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프프크클 146 키우고있는 유저입니다.

인던 보스중에 유난히 움직임이 잦은 보스들이 많은데 이럴때마다 힐러들 참 좌절 많이 합니다.

왜냐하면 힐러들 스킬의 대부분이 설치형 스킬, 즉 장판기라서 그렇거든요.

가장 안타까운 점은 바로 '세이프티 존' 이라는 스킬이 무용지물된다는 겁니다.

(의외로 이 스킬에 대한 게시글이 거의 없다는 것에 대해 조금 놀랐습니다.)

이 스킬을 모르시던 분은 이 이펙트만 보셔도 아실겁니다.



밑에 초록색 장판이 깔리며 특유의 소리와 초록색의 구가 생성됩니다. (초록색의 리플렉트 실드와 비슷합니다.)

그렇다면 이 스킬의 효과가 무엇인가? 라고 물으신다면 

넉백 제외, 모든 스킬, 타격을 무효화 시킵니다. 데미지 자체를 안 받습니다.

130 인던 기준 대부분의 인던 초행 힐러들도 이 스킬의 랭크가 5랭크 이상입니다. 

그럼 이제 딜러분들께서 "에이 10회 타격 무효에 20초 지속시간 너무 짧은거 아니냐?" 라고 하실텐데

이프티 존 위에 팀원 5명이 올라가있어 보스가 한 대를 때린다고 한다면, 10회 타격 무효에서 5회 타격이 차감되는 것이 아닌 1회 타격이 차감됩니다.

그럼 이제 또 다른 질문을 하실텐데요, "이펙트가 난무하는데 어떻게 세이프티 존을 알아차리냐?" 라고 하실겁니다.

단합니다. 보스전 들어가면서 힐러들은 대부분 탱커 또는 말뚝딜러에게 달려갑니다. 근접 딜러가 기준입니다.

이 딜러를 기준으로 밑에 세이프티 존을 깝니다. 

동영상에 들리시는 소리가 들리고, 힐러와 근접 딜러가 겹쳐있다?

이거 세이프티 존 깐겁니다. 무조건 들어가세요.

그럼 이제 원거리 딜러분들이 한 마디 하실텐데요, "저희는 그냥 피하면서 할게요."

됩니다.. 대표적인 130 인던 보스 영상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인로더, 참 많이 움직입니다. 특히나 원거리 딜러분들에게 어그로가 쏠리면 냅다 달려가기도 하구요.

그럼 제가 맨 위에 말 했듯이 장판기인 세이프티 존에 들어갈 이유가 없어진다는 겁니다. 마인로더가 뛰어간 곳에 다시 깔기에는 쿨타임이 25초 이상 걸리거든요.

그리고 범위 스킬을 보시면 정말 매우 아픕니다. 하지만 세이프티 존은 이 범위 스킬마저 데미지를 무효화 시킵니다.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보스와 근접 딜러, 그리고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죽으신 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힐러가 뛰어나가 리저렉션을 쓴다면 100이면 100 힐 꼬입니다.

그러니 원거리 딜러여도 상관없으니 세이프티 존에서 때려주세요. 

그리고 대부분의 힐러는 세이프티 존 뒤에 힐 장판을 깔아서 넉백 시 체력 회복을 용이하게 합니다.

그러니 세이프티 존에서 때려주세요. 제발.



* 세 줄 요약

1. 딜러와 클레릭이 겹쳐서 보스를 때리고 있다면 세이프티 존을 깐 것이다.

2. 원거리 딜러라고 근접에서 때리면 패널티가 있는게 아니니 세이프티 존에서 때리자.

3. 범위기 스킬에서도 피할 자신이 없다면 세이프티 존 안에 들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