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limit
2018-08-14 14:26
조회: 1,877
추천: 6
스테디에임+런닝샷 데미지 연산 실험우선 기존에 리마콘 + 스테디 에임의 경우 리마콘이 '증뎀' 버프이고 스테디에임이 '증뎀'버프이기 때문에 리마콘(+190%),스테디에임(+10%)을 같이쓰면 2.9배*1.1배 = 319%가 되는게 아닌 평타에 +200%가 된다는 댓글이 있었었는데 http://www.inven.co.kr/board/tos/4196/107850런닝샷의 경우는 어떨지 대강 테스트 해봤습니다 사실 리마콘의 경우 데미지 추가라고 써있고 런닝샷의 경우 기본 공격력 추가라고 되어있거든요 (툴팁엔 데미지증가/공격력증가가 혼용...ㅂㄷㅂㄷ) 이게 뭐가 다르냐 라고 할 수있는데 데미지 추가이면 위에서처럼 스테디를 썻을때 기본공격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지만 (+200%+10%) = +310% 공격력 자체가 늘어나는 식이라면 (100+200%)*110% = 330%가 되는거거든요 데미지가 의미있는 수치로 달라집니다. 일단 테스트는 아쿼3레(슈)케릭터로 진행했고 공격력은 780~780(무기 미착용)입니다. 스킬은 런닝샷5렙(추가 공격력 200%) 노특성스테디 에임(데미지 5%, 추가데미지 50) 이게 리마콘과 같은 방식이라면 기본 평타 기준 305% +50의 데미지가 나와야 하고 다른 방식이라면 315%+50의 데미지가 나와야 합니다 스샷은 순서대로 노벞 평타, 런닝샷, 런닝샷+스테디에임 우선 실험결과는 기본공격391, 런닝샷 588+589 = 1175, 런+스테디 642+642= 1284 기본 평타 기준으론 런샷시 1173, 런 + 스테디시 1242혹은 1281이 나와야 합니다. 일단 결과에 가까운 값으론 후자인 '공격력이 증가한다' 즉 리마콘과 다른 메커니즘이다 라는 건데 이부분은 다시 봤더니 아닌거 같더군요 데미지공식에 집어넣으면 391.97 데미지가 나오는데 여기에 300% 해서 1175.91로 소숫점까지 연산 후 내림하면 딱 맞아 떨어집니다.그렇더라도 리마콘과 다른 메커니즘이라는점은 달라지지 않지만요. 결국 런닝샷은 공격력 증가 가 맞는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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