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몬스터 전반적 데미지 상향으로 힐의 필요성강화! 
   힐 및 버프 파티원만 적용 가능 on/off 추가 (우린 공공재가 아니다! 할꺼면 해당회사 월급부터 공공재로)
   몹 타겟팅을 TAB키로 옮길수가 없는 문제 해결
   장판 스킬 공중 몹 타격 특성 (절반 데미지를 주더라도..)
 


1. 프리스트
* 블레스, 사크라멘트, 종부성사, 디바인스티그마(크리비) 등- 고정형스킬들 능력치에 따른 계수 추가 
                                                        (혹은 스킬레벨에 따른 0.5%증가 데미지)

* 엑소사이즈 특성 개선 - 적용되는 몹수를 1기가 아닌 특성 레벨에 따라 증가 되는 특성이 필요.
(여러 마리걸수도 사실상 사장된 장엄구마도 연계가능할 시간을 줄수있도록)

* 엑소사이즈 데미지 - 무고사 개선될 오공고 처럼 첫데미지이후 마공에 따른 데미지 증가 필요
 
* 사크라멘트, 종부성사 시전시에 hp50%미만으로 내려가면 강화 사크라멘트가 걸리면서 버프 한칸 밀어서 지워버리는 버그가 있음 (사크라멘트가 지워짐)

* 블레스 - 지속시간 개선

몬스트런스 - 지속시간 개선, 후딜?

2. 채플린
* 카펠라- 버프 5개를 통합 버프로 만들던가가 혹은 소서리스 고양이처럼 아랫부분에 위치 
(다른 기본 버프가아닌 1천원짜리 설치형스킬'카펠라'시 에만)

3. 플레이그 닥터
* 판데믹 개선 - 클레릭계열이 다양 연계가능(엑소사이즈, 소각(?))하도록 변경
* 소각 - 소각을 덧씌울수 있도록 변경 (다수의 플레이그 닥터가있을때 1명만 적용)

4.파드너
* 봉헌함 - 기부를 할시에 일정시간 무작위버프 (가격에 따라 변동있도록)경험치 1~5% 골드획득 1~5% 
* 버프상점 - 만렙 10으로 개선 필요
* 데카토스 - 특성이 없음 특성 추가 필요. (구체적인 특성 언급이 필요..)
* 시모니 - 툴팁에 적용불가 버프도 있다는점 표기 
디서닝 이블 - 시간제한 없는 디버프 강제삭제 수정

5. 드루이드 
* 육식화 -  광역공격비율 추가 
  코르타스마타-> 육식화라는스킬 연계라는 패널티에 따른 추가 사항요구
* 쉐입시프팅 - 실제로 전투에 사용할수 있는 개선이 필요. 헤이스트 이외에 순수한 예능스킬


6. 팔라딘 
* 배리어 버그수정 - 베리어 뚥고들어옴, 렉생기거나 그냥 걸어들어옴
* 몹 개종시키고 나면 이유없이 사라지는 버그 - 정말로 그냥 사라집니다.
* 개종된 몹이 때리고 있는 몹을 개종시킬 경우, 둘다 따라오지도 않고 전투도 잘 하지 않는 바보 ai가 됩니다.
* 전투에 동원하다보면 이유없이 가만히 멈춰서서 아무짓도 안하는 버그 - 꽤 자주 터집니다.
* 스마이트 - 데미지, 컨빅션 저항감소 디버프 상향 혹은 쿨다운을 감소 필요, 스킬구조 개편이 불가능하면 그걸로라도 딜 0.6인분 정도 하며 먹고살게.
* 리스토레이션 - 쿨타임은 계속 돌아가는채로맵 이동이나 시네마틱 이벤트(퀘스트 보스전등.)으로 넘어갈때 지워짐
 - 힐량 보너스를 레벨이 높아질수 필요.1서클 5랭이면 현재 효율. 3서클 15랭크만큼 찍으면 그만한 가치가 필요.
7. 몽크
* 쌍쇄공 - 사거리 버프 필요. 데미지 개선 필요.

* 관음장 - 에어본 on/off 특성 필요
* 철사장 - 넉백 on/off 특성 필요
* 철포삼,금종조 - 1랭 기술인 세이프티존의 하위호환 리메이크 혹은 개선이 필요(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세요!)


