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빌드를 돌려보았습니다.


첫 번째는 보드엑으로, 본섭 업데이트 전부터 메이저 마딜레릭으로 떠오르던 빌드입니다.




공격 스킬도 많고 유틸도 적당해서 나쁘지 않은 빌드입니다.


다만 스킬 쿨이 다 짧아서 생각보다 스킬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 합니다.


댐발라의 경우 거진 사용되지 않으며, 몹이 약한 관계로 루브릭 또한 잘 안 써지네요.


물론, 챌 고단이나 상위 맵으로 갈 경우 풀밭 3종셋트와 다른 딜링 스킬을 함께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짤은 쿨타임 및 스킬 사이사이 발생하는 딜레이로 인해 강력한 공격력에도 불구하고 댐발라 등은 잘 안 써질 것 같습니다.


위 빌드에서는 초기화를 염두에 두고 스킬을 찍었기 때문에 아쿠아 베네딕타를 찍지 않았습니다만, 스킬이 있다고 해서 잘 써질 것 같지는 않네요 ㅎㅎ..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많은 공격 스킬, 유틸, 좀비를 통한 몹 몰이


단점: 너무 많은 공격 스킬...





두 번째는 크드질입니다.


드3질을 갈지 드2질2를 갈지 고민했었는데, 드2질2를 선택했습니다.


물딜레릭은 처음이라 아직까지 어떤 쪽으로 투자를 해야 하는지 감이 잘 잡히지는 않습니다만,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습니다.




트랜스폼을 이용해서 체력, 방어력, 치발 및 유틸리티 스킬 등을 취사 선택 가능합니다.


위 트리에서는 능력치로 올정을 가서 블페 딜을 챙김과 동시에 깨알같은 (양둔용) 팔라딘의 턴 언데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나 회복을 걱정했는데 올정이라 그런지 엘릭서 한 방이면 마나 오링 상태에서도 다 차고도 남습니다.


딜 사이클은 '블페+풀밭콤보', '파나티시즘+파나틱일루젼+멜스티스'를 번갈아 사용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만, 아직까지 최적화 되지 않았습니다.


무기로는 우스카 11강 5초 무기를 받아서 사용했고 특성 또한 대부분 4~50특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잘 잡고 다닙니다.


하지만 단일 공격 스킬이 없고 물마공 하이브리드 타입 딜러이기 때문에 생기는 한계 또한 존재합니다.


따라서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빠르고 강하다. 물마공, 블페 딜 등 챙길건 다 챙겼다.


단점: 모든 점에서 애매해질 수 있다. 성장의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