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통이 어마무시하게 크지 않는 이상 물약효율은 도토리 키재기 이며
오히려 sp통이 큰 만큼 높은 정신으로 sp회복도 올라가기 때문에 퍼센트 소모되는 스킬 이외에 다른 스킬들을
쓰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저는 정신이 254로 sp통이 5860 이지만 한번 앉았다 일어나면 448씩 회복합니다.
다른 스킬들을 한바퀴 싹 돌려도 한번 앉았다 일어나면 완상복구되며 오히려 넘치죠.

위크크크사사사세 캐릭은 물약 한번 안먹고 살며
위크사사사소소세 는 서모닝때문에 sp회복이 0이 되버리지만
남들보다 물약을 좀 더 마신다는 것 뿐이지 물약이 쿨이라 마나가 없어서 스킬을 못쓴다. 이런 상황은 없습니다.
좀 더 마신다는 것도 남들이 한개 마실때 두개마시는 정도.

앞으로도 정신을 쭉 올릴 것이고 (서모닝 방어력 때문에...)
계산해보면 sp통이 16000 을 뚫어야 서모닝만 킨다 해도 무한유지가 안되게 되지만
이건 서모닝같은 sp회복이 0이되버리는 특수한 경우지 사이코에게는 해당없어 보이네요.

이론상으로 사이킥과 그폴을 쿨마다 돌리며 15렙 sp물약을 먹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sp통이 6120 이 초과 될 때부터 무한유지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sp통이 7000 이면 약 26번의 사이클을 돌리고 sp가 오링나게 되죠.
26번의 사이클이란 780초이며 13분입니다. 필도보스 잡을 때 부족하겠네요
애초에 사이코 스킬을 쿨마다 돌리게 되는 경우도 없구요


요약하자면
현재 사이코,소서러에 대해서 정신스텟에 관한 선입견이 과하다는 것이 결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