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키우는 캐릭터의 목적을 먼저 생각을 해보셔야합니다.

초보자의 첫캐릭두번째캐릭으로 이캐릭을 아무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 키우긴어렵고 사용하는곳은 너무나 한정되어잇어서요.

다만 저는 이캐릭은 파밍용캐릭으로 쓰고있습니다.
그리고 성능면에서 매우 만족중입니다. 엄청나게 편해요.
네 물론 슈바 링소페보단 구릴수있죠. 도펠의 덥페 물론좋죠.
근데 이트리도 나름의 장점이 엄청납니다.

가장큰 장점1. 필드파밍에서 도발기가 무려3개나 된다.
슈바의이속이요? 링소페의 조인트행낫이요? 아니죠 몹을 모는거에 있어서 트오세 부동의 원탑은 도발입니다. 아예 도발러라는 하나의분류가 있는것만봐도 알수잇죠(프던닥사 힐러, 크클,
도발러 구합니다 이런식) 유틸성에서 넘사의 성능인 도발기가
무려3개나 있습니다(깃발은 좀 약하다고하면 2.5개로 합시다) 카포티8마리로 도발개체가 늘고 어지간한 필드에서 8마리땡겨오면 한무데기로 파밍하기 충분합니다. 거기에 스왑이조금번거로울순 잇으나 도발로 쭉쭉땡겨오는걸 번갈아써주면 한 지역에 말뚝박고 파밍할땐 정말 압도적 편의성으로 매우 쾌적하게 파밍을합니다.

2. 피스톨샷이 광역기다. 그에따라 약탈이 빵빵하게 터진다.
콤보는 간단합니다. 도발->몹적당히 뭉치고->백슬->피스톨
여기에 틈틈히 리스트레인써줍니다. 그러면 몹이 제자리에굳어서 달라붙지도않습니다. 피스톨샷이 쿨이다? 괜찮습니다 저희에겐 무한광공비의 파에나가 잇잖아요. 헥슨의 연타성도 약탈이
빵빵터지게해줍니다. 핵심은 도발후 백슬입니다. 몹들이 일렬종대로 예쁘게 다가옵니다.

3. 어설픈 능력치보단 컨셉을 확실하게
저는 확실하게 파밍컨셉캐릭이므로 고르카스카드3개, 방어구4셋 루찬붙은거에 화이트젬하나씩박아주고 씁니다. 무기에도 3개씩 박아주려다가 참긴햇는데 극파밍컨셉이면 줄줄이 화이트젬도 나쁠거없다봅니다. 전 이걸로 350제작 방어구 마시니 무기 재료 직접다캡니다. 스콰음식쿨타임80분정도 한타임파밍돌리면 꽤 모읍니다. 350무기방어구는 덤으로떨어지구요. 프던파밍보단 당연히 밀릴수도있겠지만 제작템 재료를 캐는 용도로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시간당 30-40개는 먹는거같네요. 슈바나 링소페분들이 더드신다면 할말없지만 그냥 제가 좋아하는 커세어캐릭으로 파밍까지 괜찮은 효율로 하니 매우만족합니다. 참고로 저는 힘100에 올민, 가죽4셋, 가디언 회피특성,  백슬라이드 틈틈히회피확률증가로 물약이 필요가없는게 쏠쏠하다면 또쏠쏠한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