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카리네 서버에서 소소/바바바/도도를 키우고 있는 베로니카라고 합니다.

매번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드맨 계열의 타 직업이 하하맨에 비해서 효율이 떨어지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다들 선호하지 않는 소소/바바바/ 계열도 이렇게 생각하고 키우는 사람도 있다고 알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다른 직업군에 크게 신경을 쓰고 게임을 한 편이 아니라, 약하다고 말하는 직업군이 어느정도로 약한지 잘 모릅니다. 그런 의미에서는 타직업 계열 분들에겐 데미지를 비교해 볼만한 영상이기도 할 것이며, 혹시 하하맨을 벗어난 다른 소드맨 계열을 육성하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스킬 소개와, 장단점은 제가 직접 해본 범위 내에서만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가보지 않은 소드맨 3랭 스킬에 대해선 제외 했습니다.

 

 소소/바바바/도도 테크 내에서는 스초권 4개를 사용해 모든 스킬을 다 사용해 본 뒤 작성하는 글입니다.

 

 

 

 ** 현재 스텟과 아이템

 

가난하게 키웠기 때문에 이것 이외에 좋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방어구는 다 170제 가죽입니다.

 

** 소드맨 스킬 **

 

 

- 겅호 [스킬 레벨 5 / 특성 50]

 

소드맨 육성시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가 거의 증가하지 않습니다. 영상에서 비교해 봐도 사용전과 사용후에 체감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찍은 이유는 소드맨 계열 내에서는 딱히 쓸 스킬이 없기 때문에 남는 5포인트 줬습니다.

 

 

 

- 콘센트레이트 [스킬 레벨 10 / 특성 50]

 

추가데미지 119를 주는 아주아주 소중한 스킬입니다. 꼭 마스터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최고의 장점은 모든 스킬에 추가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평타로 사용하게 되면 타수 제한이 있습니다만,

연타 스킬 (사이즘/사이클론) 의 경우 전부 1회로 취급합니다. 스킬 쿨을 사용하기전에 켜두시면 모든 스킬에 적용됩니다.

 

 

 - 페인 배리어 [스킬 레벨 10 / 특성 없음]

 

가능하면 겅호의 5스킬을 이쪽에 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도펠의 사이클론을 가실 분, 바바바의 파운싱을 사용하실 분, 혹은 그 외의 다단히트 스킬을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찍어야 하는 스킬입니다. 10레벨 기준으로 25초입니다. 아마 이부분이 소1랭과 2랭의 차이점을 만들지 않나 싶습니다.

 

대게 1랭을 가는것이 좋다고 말합니다만 저는 소2랭을 탄것에 대해서 크게 후회하지 않는 편입니다.

5랭 베인의 경우 지속이 19초인데 도도 2랭을 갔을 경우 사이클론 모션 시작시간을 포함해 한번 사용하면 7.5초가 걸립니다. 오버히트 스킬이니 15초. 4초가 남게 되는데 다른 스킬쿨을 사용하기에는 충분하다면 충분하고... 모자라다면 모자랍니다.

 

보스나, 일반 몹들의 넉백공격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은 스킬 시전 전에 반드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소드맨 2랭에 대해서 이 스킬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의 제 스킬셋을 기준으로 모든 엑티브 스킬을 사용하고 나면 베인페리어 10레벨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사실 파운싱까지는 사용 못해요... 파운싱은 제외)

 

 

 

 - 리스트 레인 [스킬 레벨 5 / 특성 없음]

 

정보가 잘 없는 리스트 레인입니다. 20%라고 적혀 있습니다만 그것보다는 잘 터지는 느낌입니다.

스킬에는 묻어나는지 잘 몰라서 검게 검색해 봤더니 어떤 분이 적용된다고 해주셨네요.

(글 작성후에 실험해 보러 갈 생각입니다)

 

스턴 지속은 1초이지만 재미있는건 0초에 클리브를 사용했을 경우 추가데미지가 터집니다 ㅡ_ㅡ;

카운트는 1,2 라는 소리.

 

실제로 제가 주로 썼을 때는 솔로 플레이시  프렌지+리스트레인+디오벨을 함께 사용해서 정예몹을 평타로 잡아야 될 상황에서 자주 사용했습니다. 생각보다 스턴도 잘 들어가고 디오벨의 공속이 있으면 정예몹의 데미지가 잘 안들어옵니다. 사이클론에도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았으니 사이클론 사용 전에 켜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2분으로 눈물이 납니다.

