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설문조사를 진행한 유저입니다.

 사실 이번 게시글은 '서술문항 정리 파트2' 와 동시에 엑셀파일을 업로드해 마무리 하려 하였지만 기존에 설문내용을 정리하던 목적인 '직접전달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고 중단하였습니다.  

 문의를 통해 직접전달 여부를 여쭈어 보았고 게임사의 입장을 고려해 저 또한 하나의 유저일뿐이기에 한명의 유저만 만난다는건 여러방면에서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는 생각에 타매채를 통해서라도 직접전달이라도 가능한지 문의를 드렸습니다.

 아쉽게도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아무래도 직접방문은 일전에 IMC게임즈 방문관련 사례가 있었기에 조심스러운 부분이라 생각해 무리하게 요구하지 않고 고객센터를 통해 전달해드렸습니다.

 사실 직접전달의 목적은 개발자분들을 만나 따지려는 것도 그분들을 인터뷰, 취조하려는 것도 간담회를 하려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와서 받아주시는 모습으로 '유저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는 신뢰'와 '기다리고 있는 유저들에게 조그마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직접전달의 방법을 찾았었습니다. (고객센터를 불신하는것은 아닙니다.)

 트리오브세이비어를 플레이하는 한 명의 유저로써 게임을 오래 재밌게 하고싶은 마음은 하드유저나 라이트유저나 망무세나 모두 같은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혼자서는 부족했을 부분을 679명의 유저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이 설문조사를 완성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유저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7월에 이루어질 서버통합으로 다시한번 트오세가 새로운 시작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부끄러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은 귀엽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