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된 후 상황을 생각해보면

 

앞으로 어떤식으로 클레릭을 위한 패치가 도입되야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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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릭 딜상향?

 

버프를 효율을 넘사벽으로?

 

몬스터 난이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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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이것 저것 다 해주면 좋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개편해야될건 인던 자동 매치입니다.

 

사실 패치전에는 아쳐가 경험치북이라는 장난스러운 말도 있었지만 사실상

 

너무나도 쉬운 난이도의 인던과 필드 사냥으로 인해 클1클2클3에 관계 없이 그냥 클레릭 하나만

 

쏙 뽑아 경험치북 신세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근데 사실 이정도까지는 큰 문제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필드 사냥기준으로 경험치 효율때문에

 

결국 4~5인팟 클래스별 1명씩 조합되는 파티가 구성 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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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맨/궁수/클래릭/법사(링커)를 기본적으로 깔게되고

 

추가적인 1명부분은 현재로써 인기순위 높은건 크로노맨서[헤이스트]/ 쏘마터지[크기확대]정도 일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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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에 중복된 클래스가 많이 들어가봐야 2명이거든요...

 

어차피 이후에 파티사냥의 효율은 압도적으로 4~5인팟 클래스조합 파티가 대세를 이룰 겁니다.

 

여기까지 오히려 괜찮은 패치라고 봅니다. 누가 세지건 누가 약해지던간에

 

결국 경험치 효율로 인해 솔플or2인플-> 4~5인 클래스 조합 파티 닥사체제를 갖춤으로써

 

클래릭 계열이 필드에 내몰려도 그래도 어느정도 이전보단 파티를 찾는사람들이 늘어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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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인던 자동매칭때문인데......

 

직업에 관계없이 5인이 자동으로 매칭되면서 각종 연출되는 헬팟[힐러4~5팟],[탱4~5팟] 같은

 

헬팟 매칭 현상이 나타나면서.... 아마 이번 힐러,탱커 계열들이 많이들 들어 눕는거 같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자동파티 매칭을 필드에 닥사파티 형식처럼

 

각 클래스별로 1명씩 무조건 한명씩 들어가고

 

소드맨/아쳐/매지션/클레릭       and      아무클래스 1명

 

이런식으로 자동매칭하는 형식이 바꿔주는게 좋지 않나 합니다.

 

물론 이런식으로 개편되면 특정 직업군이 없으면 매칭이 안되는 불상사도 생기겠지만

 

차라리 힐4~5인 / 탱 4~5인 팟 이런 파티보단

 

자동매칭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클래스별로 최소 1명씩은 뽑는게 좋지 않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