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먼 미래를 보고 스탯에 효용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동일 스탯을 올리면 추가 스탯이 오르는 점을 고려하여 550레벨 11랭크 기준으로 실험해보았습니다..

550레벨을 선정한 이유는 스탯보너스가  501이상 올렸을 때 최종적으로 변하기 떄문입니다.

퀘스트로 얻는 추가스탯은 제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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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STR) 


550포인트 투자시 : 1570  

물리공격력 증가 : 1570 ( 550레벨 흰템장비 10초월 노강 한손검 기준 공격력 : 3328 )

블럭관통 증가 : 1570

치명타 공격력 증가  : 1570

무게증가 : 7850




민첩(DEX)

550포인트 투자시 : 785

명중률 증가 : 785

회피율 증가 : 785

치명타 발생 : 785 ( 치명타 저항 0 몬스터 기준 치발 확률 : 60% )

ㄴ 아처 클래스(레벨 보정) : 904 ( 치명타 저항 0 몬스터 기준 치발 확률 : 69% )




체력(CON)

550포인트 투자시 : 785

HP 증가량 : 66725

HP 회복력 증가 : 785

치명타 저항 : 785

무게 증가 : 3925

블럭 : 785 ( 550레벨 기준 레벨 보정 포함 블관 290 대상으로 블럭율 35% )




지능(INT)

550포인트 투자시 : 1570  

마법공격력 증가 : 1570 ( 550레벨 흰템장비 10초월 노강 로드 기준 공격력 : 3116 )





정신(WIS)

550포인트 투자시 : 785

MP 증가량 : 10205

MP 회복력 증가 : 785

블럭관통 증가 : 785

마법방어력 증가 : 314 ( 550레벨 악세사리 한부위 마법방어력 : 183 )




번외

힘,민 1:1

힘 : 703

민첩 : 352

치명타 확률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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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을 섞는 순간 효율이 너무 떨어져서 사실상 스탯의 자유도가 없는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