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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27 08:11
조회: 443
추천: 3
제약이나 선행조건이나 연계가 플레이를 재밌게함사실 제약, 선행조건, 연계는 거의 비슷한개념이기도 한데
그냥 프리하게 엄청난딜을 주는것보다 특정상황 특정상대 특정스킬 특정연계 등을 할경우 딜뻥을 시켜주는게 플레이어의 성취감과 만족감을 충족시켜주는거같음 더 강한딜량이라는게 남과 비교해서 내가 더 강하다! 라는 상대적인 성취감이라면, 위의 제약, 선행조건, 연계등은 플레이어에게 개인적인 성취감을 줌 특정디버프 상태의 상대타격시 딜뻥, 특정계열 몬스터(유체)에게 딜뻥, 특정방어계열 몬스터(판금) 딜뻥. 이런게 사실 다 제약조건 성립->딜뻥->만족감을 주는 연결고리. 재미없는 직업의경우 이것때문에 재미가 없는거같음. 성능은 확실히 좋고 간편한데, 재미가 없어... 요컨데 엘리 엘리는 상대적 성취감 자체는 뛰어난데, 확실히 개인적인 성취감을 주는 기능은 떨어지는듯 한때 이기능을 노렸던게 위크링엘인데 제약조건 성립까지는 성공했는데 딜뻥기능이 상당히 뒤떨어지면서 플레이어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함. 결국 사장 |
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