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포티, 올레
딱히 없음. 보이는 게 전부인 스킬...

물레타
회피, 블록, 무적 등 어떠한 방법으로든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으면 발동 안함. 블록이야 크게 신경쓰일 일은 없는데 회피가 문제. 반격 타이밍 잡는 법은 숙련도의 문제.
요령이 있다면 크컷, 크라운같이 경직 먹이는 스킬 후에 런지 박고 바로 쓰면 반격타이밍.(보스 제외)
야수형 몹 한정으로 히든연계가 있지만 뒤에 파에나에서 다시 설명함.

파에나
위험감수가 상시 블록 불가에서 파에나 사용시에만 불가로 바뀌었음. 쌩계수 50% 주는 거니 일단 찍자.
야수형 한정으로 페라지 같은 히든이 있는데, 야수형 몹한테 물레타 반격을 맞추면 '씨레드'라는 디벞이 생김. 설명 상으로는 어그로를 끌고, 최대 대미지 감소 최소 대미지 증가 뭐 이런 디벞인데...사실 디벞 내용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씨레드에 걸린 적에게 파에나를 박으면 올치명으로 뜸. 노란 글씨 잔뜩 보고 싶을 때, 보스가 야수형일 때 써먹어봅시다. 필자는 별탑 밀 때 웨어울프 쉑 잡을 때 요긴하게 씀. 타격수는 변화 없음.
점캔 가능. 마타는 파에나 점캔으로 시작해서, 도블레 점캔으로 끝난다...

도블레
유사딜, 유사유틸. 생각보다 쿨이 짧아서 체력이 낮으면 자주 쓰게 된다.

백슬
피하면 도블레 쿨초기화지만 노리고 쓴다기보단 그냥 순간 무적기 취급합시다.

피날레
점캔...이라고 말하기엔 뭐한데, 사실 점캔이라기보단 앵콜을 찍으면 스킬 자체가 소 두번인데, 노특 피날레는 소 한번으로 끝이니까 소 한번 온 뒤에 이미 스킬 시전시간이 끝나서 캔슬이 되는것.. 앞뒤로 밀어버려서 위치렉이 쩌는데, 간혹 밀다가 때린 놈 또 때리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