사용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소소 테크를 탔을 때 유일하게 새로 건질 수 있는 스킬이 되겠네요.

 

 

** 소드맨에서 현재 미투자 스킬 **

 

1. 배쉬 : 정 필요하면 도펠의 살격 하나 주시면 날아가고 넘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를 수록 잘 사용하지 않게 되어 재분 때 빼버렸습니다. 넉다운이 필요하시면 3개 주시고 특성레벨을 증가시키시면 배쉬에 넉다운 효과가 생깁니다. 생각보다 적용 대상이 적습니다...

 

2.  쓰러스트 : 이걸 겅호대신 5레벨을 주느냐 마느냐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만... 결국 뻈습니다. 기본적으로 뒤로 살짝 미는 효과가 있으며 아주 낮은 확률로 출혈 효과가 걸립니다. 데미지는... 평타보다 약하거나, 평타를 웃돕니다. (특성 레벨 40기준) 찌르기가 약점인 몹에게는 꽤 쏠쏠하게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마나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일단 제외했습니다. 유용성을 기준으로, 겅호 or 쓰러스트 라면 쓰러스트에게 한 표 줍니다.   

 

3. 포멀비트 : 바바리안의 때리기 스킬인 헬름쵸퍼를 생각하고 5레벨을 찍어 보았으나 대-실-망을 했기 때문에 뺐습니다.

 

4. 더블슬래쉬 : 전 소드맨 3랭이 아닙니다. 다른 분이 정보를 주실...거에요?

 

** 소드맨 2랭의 장점 **

 

- 넉넉한 베인 패리어로 스킬쿨 전부 돌릴때 까지 효과가 적용 되어있는 상태.

- 리스트 레인의 잠재력

- 제한없는 콘센 사용이 가능 (20회!)

 

 

 

** 바바리안 스킬 **

 

 

- 헬름 쵸퍼 [레벨 15 / 특성 30]

 

바바리안의 좋은 때리기 스킬입니다. 스턴 효과가 있습니다. 좋습니다. 따로 코멘트 할 건 없네요!

 

 

 - 클리브 [레벨 15 / 특성 30]

 

바바리안의 한 방 데미지를 담당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는데... 저의 경우 바바바 3랭이기 때문에 넉넉한 스킬 포인트로 그냥 다 찍었습니다. 바바 3랭을 들여다 보았지만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었거든요.

스킬이 적중하면 치명타가 뜰 확률이 증가하며, 스턴 상태에는 데미지가 추가됩니다. 보통은 연계 스킬로 사용하게 됩니다.

 

1. [사이즘 - 클리브]

2. [헬름쵸퍼 - 클리브]

3. [리스트레인 - 클리브]

 

 

 - 사이즘 [레벨 10 / 특성 30]

 

바바리안에게서 현재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이래저래 9000~10000에 가까운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크리기준)

2회 사용이 가능하고, 스턴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사이즘 이후에, 클리브로 연계해서 크리티컬 빵빵! 하면서 사냥합니다.

 

 

 

스턴과 클리브의 조합입니다.

영상에서는 크리티컬이 잘 안떴는데... 실제로 스턴과 연계할 때 써보면 반 이상은 크리티컬이 떠줍니다.

스턴 이후에 클리브 빵빵! 해서 크리티컬 데미지가 뜬다면 1만이 넘는 데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잘터지면 26000 데미지 까지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두 번 연속은잘 안터져요...

 

 

 

- 파운싱 [스킬레벨5 / 특성 30]

 

바바리안의 3랭크, 대표스킬인 파운싱입니다. 이건 고급레스토... 가 아니라 고급 스킬...입니다 아마도.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은 계속 효과가 지속됩니다. 넉백, 슬립에도 계속 유지는 됩니다.

하지만 보다시피 타격판정이 이상하고 느립니다. 심지어 스킬 사용중에는 스테미너도 소모됩니다.

데미지는... 그저 그래요.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수준입니다. 3랭크 스킬로서 쓸만하냐고 물으면,

이 5포인트 다른곳에 넣을만한 곳이 있다면 거기에 투자 하고 싶네요.

 

보통 바바리안 3랭까지 올리신 분들이 모든 스킬을 사용후 20초에 가까운 쿨타임이 도는동안 평타치는 현자타임을 극복하기 위해서 투자하는 스킬입니다.

 

* 현자타임 극복용.

