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트오세 공식사이트>

소환수 있는클래스 소서러,네크로맨서 일단 지금 정상적인 클래스는 아니네요.

소서러 = 템플슈터이고, sp극혐,소3랭스킬은 후기가없어서 모르지만 클베영상을 참고하면 에너지 볼트 수준
네크로맨서 =  안키워봐서 모르지만 영상등을 참고하니 똥크로맨서인건 알겠네요.

<멍청AI의 예>

1.(피없을때 ㅌㅌ하는 템슈 음?......, 주인 넘어지면 주인한테 쪼르르 달려오는 충성스런 소환수)
2.(소서러 홀드+힐장판 =명령거부)아...
3.(소환수가 힐다먹는다고 솬수 끄내지말라는 힐러님.....OTL)이제 10초주기로 바뀌어서 덜먹는다고하나 지켜봐야할듯
4.기타

소환수 조종스킬의 경우 소서러와 네크로맨서에겐 기본으로 주어지는게 맞다고봅니다
쓰잘대기없이 포인트는 왜먹고 가뜩이나 AI도 개똥같은데 무슨생각인지 ..



<소서 sp소모 관련 건의>
이에 관해서 정신력 논란이 있는데요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 당장은 정신력을 안찍고 sp최대치를 최대한으로 줄여야한다>
이점
1.다른 마법안쓸시 작은 sp포션으로 소환수 유지가능
2.다른 마법쓸시 아주가끔 농축sp포션5 먹으면 만엠가까이됨
3.모닥불탐시 낮은 sp최대치로 순식간에 만엠
4.sp최대치가 많을수록 포션으로 얻는 이득은 팍팍 줄어듭니다..
5.파티사냥시 자유로움(거희 모닥불탐 못함)

이런 썅!! 
소서러가 뭐라고 저렇게 거지 같은 sp최대치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한답니까

당연 최대 sp가 높아야 좋은거고,정신력이 높아야 좋은거 이게 정상적인 의도아닙니까.
뭔 머리속에 똥만찬 설계때문에 
천마스터리를 똥으로 만들고 
정신력효율을 똥으로 만들고 
소서sp회복특성을 똥으로 만드는게 당최 이해가안갑니다.


아마도 생각있는 sp관련 패치를 한다면 이중에 패치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1.서모너 레벨에따른 고정sp소모 (서모너 레벨에따라 sp소모 감소 or증가)
2.소환수 유지시에도 sp 회복 적용
or 
3.소환수 유지시 sp소모 x
소서 특성, 천 마스터리, 정신력이란 스텟을 설계한것을 본다면 두가지는 패치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소서는 유통기한이있다>
소서가 그나마 할만한건 순전히 템슈때문이죠.
소서=템슈라고 불러도 무방합니다.
근데 이것도 유통기한이 있죠
무기를 바꿔도 ?.아무리 좋은 무기를 껴도.......변화가 없는 소환수입니다.
첨에 소서 달고 10성 템슈보고 우왘...이럴지몰라도
레벨올라갈수록 같이 키우는 친구들이나 동료에 비해서  효율 떨어집니다.
심지어 소환수 걸리적거린다고 잠깐 소환했다가 버립니다.
(내가 링링을탄건 너(템슈)를 위한건데 파티를 위한게되버렸다..음?)

혼자 할땐 몰라도 파티플할때는 본분을 잃어버립니다.

파플을 많이하게 되니 더그런거같은데 ..

내가 소서인건지 뭔지 ..쩝


암튼 주저리주저리 썻지만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고

네크는 안키워 봤기에 네크에대해서는 많이 언급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패치 성향을 보아하니 
AI패치와 랭크5,6,7관련 패치는 우선순위에서 떨어지는거같네요 언제해줄지 모르는 흙 ㅠㅠ
그러닌까 

가장 중요한건!!

소서,네크분들이 꾸준이 건의하고 어필해야 패치등이 이루어질겁니다 많은 건의해주세요!!

소환수 매니아 분들, 모든 위자드분들 화이팅 +_+/

다같이 고객센터로 건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