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treeofsavior.com/news/?n=849

 

 

 

 

 

*Staff_Max

-여러분 안녕하세요. 신비한 상자에서 프락토늄을 얻는데 47일을 날린 소모한 Staff_Max라고 합니다(Staff_Amy는 프락토늄을 한 번에 얻었습니다...). 저는 지금 특정 악몽 아이템을 디자인하는 일을 담당하시는 분과 함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소개해 주시겠나요?

 

 

*PrinceKen

-반갑습니다. PrinceKen이라고 불러주세요. 제가 다소 슬픔에 빠져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이제 곧 봄이 다가오거든요

 

 

 

*Staff_Max

-많은 유저들을 대신하여 제가 신비한 상자에 대해 불평하고 묻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수많은 유저들이 이 상자에 대해 짜증내고 궁금해하고 있거든요.

 

 

 

*PrinceKen

-어떤 질문이 올지 예상이 되는군요. 그리고 시작 전에 유저들에게 사과의 장을 가졌으면 합니다..

 

 

*Staff_Max

-상자에 왜 24시간이라는 쿨타임을 설정하고 프락토늄을 불가능하게 극도로 얻기 힘들게 만든 이유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PrinceKen

-8랭크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 최상의 장비를 갖출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대부분은 게임 내 최종 컨텐츠인 대지의 탑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컨텐츠를 즐길 수 없는 유저들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유저들을) 따라잡기 위한 방법을 마련해주고 싶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신비한 상자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유저들이 약간의 운만 따라준다면 하드 유저들을 따라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프락토늄이 8랭크 컨텐츠에 있어 최상의 장비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핵심재료가 되었고, 하드 유저들이 최종 컨텐츠에 투자한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기 위해서 낮은 확률로 설정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Staff_Max

-알겠습니다....(내 47일 돌려줘..) 그러면 불안정한 상자의 만료시간이 5시간이어서 프락토늄을 얻지 못할 때 오는 유저들의 불편함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PrinceKen

-유저들의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지금의 설정을 약간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사항들이 현재 저희가 고려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1. 신비한 상자가 인벤토리의 큐브 탭에 위치케 하고, 불안정한 큐브는 아이템 탭에 위치. 이렇게 해서 항상 큐브 탭에 있게 계획을 세움.

 

 2. 아이템의 만료시간이 임박하면 유저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는 경고 UI를 개발하고 있음.

 

 

*Staff_Ken

-저는 이 변화사항들이 유저가 만료기한을 놓치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던 신비한 큐브에 대한 의문이 풀렸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