* 솔플시 도발이 없기 때문에 돌아다니면서 도발대용으로 사용.

 

 

 ** 바바리안에서 현재 미투자 스킬 **

 

1. 임바우얼 : 찌르고 난 후 칼을 뽑아냅니다. 음...... 이거 PVP에서라도 쓸 수 있을까요? 모션만 한 2초 넘게 걸리는거 같은데... 사냥용으로는 무립니다. 데미지도 무지하게 약해요.

 

2. 스톰핑 킥 : 의외로 떄리기 효과 입니다. 이거 15레벨 찍어봤는데 헬름쵸퍼가 있는 이상 존재 가치를 알 수가 없네요. 점프 높이에 따라 데미지가 바뀐다 하여 130 인던에서 언덕위에 올라가 뛰어 내리면서 실험해 본 적이 있는데 ... 그건 합산이 안되는 모양입니다. 헬름쵸퍼 2타 공격력 : 2890 / 스톰핑킥 3타 : 2874 점프 높이가 낮을 경우 데미지 줄어듬. 신발의 회피 능력을 데미지로 합산함.

 

근데 하나 찍어두면 의외로 귀여워서 즐겁습니다. 벼랑 같은게 있는 맵에서 뛰어내릴 때 즐거워져요.

 

3. 워크라이 : 이거 좋습니다. 안좋아서 안찍은게 아닙니다. 좋아요. 혼자서 몰이사냥이나, 인던사냥할 때 스킬쿨 돌리기 전에 쓰고 사용하면 확실한 데미지 펌핑을 보장합니다. 진짜 좋은 스킬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보스전에는 단일 대상으로는 효과가 미비하다는 점과 1분 20초라는 '이걸 도대체 왜 만든거야' 소리가 나오는 쿨타임 때문에 제외 했습니다. 이거 찍을 5포인트로 파운싱 찍으면 오히려 이러니 저러니 해도 풀타치면 보스상대로는 파운싱이 1만 넘게 뽑아줍니다. 물론 풀히트 해야되요.

 

분명 좋은 스킬이지만 너무 긴 쿨타임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호불호 여지는 충분합니다.

 

4. 프렌지 : 디오벨을 켠 상태로 사용하면 생각보다 금방 중첩이 쌓입니다. 하지만 10레벨 기준으로 데미지 400올리겠다고 평타 20번을 떄린다음에 스킬 사용하라고 하면 ... 그냥 워크라이 찍겠습니다. 이 스킬이 만약 사이클론이나, 스킬 다단히트에 적용될 경우 필수 스킬이 되겠지만 현재는 평타로만 중첩됩니다.

 

5. 자이언트 스윙 : 예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예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나 정도는 괜찮습니다. 실제 사용은 불가능 할 정도의 스킬입니다. 아, 이거 3랭크 스킬입니다.

 

** 바바리안 3랭의 장점 **

 

- 타 직업군과 다르게 딱히 버그는 눈에 띄지 않아, 버그로 고통받진 않는다.

- 평이함

- 2랭크 스킬들을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3랭크의 존재 의의

- 3랭크 스킬의 부재 (있는듯 없는듯 보이지 않는 너...)

 

 

 

 ** 도펠죌트너 스킬 **

 

 

 

- 사이클론 [레벨 7 / 특성 30]

 

도펠의 존재 의의를 담당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사기소리가 나올만큼 많은 연타수를 자랑합니다. 틱당 데미지도 강력합니다. 도펠의 대표 스킬. 자주 보이는 스킬이니 코멘트는 없습니다!

단, 페인 배리어 스킬이 없다면 스킬 재분배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페인 배리어 스킬 없이는 쓰기 힘듭니다. 넉백에도 자주 끊깁니다.

 

 

 - 레델 [ 스킬레벨 5 / 특성 20]

 

어... 음 이걸 어떻게 평가해야될지 잘 모르겠는데 기대 했던 거랑은 많이 달라서 실망 했습니다. 그냥 드라군 탈걸... 바바 2랭크 스킬이랑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모션이 다른 바바 스킬이 생긴걸로 생각합시다! 현자 타임이 아주 약간 줄어듭니다!

 

 

 

- 츠켄 [ 스킬레벨 5 / 특성 20]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츠켄입니다. 츠켄 나중에 생각하시고 디오벨 부터... or 사이클론 10레벨을 먼저 하세요...

