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전 가짜 연타 스킬에 대한 글을 올렸던 Nymphet 입니다.



이번에는 해당 스킬들에 대해서 조금 더 파해쳐보고자 실험에 대한 결과를 올려드립니다.

긴 글 보기 싫으신 분들은 아래 요약 결과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가. 실험 방법

1. 실험 표본의 무기를 빼서 최소공 최대공을 같게 만듬(결과값을 일정하게 만들기 위해)

* 무기 제한이 있는 캐터 스킬은 무기 내구도를 0 으로 만들어 실험함

2. 실험 대상은 케파(방어 2)와 인프로 락터(방어 6)

3. 노치명으로만 표본을 뽑음.

4. 각 연타값들의 수치와 총합에 대한 표본을 추림.

5. 데미지 계산식과 비교.


나. 실험 결과




눈 여겨볼 점을 짚어주면,

1. 각 연타의 데미지는 들쭉날쭉해보여도 그 값을 다 합쳐보면 항상 똑같이 나온다 - 즉 최종 데미지는 항상 같다

2. 실제 계산식 대비 어스는 2.5배, 둠스는 2.7배, 사이즘은 1.5배의 데미지가 나온다(조건 없는 보너스 데미지는 사이즘의 50%만 알려져 있었음)

3. 콘센트레이트 ㅋㅋㅋㅋㅋㅋㅋㅋ





결과 요약

1. 가짜 연타 스킬들은 단타 스킬을 표기만 연타인 것처럼 늘어놓았을 뿐, 그냥 단타 스킬이다.

2. 그래서, 블레싱이나 콘센 추뎀을 한 번 밖에 받지 않는다. 연타마다 보너스 따로 묻고 그런 거 없다 ^^

3. 어스 웨이브에는 150%, 둠스 170%, 사이즘은 50% 의 조건 없는 보너스 데미지가 있다.(최종 데미지 기준)


유저 농락 클라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