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으로 알게 된 점.

1. 윗줄, 아랫줄 가리지 않고 사라집니다.

2. 정신 캐릭에게는 효과저항이 빈번하게 납니다... 주륵

3. 레벨 1, 2의 효과저항 격차가 꽤 납니다.
└ 디바인으로 레벨 2 만들어서 썼을 뿐인데 체감 확률이 꽤 올랐어요.

4. 걸려있는 각각의 버프마다 확률이 따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만
이 부분은 더 장기적인 실험이 필요할 것 같아요.

윗줄, 아랫줄 가리지 않고 대충 2~3개 정도의 버프가 제거되는 것 같습니다.


재실험으로 알게 된 점.

1. 버프마다 10%의 확률이 따로 적용됨.

2. 마법계통의 버프가 더 잘 제거됨. 
└ 인줄 알았는데 3차 실험까지 해보니 그렇지도 않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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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영:  0, 0, 0, 아령, 미확인, 0, 리마콘, 탑승, 0, 후퇴사격, 0, 미확인 버프 2, 0

크슬: 리플렉트 쉴드(이하 리플) , 리플 고양이2, 리플 고양이1, 고양이2, 리플 고양이2,
고양이1, 0, 0, 0, 리플, 고양이1, 고양이2


3차 실험으로 알게 된 점.(5 Lv. - 50% 확률)

1. 버프 창에 들어오는 버프라면 거의 전종류의 버프가 빠지는듯.

2. 디센챈트 - 장비 무력화 특성을 찍으면 사용 시
100% 확률로 25초간 대상에게 방어구 무력화 디버프가 작용함. 


* 현재 디센챈트로 지워지는 것을 확인한 버프류

성직자: 힐링팩터, 아스퍼션, 리바이브. 블레싱, 몬스트런스, 마방증가,
리스토레이션, 다이노, 디바인마이트, 라이칸슬로프

위저드: 생명줄, 리플렉트 쉴드, 고양이, 헤이스트, 레비테이션

소드맨: 페인배리어, 콘센트레이트, 트롯, 리스트레인, 졸리로저

아처: 후퇴사격, 리마콘, 클로킹, 닐링샷, 런닝샷, 행잉샷, 스위프트 스텝, 원근왜곡

포션류: 치공 포션, 이속 포션, 케이스타스 포션, 수호의 포션, 용맹의 포션

기타 버프: 애니무스, 아령, 탑승, 휴식


* 상대방의 버프를 성공적으로 제거 시,
사라진 버프 아이콘이 쪼르르 뜨면서 뭘 지웠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디스펠러가 디센챈트에 반응을 안 합니다.

* 실험에 참여해주신 해상공원님 세오아네린님 바빠요님께 감사드립니다.
* 재실험에 참여해주신 가영님 크슬님께 감사드립니다.
* 3차 실험에 참여해주신 빽팀님 하지마세오님 광견이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