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는 고강 고초월이면 어느장도 인던이안 사냥터에 문제없는 시대가 되었고 거기에 일부직업이 더 각광받는 시대인건 인정한다

하지만 RPG.라는 게임이라는 것이 고강 고초월만으로 하누느것인가에 대해서 심히 생각해보자

초창기시절 장비 없거나 템이 꾸져도 직업트리라는 조합으로 사냥을 했다 펠타의 도발이나 광역기 마법사나 힐러의 조합이나 솔플러들은 몽크도 했었다. 근데 시간이 지나고 랭크가 풀리고 고강 고초월이 생기면서 전차 무너진건 사실이다

물롬 고초월.고강은 핑요하지만 직업간의 특징은 확실히 살렸으면 한다. 탱커.근접.원거리.마법딜러.디버퍼.버퍼.소환.힐러로 최소한 구분을 하되 거기에 맞는 직업 스킬을 넣었으면 하고 스킬렙을 맥스를 10으로 고정하여 다양한 스킬도 찍억으면 하믄 바람이다 15포인트로 하면 몇몇스킬도 포기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포잉트를 늘릴수 없으년 맥스를 낮추년 되는것 아닌가 ㅡ.... 이상 뇌오세 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