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기 때문에 디버프에 관련돤 어떠한 것도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1랭크 상태이상 해제기 큐어,

 

2랭크 이하 상태이상 면역기 방혈,

 

2랭크 이하 면역 + 3랭크 80%저항 새부리가면,

 

3랭크 이하 상태이상 해제기 소독

 

 

등등 그 어떠한 것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제대로된 실험은 못해봤지만 소각 지속시간 증가도 적용 안될거고,

 

파드너 디서닝이블로 지속시간 연장도 안될겁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복해서 걸려서 걸때마다 아랫줄 버프칸에 쌓여나가고,

 

조인트페널티 특성으로 전기/독/대지 데미지 증가가 중복되서 적용됩니다.

 

 

물론 우클릭으로 해제도 안됩니다.

 

 

 

 

아마 피지컬링크랑 같은 코드를 공유해서 그렇게 되는거 같은데, (이건 제 추측)

 

이게 해결되기 전까지 조인트 페널티에 걸리면 (Ex, 190인던 중보 소환쫄)

 

긴 거리를 이동해서 조인트를 끊어먹던가,

 

파티원들이 얻어맞는 데미지 전부를 몸으로 버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