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카리네서버 여신상길드 길드마스터입니다.

 

현재 모험가 길드와 전쟁중이구요.

전쟁이 발생한 경위는 대략 이렇습니다.

 

알레멧 사냥터에서 저희 여신상 길드원이 속한 파티가 있었고

솔플로 도시는 모험가 측 길드원이 한분 계셨는데요.

파티원으로 링커분이 계셨는데 사냥중에 잦은 팅김현상이 발생해서

파티원도 모르게 나가지셨다고 증언 하셨습니다. 그 과정에서

솔플로 돌던 모험가측 링커분이 조인트를 걸던 것을 스틸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모험가측 링커분이 화가날 만한 상황이긴 하죠. 그렇지만

애초에 저희 측 길드원이 스틸한것이 아니었고 파티원으로 있던 분들이

착각해서 스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희측 길드원이 도의적인 책임감을 느껴 여러 차례 사과를 계속 했었으나,

응답은 여신상 길드 전체에 대한 좋지 않은 발언이었습니다.

애초에 저희 측 길드원이 스틸한것이 아니었고 파티원으로 있던 분들이

착각해서 스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희측 길드원이 사과를 계속 했었구요

애초에 원인은 저희 길드가 아니라 파티에 있었는데, 그 파티에서 길드에 속한

분이 여신상 길드원 한분밖에 없어서 갑자기 길드를 걸고 넘어지기 시작합니다.

 

사실 원인제공을 한건 맞지만, 계속해서 사과를 했었고, 해명을 하려고 해도

듣지도 않은채 외치기로 길드 욕을 하기 시작하면서 길드장을 찾았더라구요(스샷있음)

그때 당시에 저는 로그아웃 상태였습니다. 여기서 웃긴것은,

여신상 길드원과 모험가 측 길드장이 대화를 오고간 내용이 있습니다.

 

요점은 이렇습니다. 모험가측 길드장님은 저희측 길드원과 대화를 하시고 영구 전쟁선포를 하게 됩니다.

(대화내용은 사진첨부를 하겠습니다)

 

저희는 만든지 3일된 신생 길드입니다. 전력차도 상당하고 모험가길드는 서버에서 2번째로 만든 길드로 알고 있습니다.

그림이 웃기지 않습니까? 서버에서 두번째로 만든 거대 길드가 만든지 3일된 길드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더더군다나 길드마스터끼리 대화로 오고가는 것이 아니라 길드마스터와 한명의 길드원이 갈등으로

길드전쟁을 선포해서 인던조차 못들어가게 하더군요. 애초에 모험가 길드원중 한명이 하는 말이 가관이었습니다.

너희는 240이상 절대 못올라온다 (스샷있음)

개인간의 문제는 개인끼리 해결해야할 문제지 길드에서 한명한명 다 관리할 수 없습니다. 더더군다나 가상현실에서는 더욱더 그렇습니다.

 

물론 저희길드는 PVP 전문길드 이지만, 저희 길드가 일부러 모험가길드 측에 시비를 걸 상황도 아닐뿐더러 사과까지 하고 해명까지 하려던 상황에서 듣지도 않은채 영구 길드전쟁선포는

마치 현실에서 대기업이 갑질하는 하는 것과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또는 자라나는 새싹밟기라고 표현하면 딱 맞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추가

 

궁금하실 모험가 측 길드장님과 저희측 길드원이 오고간 내용입니다.

사실 이때 당시는 서로 억울한 상태이고 감정이 격해져 있는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모험가 길드원님은 여신상 길드원분이 패드립을 하셨다고 하셨는데, 스샷을 보시면 패드립 한 사실은 없을 뿐더러 저희측 길드원분이 대화를 시도하려고 하셨습니다.

 

그렇지만, 길드를 걸고 넘어지기 시작하니까 당연히 여신상 길드원은 화가날 수 밖에 없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여신상 길드원이 화가나서 욕을 한건 사실입니다.

짚고 넘어가야 할건 패드립은 하지 않았습니다. 이걸 왜 강조하냐면 모험가 길드장이 여신상 길드원에게 패드립으로 추궁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사실을 확인시키는 과정에서 여신상 길드원은 당연히 답답했을거고 이과정에서 모험가 길드장은 애초에 자기 길드원의 말을 듣고 안 좋은 시선으로 바라봤기 때문에 이 참에 자기 길드 힘을 확인시켜주자 라는 생각으로 였는지

대화로 풀기 싫으신가요? 라고 대답을 하시더군요.

이미지 파일을 보시면 이번 건은 심했고요 라고요? 길드원 하나가 파티들어서 스틸한건 죄지만 사과까지 하고 해명까지 하려고 했는데 대화도 안해주더니 떡하니 영구전쟁 선포를 하더군요.

 

그러면 길드 안든 유저들이 스틸하면 영구 척살령 내릴겁니까?

단지 개개인의 문제를 이제 길드전체로 걸고 넘어지게 된거죠. 해명을 하려고 해도 들어주지 않았을 뿐더러 자신의 힘을 과시하려고 하는 행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이런 경험을 처음 겪어봤지만, 정말 황당하더군요. 현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기업의 갑질을 왜 게임에서까지 하려고 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모험가 길드 측에서 말을 하는것이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하시더군요. 저도 만든지 3일밖에 안된 길드지만 길드원 하나 하나 소중하구요. 저도 팔은 안으로 굽을 수 밖에 없어요

그렇지만, 도저히 모험가 길드측의 행동은 이해할 수가 없네요. 게다가 바카리네 서버 모든 템플러를 모집해서 개개인의 문제를 증거스샷을 보여준다고 해서 공공의 적으로 만들겠다는 심보..  갑질도 정도가 있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