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계수 4.5배 상향

2. 타격횟수 15회 -> 5회로 감소 



현재 16렙 다크써지 계수가 189%입니다. 

이 계수의 4.5배면 850%이고, 써지는 뎀딜 특성도 있어서 실질적으론 

100특 기준 타격당 1275%의 준수한 스킬이 됩니다. 


여기서 워록의 특성들이 중요한데요. 

다크써지 - 질긴악령 = 타격횟수를 2배로 늘려줌 
다크써지 - 공포 = 공포걸린 적에게 50% 증뎀 
(워3랭 패시브로, 마스테마, 효자손, 아고니에 당한 적들이 받는 디버프)  
워록 암흑공격 10% 증뎀 



1275%의 딜이 10회가 들어가며 최대 60% 증뎀이 더 가능합니다. 

= 즉 다크써지 방당 2000%의 계수를 갖게 되며 비빌때 총 10회를 비빌 수 있습니다. 
= 단순계산시 2만%의 계수. 

1275%만 하더라도 마공1만 기준으로 써지 방당 12만가까이 들어간다는 이야기고, 몹들 방어력 고려해보았을 때 
340프던에서 방당 8-9만이 들어가겠네요. 공포 걸린 몹들에겐 12~13만. 


여기에 또 다른 변수가 '드레인' 입니다. 

이게 흡수한 악령의 수에 비례해서 암흑 스킬 공격력이 증가한다는데... 
이 버프가 워록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흡수한 다음 다음 1회 공격으로 끝인지, 지속인지, 증뎀은 얼마인지.. 등등등... 

드레인까지 합쳐지면 써지가 예전만큼의 위상을 되찾을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