8. 딥디르비
* 조각상을 오라형태로 변경해 이동 가능한 스킬을 생성
* 상위서클에 도트힐 조각상스킬 생성(새롭고 다양한 양상의 힐러가 생길수있도록)
* 조각상 넉백 방지,
* 부엉이 목을 깁스좀 풀어줬으면함.

9. 오라클 
* 죽음의 선고 - 1랭크 클레릭이 7랭크 스킬을 풀어버리는 말도 안되는 패치, 파드너의 상태이상 해제 및 플닥의 스킬들       사장시키는 무의미한 패치
      (pvp시에 저항값이라도 올려두던가 내가 생각해도 말아안됨)

* 아케인 에너지 - 특성 포인트 1당 1데미지 상승, 6랭크 스킬 특성이 100포인트 환산시 100데미지 상승
   (6-7랭크에 한방당스킬데미지가 5000을 넘기는 케릭들을 보는 시점에서 1)


10. 클레릭
* 힐- 스킬레벨에 따른 회복량 개선 [ex)기본 3% +스킬레벨당 0.5식 상승)]
  스킬을 많이 줄때에는 그만큼 이점이 있도록 변경 되었으면함 (매스힐 처럼)
* 디프로텍티드존 - 범위 특성 필요 케릭터 한개 조금넘는 좁은범위

11. 사두
* 비쉬타싯디 - 채널링이아닌 지속형 디버프스킬로 변경
* 유체 - 체력이 일정비율 이하가 되어야 유체 해제도록변경

12. 크리비
* 디바인 스티그마 - 저항 확율 대폭 감소
디버프 취급을 받아 저항이 뜰 확률이 있어서 제대로 된 활용이 힘듬
 * 자이바스 - 여러 대상 타격시에 공격횟수가 차감되는 부분 수정바람 (큐어, 육식화 역시 광공비추가시엔 적용) 
* 잘차이 - 공중몹 디버프 적용
*아우쿠라스 - 공중몹 디버프 적용

13. 카발리스트
* 카발리스트 - 메르카바의 전차가 hp1이라서 한대맞으면 공격하기전에 터짐,
* 리벤지드 세븐폴드 -7배가 아닌 2~3배반사

14. 보코르 (종합적인 대수선이 필요 ㄷㄷ..)
* 헥싱 타겟팅 시스템 개선. -아처처럼 자유롭게 타겟 변경이 가능하든지, 좀비들이 타겟팅 되지 않도록 만들든지, 범위를 대폭 상향 하든지 등등... 현재로는 그냥 암걸리기 딱 좋게 만들어 놨습니다.
* 일정 숫자 이상의 좀비한테 쳐맞고 있는 몹에게 헥싱이 안 걸리는 오류 수정. - 좀비들 틈바구니에 있는 몹 어렵게 타겟팅 해도 일단 좀비 숫자가 어느 정도 되면 그냥 헥싱이 안 걸림.
* 에피지 - 마나 소모량 감소. 때 들어가는거 스킬업해도 적용안됨
          -3타 버그 수정 스킬업해도 적용이 안됩니다.
* 댐발라 - 넉백 개선 댐발라 사용시 몬스터들이 넉백됨에 따라 많은 상황에서 사용하기 힘든 점에 대한 개선 필요
          - 딜레이 감소 댐발라 사용시 피해가 즉발하는 것이 아니라 좀비가 몸을 부르르 떤 다음 폭발하는데, 이                를 수정하여 즉시 좀비가 폭발하도록 개선이 필요

* 브와카이망 - 좀비 로직 개선, 높낮이가 있는 지역이나, 특정 인던 등의 지역에서 좀비가 따라오지 않는 문 제 개선,그냥 근처에 있는 몹 순서대로 줄서면 되는데 줄서는 순서가 정해져 있어서 맵 저멀리 있         는 좀비를 근처에 있는 좀비가 따라가야됨.
               
 - 좀비 방어 특성 개선 - 차라리 브와카이망이 아니라 좀비 만들기에 붙어서 생성되는 좀비의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특성이 된다면 투자할 가치가 있는 특성이 될 것이다.
               
