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랭크는 작년 7월에 정보가 공개되기 시작하여, 8월에 업데이트 되었음.

 

이제 곧 9랭크소식이 쬐끔씩 들려올때가 된 거 같은데..

 

몇몇분들이 마법사 9랭크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길래 예전에 썼던 글을 다시 써봅니다.

 

 

+현재 등장하지않은 마법사직업군 클래스 : 미믹, 섀도우맨서, 온묘지(음양사) 등등.. 

 

 

 

 

 

세이지 2서클

 

 

 

 

 

친구에게 이동

 

 

쿨타임 3600초 = 1시간

 

접속해있는 친구목록이 쫙 뜬다음에 선택해서 이동하는것일듯.

 

 

 

메이즈

 

 

지정한 위치에 있는 적들을 다른 차원 공간에 가둡니다.

 

가둬진 적들은 외부의 피해를 받지 않지만, 지속적인 피해를 받고 메이즈가 끝나면 침묵 상태가 됩니다.

 

 

41초 쿨타임

 

공간 지속시간은 5 + (스킬레벨) 초

 

공격력은 4276에 레벨당 증가량이 1064

 

계수로 바꾼다면 약 1000%에 레벨당 증가량 80%정도로 보면될듯.

 

 

 침묵대신 혼란을 걸어버리는 특성도 존재함

 

 

 

마법진 축소

 

스킬인건지 특성인건지는 알수없지만, 세이지가 사용하는걸로 나와있음.

 

 

 

 

 

 

 

 

 

 

 

 

 

인챈터 2서클

 

 

 

마법 가루

 

 

마법 가루를 주위에 뿌려,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일시적으로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15초 쿨타임 (짧다!)

 

공격력은 3988에 레벨당 증가량 972

 

계수로 바꾼다면 950%에 레벨당 70~80%씩 증가할듯.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은 6 + (스킬레벨 x 0.5) 초

 

 

단타인지 연타인지는 모름.. 아스퍼션처럼 촤라락 뿌리면서 데미지주고, 아군한테는 이속버프 주는게 아닐까 싶음.

 

 

특성으로는 이속증가 지속시간 증가같은게 붙지않을까 싶음.

 

아니면 피격된 적에게 디버프를 걸거나.

 

 

 

 

 

+여담으로. 이 스킬의 분류제목은 Enchanter_EnchantedPowder.

 

8랭크 정보가 뜨기 전인 5~6월에 클라이언트 파일들을 가지고 추측글을 썼을때 같이발견된 스킬이었음.

 

세이지도 파일이 있었는데 (블링크,마이크로,얼티밋,포탈,메이즈)

 

아마 8랭크를 설정하기 전에 마법 가루 스킬이나 메이즈같은 스킬이 원래는 1서클 스킬이 아니었을까 싶음.

 

 

 

 

인챈트먼트

 

 

주변 아군의 주무기에 일시적으로 [인챈트먼트] 버프를 부여합니다. [인챈트먼트]의 효과는 적에게 피해를 줄 때

 

확률적으로 혼란 상태에 빠지게 하는 효과입니다.

 

혼란 개쓰레기인데

 

암튼

 

30초 쿨타임에

 

혼란 부여 확률(적을 타격할 때마다) 4 + (스킬레벨)%

 

지속시간 10초.

 

 

나오면 완전 거르는 스킬이 될거같음. 특성이 좋은게 붙지않는다면.

 

 

 

 

 

리워드

 

 

주변 아군의 주무기와 상의 방어구에 일시적으로 [리워드]버프를 부여합니다.

 

[리워드]의 효과는 무기의 공격력과 상의 방어구의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60초 쿨타임

 

공격력, 방어력 증가량은 (스킬레벨 x 10)

 

지속시간 10초.

 

 

효과도 미미하고, 지속시간이 굉장히 짧음.

 

이걸 진짜 인챈터 2서클 스킬로 내놓는다면

 

 

지속시간이 짧은 대신

 

공격,방어력을 %로 크게 늘려주는 일시적인 강화스킬이 되거나,

 

 

그냥 평범하게 스킬 레벨을 올리면 지속시간을 늘릴수있게 하고 공격, 방어력도 소폭으로 증가하는

 

소소한 강화스킬이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