츠켄이 못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마나 소모량이 180입니다. 180

제가 잘못 본 줄 알았어요. 180입니다. 난사하면 마나가 사라지는걸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찍을게 없어서 찍긴 해야겠지만 일단 현재 상황으로선 보류해두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 같이 초기화권 시도 때도 없이 빠시면서 실험하시는 연구자들 분껜 말리지 않습니다.

 

 

츠켄의 특성 중, 충격 디버프가 걸린 대상에는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래서 제가 실험해 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700~800 정도의 틱당 데미지가 오릅니다. 쏠쏠한 수준입니다.

존하우 하나 정도는 생각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추가 ***

 

 

리스크 레인을 켜고, 사이클론입니다.

제보듣고 해봤는데 모든 공격 스킬에 다 묻어납니다.

리스트 레인 공격을 막아주는 꿀 스킬은 맞는거 같네요. 쿨 2분은... 울지만...

영상에선 잘 안걸렸는데 실제로 몇 회 해본결과 생각보다 자주자주 떠 줘서 안 맞고 잡기가 수월했습니다. 

 

  ** 도펠에서 현재 미투자 스킬 **

 

1. 존하우 : 무기 데미지가 포함되지 않은 단일 스킬은 딜 스킬로선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5레벨까지 찍어보았습니다만 크게 강하다 느끼지 못하여 버렸습니다. 지금은 1레벨만 주고 충격 셔틀. (충격 생각보다 잘 걸립니다.)

 

2. 디드 오브 밸러 : 아주 좋습니다. 투자 예정이지만 10레벨 투자는 망설이고 있습니다. 5레벨 정도만 찍어도 샤울레이 숲에서 켠 상태로 사이클론 사용중에 비명횡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0레벨 투자시 풀중첩을 하게 되면공격력 100% 증가에 방어력이 0이 되게 되는데 방어구 스왑등을 통하여 방어력을 확보하는 방법은 있겠습니다. 레벨 투자에 호불호가 있는 모양입니다.

 

현재 버그로 인하여 공속증가 버프는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데미지 업 버프 셔틀입니다.

 

3. 더블 페이언 : 탱커나, 유틸계 보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종종 갑니다. 경험치를 2배로 줍니다. 파티에 고레벨 찍으신 분이 있으면 즐거워집니다. 다만 막타를 더블 페이언 거신분이 치셔야 됩니다!

 

    더블 페이언 길드 내에서 실험 결과 파티원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개인만 적용됩니다. 버프를 건 사람만요.

   다만 1레벨을 주면 무조건 막타를 자신이 먹어야 하기 때문에 줄 생각이라면 5레벨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사이클론을 제외한 다단히트 스킬을 1회로 취급해 줍니다.

   사이즘 스킬만 제외되고, 나머지는 히트수 체크가 됩니다. 쓰기 까다롭네요.

 

4. 살격 : 단타의 때리기 스킬이며 2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스킬도 호불호 여부가 많습니다만, 인던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실려있지 않습니다만, 살격에 맞은 몬스터는 멀리 멀리 날아갑니다. 그리고 넉다운 상태가 됩니다. 벽에 붙인 상태로 잘 튕궈내면 더 잘 날아갑니다. 링커님이 몹을 모아둔 곳에 살격을 사용하면 갑자기 파티에서 강제 탈퇴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솔로 플레이시 쓰시는 분들도 가끔 있어요.

 

5. 퍼니쉬 : 제가 살격과 퍼니쉬를 5/5 주고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뭔가 스킬 설명만 읽어보면 굉장한 시너지가 생길거 같잖아요. 쓰러진 적에게 검으로 깊게 찌릅니다. 굉장한 추가 데미지가 뜨는게 아닐까! 

 

그래서 살격을 사용후, 쫓아가서 퍼니쉬를 써봤더니!

이건 그냥 안찍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4/5) : 아마 살격, 퍼니쉬 콤보 셋트는 PVP용으로 나오게 된 거 같긴합니다. 살격을 히트시키면 넉다운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그런 용도로 설계한거 같긴 합니다. 심지어 특성이 천 갑옷 대상에게는 무조건 크리티컬로 들어간다는 특성으로 보아, 마법사 계열을 죽일 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진 거 같습니다.

 

 

그냥 있는걸 활용해 봤습니다.

여전히 스킬쿨을 다 돌리고 나면 20초 가량의 현자타임이 있습니다.

 

 

 ** 총평 **

 

소소/바바바/도도 테크는 혼자서 적당한 개체수의 솔로 플레이 몰이 사냥을 할 때 가장 힘을 받을 수 있는 클래스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용도로 키웠고, 딱 예상한 정도의 수준입니다.