 - 랙 개선.성능이 그다지 나쁘지 않은 컴터로도 브와카이망만 쓰면 엉망진창으로 랙이 생김.

* 좀비 인공지능 개선. - 특히, 좀비가 왜 도망가냐고!? 도대체 왜!! 플레이어 암걸리라고 도망가게 만들어 놓은건지 진짜 이해가 안 감. 그리고 왜 때리러 가다 말고 돌아옴? 근데 돌아오다 말고 다시 때리러 감. 그리곤 다시 돌아옴

* 좀비 이속 상향. - 안 그래도 멍청한데 이속까지 느리니 더욱 더 사람 복장을 터지게 만듦. 조금이라도 일단 지금보단 빨라야 됨.

* 텟마카나 - 좀비 공격적 특성 필요. 좀비가 장식마냥 때리다말다함


* 헥싱 저항 감소 - 다른 직업과 달리 보코르는 대상에게 피해를 가하기 위해서 헥싱/에피지로 이어지는 두 번의 스킬 사용이 필요함. 때문에, 헥싱을 저항할 확률을 현재보다 낮추어 줄 것을 요망.
좀비 -

* 좀비 어그로 증가/본체 어그로 감소 - 좀비의 위협 수치가 너무 낮고, 보코르의 위협 수치가 너무 높아 소환수  의 의미가 없는 점 개선

* 좀비만들기 쿨타임 감소or범위 증가or디버프로 적용 - 현재의 좀비만들기는 1분이라는 매우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용 범위는 매우 좁아서 사용하기 매우 불편한 스킬이다. 범위 내에 적들을 몰아넣어서 좀비를 뽑아내는 현재의 시스템상 지속적인 이동이 이루어지는 던전에서 활용하기는 매우 힘드며, 오직 한 자리에 자리를 잡고 사냥이 이루어지는 마족수감소 정도에서나 활용이 용이한 스킬이다. 그에 따라, 좀비만들기의 쿨타임을 감소하여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거나, 범위를 증가시켜서 더 활용하기 편하게 해 주거나, 한 번 장판을 밟은 적에게 좀비화 디버프를 걸어서 장판 위에서 벗어나더라도 사망시 좀비가 되도록 해주는 방법 등으로 개선
 - 정신력 계수 향상 현재 정신력에 의해서 좀비의 체력이 증가한다는 이야기는 있으나, 전혀 티가 안 나기 때문에 제대로 적용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특성 개선 3클래스 특성임에도 불구하고, 그 효용성에 비해서 너무 과도한 비용을 요구하는 특성인데다 심지어 두 개의 다른 특성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를 개선하여, 하나의 특성으로 통합하고 가격을 인하하거나, 아니면 현재 특성으로 인해 생성 가능한 좀비보다 좀 더 강력한 좀비를 뽑아내는 특성으로 수정해야할 것이다.

* 삼디베베 HP증가 변경 - 현재의 로직에서, 최대 HP가 증가한다 할 지라도 현재 HP가 증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HP 증가로 인해 좀비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를 감안하여, 좀비의 현재 HP 회복으로 변경하여 준다면 의미있는 스킬이 될 것이다.

* 마캉달 특성 개선 - 최대 200의, 그것도 전체 데미지 중에서 200 데미지가 감소하는 것이 해당 기술의 활용성 증가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차라리 10포인트 마스터로 20% 정도 데미지 감소라면 훨씬 의미있는 특성이 될 것이다.
 - 무적 판정인 마캉달 상태에서 피격시 경직효과로 포제션등의 채널링 스킬이 끊어지는 문제

* 오구베베 힘 감소 특성 개선 - 마찬가지의 의미에서, 힘 감소의 비율을 높여준다면 지금보다는 의미있는 특성이 될 것
마캉달 - 사용이후 유체이탈은 맞아도 풀리지않으나 포제션은 맞으면 풀리는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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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 계열 분들도 제보 바랍니다! (기왕이면 이유도)
논의가 필요하다(너무강하다 이렇게 하는게 더 좋을것같다. )싶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지속적으로 업댓 할 예정 

- 저말고도 다른분들도 도와주신다면 쿼삼의 기적을 볼수있을지도모릅니다.


  
참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8&l=23360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8&l=23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