중앙 상단에 [나가기] 버튼이 노출되는 현상 | 탁본 동상 근처에 있으면 할로우벤터의 야광 손뼈 로드 이펙트가 사라지는 문제 | 스칼렛, 바이올렛 렌즈를 착용 한 상태에서 [드루이드] 라이칸쓰로피: 수인화 사용 시 얼굴 그래픽이 사라지던 문제 수정 | 작은 길티네 인형이 일부 제스쳐를 따라하지 않던 문제 수정 | 바이탈사인 피스톨의 이펙트가 총에서 어긋나 보이는 문제 수정 퀘스트 오류 수정 내역 | [나를 찾는 여정(6)] 퀘스트에서 하우벅과 하우벅이 소환한 몬스터가 드라페리운을 처치하면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저마다의 사정(10)] 진행 시, 키모드 모드에서는 '고목 뿌리'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비밀거래(3)] 퀘스트 중 마우스 모드로 가고일 석상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주교의 마지막 사명] 퀘스트 진행 시 NPC가 사라져 진행이 어려운 문제 개선 | [주변부터 처리하기] 퀘스트 진행 시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이 불가능해 진행이 어려운 문제 수정 > 퀘스트를 포기하신 후 재시작하셔야 정상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서로가 지키고자 한 것(1)] 퀘스트 지문 중 오타가 있는 문제 수정 | [씨앗의 능력] 퀘스트 진행 중 마우스 모드에서 성장시킨 단풍나무에서 나무가지 수집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너의 노래소리가 들려(9)] 퀘스트 진행 중 파란색 사과의 명칭이 하얀색으로 나오는 문제 수정 | [연구 방해공작(2)] 진행 시 마우스 모드에서는 필요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거대 크루비나 파괴(2)] 퀘스트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마우스 모드에서 크루비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이단 심판] 퀘스트 내용 중 띄어쓰기 오류가 있는 문제 수정 | [정기연락망] 퀘스트 완료 시 완료가 되지 않는 문제 의심 부분 수정 | [이상한 조형물] 퀘스트의 하위 퀘스트 중 연계되는 퀘스트들이 자동으로 지령창에 등록되지 않던 문제 수정 | [더 늦기 전에] 퀘스트 완료 대상이 툴팁과 실제 대상이 다른 문제 수정 | [통로 정화장치 가동(3)] 퀘스트를 포기 했을 경우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통로 정화장치에 말을걸어 재시작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신 라가나(2)] 퀘스트 대화 중 오탈자가 있는 문제 수정 | [오염된 호수(3)] 퀘스트를 마우스 모드에서 완료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에피소드 10]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후 [보상을 수령]해야 서브 퀘스트가 해금된다는 내용 에피소드 TIP 부분에 추가 기타 오류 수정 내역 | [섀도우맨서] 클래스 해금 퀘스트 완료 후 섀도우맨서 마스터NPC와 대화하면 동일한 대화가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문제 수정 | 마족수감소 1구역의 어그러진 격리 구역에서 포탈 이용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칠채곡 던전 진행 중 방어막에 캐릭터가 끼일 경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없는 문제 수정 > 칠채곡 던전 진행 중 2스테이지에서 보스 몬스터를 몇 초간 타격하지 않으면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것은 기획의도입니다. | 챌린지 모드 도중 NPC 대화 시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생성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상황에서 아츠 초기화 포션으로 아츠 초기화가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레전드 나비목 접선지: 노말의 주시 패턴이 어려움에 비해 더 많이 생성되던 문제 수정 | [Lv. 420] 3초월 스크롤 아이템 툴팁이 잘못 안내되어 있던 문제 수정 | 착용 장비 변경 시 설정된 말풍선 스킨이 해제되는 문제 수정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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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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