 

인던에서도 몹이 몰려있을 경우 정도의 입지를 가질 수는 있습니다만 무쿨기가 있는 것이 아니고, 조건부로 강력해지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링커와의 조합도 그저 그런 수준입니다. (사이클론은 매번 돌 수 있는게 아니에요! 55초쿨!)  

 

현재 :  쵸퍼 + 클리브 + 사이즘 + 츠켄 + 레델 딜 총합 = 사이클론 1회 딜

          (종합 영상에 짧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미지가 나옵니다. 인던에서는 가능하면 사이클론 쿨과 기타 외 쿨을 따로 돌리는 편입니다.  

 

특별히 약한 점이라고 한다면 보스전에서 굉장히 약한 모습을 보이는데, 클리브 데미지가 스턴이 걸리지 않아 절반으로 줄어들고 츠켄 역시도 증가한 데미지를 받을 수 없습니다. 상태이상 증가 효과 디버프 보유, 추가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테크트리 특성상 보스전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고 생각 됩니다.

 

종합하면 근접계 광역 딜러로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그럭저럭 쓸만해요.

 

 

 

 

...마치며.

 

이 글을 작성하는데 이래저래 6시간 이상이 소요 되었습니다. 영상 찍고... 설명하고...

아마 다들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도 있으며 지지부진한 내용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열심히 작성했으니 최대한 예쁘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클래스가 있고, 스킬이 있는 게임입니다. 버그도 참 많죠 특히 이 게임에는.

모두들 자신의 클래스가 강력하길 바라거나, 혹은 확실한 컨셉이 있기를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게임 시작 전에 버프를 통한 강력한 평타와, 평범한 데미지의 중광역스킬 정도를 설계해서 테크를 만들고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강력한 것 보단 컨셉 우선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적용되는 스킬들은 하나 같이 예측에서 빗나간 덕분에 조금 애매해진 감이 없지 않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육성하는 내내 투덜대면서 즐겁게 했고 이 상태로 280레벨까진 육성할 생각입니다.

280을 달성하고 나면 또 뭔가 들고와서 보기 좋게 만들어보잔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이 글은 가능하면 비교하시기 편하라고, 스텟과 아이템 특성을 전부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버프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하게 어느 직업군이 쌔고, 약한지 전 잘 모릅니다.

하지만 오늘도 게임을 연구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보기 편하게

소소/바바바/도도에 대해서 이렇게 정리해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 소소는 나쁘지 않습니다. 도도와의 연계성이 높은 편입니다.

 

바바바의 경우 캐삭의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는 3랭크의 스킬이 없는것과 다름없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2랭크에 몰려 있는 스킬 구성이 바바리안의 아이덴티티의 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재, 그것을 하하맨이 대부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적 박탈감이 심하게 큽니다.

(더 심한 직업군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소드맨이 하하맨은 아닙니다.

 

130르귄 인던을 돌때 한 하하맨분께서 저보고 이러시더군요.

'님 왜 딜안해요? 평타 왜 쳐요?'

'스킬 쿨 다돌려서, 마나 포션도 쿨이라서 일단 평타치는데요.'

잠시 뒤, 파티장에게

'저 사람 딜도 안하는데 파티에서 뺴죠.'

라고 파티챗으로 말까지 탁탁 놔가며 하시더군요.

 

게임을 하면서 아마 가장 심하게 상처를 심하게 받았던 순간입니다. 

RTS, AOS를 하면 행동의 잘잘못과 교환으로 인한 욕설이 오간다지만 이건 뭐...

 

아직도 그 분은 240인던 근처를 가면 보이곤 합니다.

그 분은 기억 못하실겁니다. 볼 떄마다 정말 게임을 떠나서 인성의 역겨움이 듭니다.

게임 내에서의 강함이 갑질로 연결되는 순간을 경험했습니다.

 

아마 다들 이런 비슷한 경험 때문에 자신의 클레스가 타 클레스보다 강해지길 간절히 바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저렇게 무시당하는 수준은 되지 말자, 하고.

 

사설이 길어졌습니다.

검게에 올릴까, 팁게에 올릴까 하다가 결국 팁게로 결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훑는 게시물이 부족한거 같아서 였습니다.

  

혹시 제가 설명 드린 것 중에서 하나라도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신 분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게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사이클론 + 리스트 레인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