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이탄이 스포 줄 여유도 안나고 단타기라 구림 


2. 옵드는 범위가 좋아서 챌엔 효자지만 dps가 원체 구리고 아웃 안켜면 딜도 제대로 안들어가는데 심지어 아웃 켜면 계수가 까임ㅋㅋ


3. 아웃레이지 기본공속 증가는 도대체 왜붙은건지 이해안감 어차피 불릿 트리 타면 민첩 존나올라서 공속상관없는데.


4. 모잠의 아웃효과인 '대미지 50%감소 2연타 적용'은 립의 '노패널티 + 방무,댐증 추가'에 비하면 왜있나 싶을 정도


5. 전체적으로 아웃레이지 효과를 손 볼 필요가 있음






모잠


아웃 효과 대미지 50%감소, 2연타 적용 삭제

1타에 모잠비크드릴 계수 5%의 테이즈 디버프 부여 (10회)


=> 소이탄에 붙어 제대로 활용이 안되던 테이즈 디버프 부여를 모잠 아웃 효과로 가져와서

4타짜리 모잠의 1타에 테이즈 디버프가 뭍고, 이를 나머지 3타로 3타격, 립 1옵힛(7타격)으로 딱 떨어지게 소모시키는 방식으로 갔으면 함. 그러면 모잠 립 모잠 립 모잠 립 콤보 나옴.




옵드


아웃 효과 사격횟수 25%감소 삭제

31레벨 스킬로 변경 (스포소모량 10->5)


=> 패널티 받으면서 강해지는건 불릿 개편 초기에나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이지,

현재의 펜서, 양활, 양검 및 달리야 딜러들의 시대에서는 패널티가 있을 이유가 없음

또한 옵드의 스포소모량을 줄여 소이탄에 투자할 여유를 만들음




소이탄


아웃 효과 테이즈 부여 삭제

대미지 50%감소, 3연타 적용


=> 단타기를 아웃 효과로 3타로 바꿈

이미 권총 스찌는 피메, 에이밍이라는 단타기가 있는데 소이탄이라도 바꿨으면 함




아웃레이지


기본공격속도 110 증가 삭제

이동속도 10 증가


=> 쓸모없는 평타 공속증가를 빼고 이속증가를 추가하여

돌진기도 없는 권총트리에 도움이 되고자 함

누군가는 아웃레이지가 불릿의 족쇄고 아웃레이지 스택을 조절해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위에 상향안들 적용된다면 굳이 스택부분까지 조절하진 않아도 될 것 같음




예광탄


16레벨 스킬로 변경

스킬마스터레벨 5->1

스킬지속시간 30초 -> 1분


=> 스포 여유분 챙기고 또 30초 버프가 많은 불셰트리 특성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





하나만 더 얘기하자면 


셰리프의 에이밍샷 아츠.

고작 '피메 무기력 뭍은 적들 사격하는 기능' 붙는 허접한 아츠면서

이동불가 + 풀 캐스팅으로 변경 + 캐스팅시간 추가 + 쿨타임 증가 라는 말도안되는 패널티를 줌

고작 6~7마리 더 맞추겠다고 이렇게 무거운 족쇄를 달아버리는게 정당한 패널티인지??

심지어 광역딜이 필요한 컨텐츠에서 피메 맞추고 에이밍 모으다보면 몇마리는 뒤져서 맞지도 않음

최소 쿨타임증가랑 캐스팅시간 추가는 빼서 피메-에이밍 쿨 딱 맞추고 몹 뒤지기전에좀 쓸 수 있게 해줘라..