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랭크 (1~3랭크) 직업들 개편이 시급하다고 보고 일단 저랭크 위주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닷

0. 마증 개편
마법 증폭을 마법 관통으로 개편. 수치만큼 적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

1. 위저드
위저드 퀵캐스트 삭제 및 슈어스펠에 효과 포함
위저드 3서클에 신규 스킬 추가. 공격스킬도 좋지만, 메모라이즈 (지정한 스킬 하나의 쿨타임을 초기화하고 지정한 스킬의 쿨타임을 가진다던가) 같은 유틸기 추가

2. 파이로
파볼 : 선후딜 대폭 줄이기. 파이어볼을 사용하면 소환하지 않고 그자리에서 바로 터뜨리는 특성 추가.
       파이어볼이 터진 후 그자리에 불씨가 남아서, 불씨에 사이킥프레셔를 쓰면 파볼프레셔가 가능하게.
플레어 : 쿨 10초 5오버힛으로 수정. (계수를 낮추는 한이 있더라도..) 마찬가지로 선후딜 대폭 줄이기
헬브레스 : 채널링 길어질수록 강해지게

3. 크리오
아이스 블레스트 : 쿨 10초 5오버힛으로 수정. (계수를 낮추는 한이 있더라도..) 마찬가지로 선후딜 대폭 줄이기
거스트 삭제 후 딜링기로 재설계

4. 사이코
모든 채널링 스킬이 채널링 길어질수록 강해지게
채널링 시간을 줄이는 대신 틱이 빠르게 들어가게 하는 특성 추가

5. 링커
조인트 패널티 : 조인트 디버프가 걸리고 1초간 타격횟수가 차감되지 않는 특성을 링커 3랭크에 추가
피지컬 링크 : 방어력 및 마법방어력이 링크 된 사람 수에 비례해서 증가한다거나.. 자신의 hp를 파티원에게 나눠준다거나... 여튼 팀에 트롤링이 되지 않는 스킬로 재설계
스피리츄얼 체인 : 공유되는 버프가 너무 적음. 자신의 sp를 파티원에게 나눠준다거나 하는 유틸기로 바꾸었으면...

6. 번외 - 엘리멘탈리스트
크리오-엘리, 파이로-엘리 연계 특성을 딜에 도움 되는 특성으로 재설계.

7. 번외2 - 기타 버프들
버프들이 소환수에게도 적용되도록.. 크로노 스킬같은 버프들도 캐릭터에 투자하면 성능이 좋아지게..

8. 번외3 - 룬캐스터
파괴의 룬 광공비 무한대. 정의의 룬 캐스팅 삭제하거나 (이게 룬캐스터 컨셉에 어긋난다면) 정의의룬 사용한 자리에 장판이 남아서 성속성 지속대미지 가하게.

이정도 생각나네요... 상위직들은 그나마 성능이 괜찮게 뽑혔다고 생각하고, 하위 직업들을 잘 바꿔주면 어느정도 밸런싱이 될 것 같은데.... 허허

...루팡을 하다보니 6시가 되었네요! 퇴근할 시간이군용! 읽어주셔서 감사함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