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 몬스터는 필드 몬스터보다 경험치가 높아 평소에 인던 몬스터에게 체인지를 쓰는 건 비매너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인던에서 유일하게 체인지를 환영받는 곳이 몇몇 있습니다.

예를 들면 190 인던의 중보처럼 소환으로 나타난 몬스터인데요.

이 몬스터를 냅두면 파티원에게 디버프를 걸어 안 좋은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별 의미없는 행동일 수 있지만 두마리를 체인지해서 아이템이라도 나오면 괜찮은 결과가 되겠죠.

저번에 소환된 몬스터는 경험치 획득이 없도록 패치되면서 아이템 외에도 경험치 면에서도 이득일 수 있습니다.

- - -

인던 외에도 샤울레이 미션에서 3분 횟불 지키기에서 나오는 몬스터를 체인지하기도 하는데요.

확인은 못 해봤지만 보스 경험치가 매우 높아서 쫄 경험치는 별로 신경 안 쓰는 편이에요.
(잡으면 좋고 안 잡으면 아쉬운 정도)

그래서 거기서도 2마리 또는 총 4마리를 체인지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2마리, 끝나갈 때쯤 쿨타임 돌아오니 또 두마리)

샤울레이 미션에서는 처음 장소에서 모든 몬스터, 골렘이 소환하는 골렘과 새처럼 생긴 몬스터 외에 체인지가 가능하고 3분 횟불 지키기에서도 골렘을 제외하고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미션에 나오는 몬스터 체인지하는 경우 경험치가 비효율적이면 제보 부탁해요.

저번에 체인지하면서 묘지골렘이 떠서 파티원이 놀랐어요 ㅋㅋ
(묘지 골렘과는 다르다! 묘지 골렘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