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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07 04:24
조회: 7,018
추천: 11
(첨부) 특성 비용/시간을 계산해주는 간단 엑셀파일게임하다가 전챗으로 특성비용에 대해 물어보시길래
간단하게 엑셀로 만들어봐야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다룰 줄 아시는 분은 DB를 수집해서 간단하게 시뮬레이터를 만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스킬자료는 공홈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우선 트오세의 특성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소드맨 특성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 딜링스킬 데미지 강화 특성 이러한 특성은 소요시간이 없으며 최대레벨이 100이고, 레벨이 증가할수록 습득비용이 이전에 비해 1.07배씩 증가합니다. (등비수열) 이 1.07배라는 수치는 모든 직업군, 모든 랭크를 막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최초 습득비용은 랭크마다 다른데, (스킬의 랭크수*1,000) 입니다. 예를들어 소드맨의 경우 랭크수(1)*1,000이므로 1,000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소드맨 3서클에 배우는 더블슬래쉬라는 딜링스킬은 3랭크로 취급하여 초기비용이 3,000입니다. 만약 5랭크에 처음 전직가능한 직업의 3서클 공격스킬은 7랭크가 되어 초기비용은 7,000이 됩니다. 2. 나머지 유틸특성 여기는 그 자체로 딜링스킬이 아니거나, 딜링스킬임에도 데미지 강화가 아닌 유틸성을 부여해주는 특성들이 해당됩니다. 이 특성들은 각각 최초 습득비용, 업당 추가비용, 최대레벨 등이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한가지 공통점은 이들의 비용은 곱셈이 아닌 덧셈으로 증가한다는 것이며 (등차수열) 또한 시간도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 초기비용은 500이며 레벨업당 비용이 30씩 증가합니다. 시간은 최초 4분에서 레벨업당 1분씩 증가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첨부된 엑셀파일의 사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첨부된 엑셀파일의 초기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에서 1번에 해당하는 특성은 첫번째 표에서 최초가격만 채우면 됩니다. 그리고 2번에 해당하는 경우는 두번째와 세번째 표의 빈칸(점선 왼쪽)을 채우면 됩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즉 배쉬:강화를 100까지 찍는데 걸리는 데에는 약 1,240만 실버가 필요합니다. (1.07을 곱하는 과정에서 소수점이 발생하므로 결과값으로부터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센트레이트:강화를 다 찍는 데에는 61,750 실버가 필요하며 습득시간으로는 1,425분, 시간으로 치면 약 24시간, 즉 꼬박 하루가 소요됩니다. 참고로 랭크별 공격스킬 강화특성을 100까지 찍는 데에 필요한 실버는 각각 2랭크 약 2,500만 3랭크 약 3,700만 4랭크 약 4,950만 5랭크 약 6,200만 6랭크 약 7,400만 7랭크 약 8,600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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