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직업 어떤스킬이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발동조건이있습니다

그까다로운 발동조건 외 육성자만 느끼는 고충과 문제점들도 많아요

육성자외 그걸모르는 타클레스 유저분들은

몇분안되는 동영상을보고 극단적으로 반응하시는것같아 논란이 많은것같습니다.

결국에 논란이되던 동영상들모두 사실상 유저정보로인해 문제점들이 드러나면서

SP소모 / 쿨타임 / 취약조건 / 범위 / 체력 / 유지시간 / 타격횟수

논란이 잠잠해집니다.

동영상외에

특정 맵이 경험치와 실버등 어떤조건에 만족하여 장시간사냥을필요하게되면

그 특정맵에 특화된 직업및스킬등 주목받게되죠

필드 외에 컨텐츠에서도 같은상황입니다

미션 패치전에는 인던에서나 카타콤모두 광역딜러가 환영받았지만

패치이후 보스위주로 변경되면서 단일딜러 입지가높아지기도 했습니다.

글에요점은 지금 존재감없이 죽어가는 클레스들도 앞으로 만들어질 단하나에 컨텐츠로

크게 입지가달라질수도있다는 생각입니다 저로 물고뜯기보다는

본인취향에맞는 클레스를 육성중에 문제점/문의/건의사항들을 피드백하는게 가장좋은방법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