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랭크보너스니 뭐니 이런걸로 스탯 초기화는 안된다

뭐.그렇게 말씀들하시던데...


많이들 스탯 보너스에 대해 오해하고 계신거 같아서 글을 씁니다.



첫번째로 다들 알고 계실 보너스 스탯.
직접 자신이 화살표 눌러서 찍어준 스탯량에 의해서 올라갑니다.
보너스 스탯같은거에 의해서는 카운팅 되지 않고.
무조건 직접 찍어준 스탯에 의해서만 입니다


그리고 보너스 스탯의 경우
현제 스탯 수치가 몇 이상인지에 따라서 더 자주, 혹은 더 가끔 뜨는데요
이것 역시 직접 찍어준 량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즉.. 스탯 500이상이 될경우 찍어줄때마다 보너스가 있다고 말하는데...
이게 보너스 스탯과의 합산량이 500을 넘길경우가 아니라
순수히 화살표로 힘을 찍은 수치가 500회를 넘겨야한다는 소립니다.
이 말은 올힘을 주고도 500랩을 넘겨야 이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는 소립니다 ^q^

즉. 보너스 스탯의 모든것은 오직 순수 스탯량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랭크 보너스는 어떨까요?

랭크 보너스는 보너스 스탯량이 계산된값을 퍼센트로 올려줍니다.

1랭크 오를때마다 10%씩.

즉 여러분이 11랭크라면 순수스탯+보너스스탯량이 100%증가한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에 아이템 스탯이 합연산됩니다.



정리

(순수스탯+보너스스탯)*랭크 보너스 + 아이템 스탯

보너스 스탯은 순수스탯에게 의존한다.
순수스탯이 일정횟수가 찍힐때마다 보너스 스탯이 올라간다.
순수스탯이 일정량이상이 될경우 보너스스탯 주기가 짧아진다.
랭크 보너스는 이 값을 퍼센트로 올려준다.
아이템은 모든 스탯연산이 끝난후 합연산된다.



초간단요약
힘을 먼저 100번 찍고 민첩을 100번 찍든
민첩을 먼저 100번 찍고 힘을 100번 찍든
똑같다.


따라서 스탯 초기화 나오는것엔 문제 없다.
스탯량 역산. 혹은 소비한 스탯물약, 클리어한 스탯 보너스 퀘스트 등을 계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